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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손보, 모바일 화상 고객센터 오픈…'손보업계 최초' 2024-11-06 10:38:28
통해 대면과 동일한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특히, 기기 조작에 어려움을 겪는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해 하나의 기기로 다자 상담이 가능한 '1디바이스 멀티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동일 공간에 있는 다수 보험관계자가 동시 접속이 필요한 경우 하나의 기기에서 멀티인증을 가능하게 한다. 문수진...
은행 ELS 판매 '전면 금지' 꺼낸 당국 2024-11-05 17:54:40
있도록 하는 방안이다. 일반 영업점의 고객 창구는 예·적금 전용과 비고난도 상품 판매용으로 분리한다. 별도 창구에서만 판매하는 방안은 상품 종류를 고난도, 비고난도, 예·적금으로 구분하고 판매 채널도 나누는 방식이다. “은행 성과보상체계도 개편”금융당국은 판매 규제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은행 내부통제 체...
일부 저축銀·금고, 아직도 年 4%대 금리 상품 있네 2024-11-05 16:01:49
애큐온저축은행은 예금 계좌 가입 이력이 없는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최고 연 4.05% 금리를 제공하는 1년 만기 정기예금(복리) 상품인 ‘처음 만난 예금’을 판매 중이다. JT저축은행의 정기예금(복리) 상품은 비대면으로 가입하면 9개월 만기 기준 최고 연 4% 이자를 준다. 농협, 신협, 새마을금고도 일부 단위조합에서 연...
[2024 대한민국 교육서비스 브랜드대상] 이음 통합플랫폼, 디지털 시대의 시니어들을 위한 교육 제공 2024-11-05 13:36:09
대면 강의로 제공하는 것은 물론, 디지털 리터러시 향상 위한 키오스크, 스마트폰 활용법 등 생활 학습 강좌도 다수 마련되어 있어 높은 호평을 받고 있다. 여기에 행정 서류 발급과 같은 민원 업무 교육도 지원한다. 해당 강의는 모두 실시간으로 녹화한 고품질의 교육 서비스로, 녹화 기능을 활용한 반복 수업을 제공하고...
카드사 앱서 유료 부가상품 조회·해지 한번에 끝낸다 2024-11-05 12:00:08
카드사는 부수업무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유료 부가상품을 비대면 채널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신용정보관리 서비스(월 수수료 300~4천900원), 쇼핑 관리·차량 관리 등 생활 혜택형 서비스(900~9천900원), 꽃·그림 등 정기배송 서비스(4천990~3만5천원) 등이 유료 부가상품으로 제공되고 있다. 그러나 일부 카드사 앱에는...
'아이유·변우석·안유진' 뜬 이유가…'400조 시장' 관심 폭발 2024-11-05 06:58:28
이상 개인형 IRP 또는 DC형을 보유 중인 연금 VIP 고객을 위한 전문 대면상담채널인 '연금 더드림 라운지'를 확대하고 있다. 신한은행도 개인형 IRP(퇴직계좌) 계좌를 신규 개설하고 타 금융회사 IRP 계좌 보유자산의 실물이전을 사전예약 신청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만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삼성증권, 고객 응대, 투자 상담까지 원스톱 컨설팅…임직원 성과보상에 소비자보호 비중 확대 2024-11-04 16:33:10
선보였다. 법인고객 대상으로 오너·최고경영자(CEO)·최고재무책임자(CFO) 네트워킹, 임직원 자산관리플랫폼, 소액주주 의결권 서비스, 성장기업과 투자자를 연결하는 IR서비스 등을 제공 중이다. 전국 거점 지점별 연금센터를 확충하는 등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연금 및 은퇴자산관리 시장에서도 삼성증권 역량이 발휘될...
신한은행, 취약층 맞춤서비스 등 포용적 금융활동 선도 2024-11-04 16:32:29
고객을 위한 지원도 강화했다. 영업점에 시각장애인 응대에 사용할 도구를 배치하고 청각장애인을 위해서는 자막 서비스 및 비대면 수어 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러한 포용적 금융 활동에는 금융 소외 없는 사회를 만들어 가고자 하는 신한은행의 의지가 반영돼있다”고 말했다. 디지털 전환이...
교보생명, 소비자 가치를 최우선으로…공감과 소통 이끌어내는 소비자보호 문화 실천 2024-11-04 16:30:59
비대면 거래를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업계 최초로 교보생명 앱 내에 고령자 모드를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고령자 모드에서는 큰 글씨, 간결한 문자, 일관성 있는 구조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 또한 고객이 모바일로도 쉽고 편하게 보험상품을 확인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온라인 전용 보험인 e보험을 출시했다....
KB국민은행, 점심시간 집중근무 확대,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2024-11-04 16:28:27
높은 고객 만족도를 토대로 운영지점을 전국 41곳까지 늘렸다. 금융 환경이 비대면·디지털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지만 대면 채널에서도 고객 접근성을 높인 것이다. KB국민은행은 상생 금융에도 적극적이다. 올해 4월 시행한 총 150억원 규모의 소상공인 금융지원 프로그램인 ‘KB 소상공인 응원프로젝트’가 금융감독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