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온마을이 함께 아이 키우는 경북형 보듬센터 1호 개소 2024-10-08 15:11:31
체육, 과학 등 특색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하며 친환경 과일 간식과 초등학생 대상 방학 중 점심도 제공한다. 보듬 시설에는 비상 알림, 구조 버튼이 설치돼 긴급상황에 빠른 대처가 가능하고 아이 안심길도 조성돼 있어 안전한 도보 이동을 지원하며 수요맞춤형 돌봄 버스가 시설~학교~학원 간 이동도 돕는다. K보듬 6000은...
한전KDN, 전력 생산부터 판매까지 전 과정 ICT 서비스…지역과 동반성장, 탄소중립…ESG경영 앞장 2024-10-07 16:02:05
최고 등급인 AA 등급을 획득했다. 글로벌스탠다드경영대상에서 6년 연속 ESG 경영 대상을 받아 명예의 전당에도 올랐다. 이 밖에도 △2021 전통시장 활성화 유공 국무총리상 △2022 동반성장 유공 대통령상 △2022 탄소중립 녹색경영 산업부 장관상 △2023 대한민국 환경 대전 국회의장상 △2023 지속가능경영 산업부...
주요 ESG 콘퍼런스 및 포럼 2024-10-05 06:00:27
10일~12일 대한민국 ESG 친환경 대전 대한민국 ESG 친환경 대전이 10월 10일부터 12일까지 환경부 주최로 서울시 삼성동 코엑스 홀에서 개최된다. 녹색 제품, 친환경 기술, 자원순환, 환경산업, ESG 관련 제품과 기술을 집중 조명하는 박람회다. 올해 행사에서는 플라스틱, 패키징, 그린마켓 특별관이 운영된다. 분야별...
해양경찰, 깨끗하고 안전한 희망의 바다 만들기에 앞장 2024-09-25 16:02:06
희망의 바다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대한민국은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고 약 15000㎞에 달하는 해안선과 풍부한 해양 자원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해양환경이 중요하다는 게 해경의 설명이다. 해경 관계자는 “세계적인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위기 대응에 동참하기 위한 목적도 있다”고 덧붙였다. 우리나라...
예정된 미래에 베팅하라…G5로 가는길 '7대 新산업'이 뛴다 2024-09-23 18:06:43
낼 대상이다. 국내 대기업의 30%에 불과한 우리 중소기업의 생산성이 향상돼 수출과 내수를 아우른 총매출(2022년 3309조원)이 10%만 늘어나도 국부는 330조원 확대된다. 결국엔 다시 ‘기업가정신’‘2040년 GDP 더블링’은 혁신 없이는 불가능하다. 혁신의 주체는 기업이다. 모두가 “미친 짓”이라고 한 반도체, 자동차,...
"한국에 이런 곳이?"…추석연휴 '숨은 여행지' 풍경에 깜짝 2024-09-17 13:08:15
대한민국 숙박 세일페스타'는 서울·경기·인천을 제외한 비수도권 지역 숙박상품에 11월24일까지 입실하는 경우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7만원 이상 숙박상품 예약 시에는 3만원 할인권을, 2만원 이상 7만원 미만 숙박상품 예약 시에는 2만원 할인권을 지원한다. 할인이 적용되는 시설은 호텔, 콘도,...
'2024 대표아파트'…종합대상에 'GS건설' 선정 2024-09-12 17:38:05
돋보였습니다. 주거복지 대상에는 HDC현대산업개발의 '익산 부송아이파크'가, 고객만족 대상에는 롯데건설의 '계양 롯데캐슬 파크시티'가 선정됐습니다. 친환경 대상과 브랜드 대상은 각각 SK에코플랜트의 '드파인 광안', 포스코이앤씨가 차지했습니다. 서울특별시장상은 DL이앤씨(사회공헌...
한경ESG 9월호…대한민국 소비자 선정 2024 ESG 브랜드 2024-09-09 10:43:04
9월호 커버 스토리는 '대한민국 소비자가 뽑은 2024 ESG 브랜드'다.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어떤 ESG 브랜드를 선호하며 관련 제품은 무엇을 인지하고 있는지 물었다. 는 매년 이 같은 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 4회를 맞았다. 설문에서 소비자 10명 중 8명은 ESG를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2년 전과...
[2024 ESG 브랜드]① 소비자 10명 중 8명은 ESG 인지...2년 전 대비 10%p 상승 2024-09-05 06:01:33
- 대한민국 소비자가 뽑은 2024 ESG 브랜드① 최근 기업의 ESG 경영을 알리기 위한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이 늘고 있다. 기업이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확산할 때 소비자가 ESG를 어떻게 인식하는지 확인하면 효과적인 ESG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한경ESG〉는 창간 3주년을 맞아 전국 20대 이상 성인 남녀 3000명을...
[2024 ESG 브랜드] 똑똑해진 소비자, ESG 제품에 지갑 더 열어 2024-09-05 06:01:18
- 대한민국 소비자가 뽑은 2024 ESG 브랜드 투자 경험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와 관련한 제품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 10명 중 2.4명은 ESG를 고려해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었다. 투자 경험이 있는 소비자 10명 중 3명, 투자 경험이 없는 소비자는 10명 중 1명이 ESG를 고려해 제품을 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