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4 숙명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성장하는 브랜드를 위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스타트업 ‘랜드비’ 2024-10-28 15:16:59
활성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캠퍼스타운 입주기업은 시설 임차비용, 공용 사무기기 무상 지원, 공과금을 비롯한 시설 운영비 일부 지원 등의 혜택을 지원받는다. 기업의 희망과 특성 등을 고려해 전용 사무공간 또는 코워킹 스페이스 등이 배정되며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설립일 : 2021년 11월 주요사업 :...
디에스이, 식물생장 LED로 농자재 시장 공략 2024-10-28 14:43:04
KS인증 우수기업인 KS명가에 선정된 바 있는 디에스이는 식물생장용 LED '히포팜텍'을 비롯해 일반 LED 조명브랜드인 '히포라이트', 마스크나 신발을 자외선으로 살균하는 '히포씨저' 캠핑할 때 주로 쓰는 랜턴이나 무드등 전문브랜드 '히포캠픽', 선박이나 해양 구조용 조명으로 활용되는...
이노아이티, 아스파이어와 국내 독점 유통 계약 2024-10-28 14:09:38
독점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아스파이어 제품의 국내 독점 수입 및 유통을 담당하게 되며, 이노아이티는 이를 기반으로 편의점과 대형 스토어 입점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전용 온라인몰을 통해 안정적인 매출 기반을 다지고, 향후 자사 브랜드인 Eto의 시장 진출 교두보 역할도 수행할...
연매출 50억원의 주얼리 전문기업 M&A 매물로 2024-10-28 09:44:41
"대형 유통업체와 해외 진출을 위한 협력을 논의 중이며 아시아 시장 내 생산기지 설립도 검토하고 있는 곳"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아 나선 기업들의 인수 시도도 활발하다. D사는 전문·과학 및 기술서비스업 분야의 최대 1000억원 상장사를 찾고 있다. 특히 치매와 비만과 관련해 효능이 우수하고 부작용이...
유통가, 신사업 진출 속도…광고 강화하고 화장품 개발 추진 2024-10-28 06:15:00
= 고물가로 소비 침체가 이어지면서 유통기업들이 새로운 수익 창출을 위한 신사업에 발을 들이고 있다. 2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전통적인 유통 채널인 백화점은 물론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대형마트 등이 소비자에게 상품을 판매하는 본업 외에 광고, 화장품 개발 지원, 기업간거래(B2B) 등을 강화하거나 새로...
남자 셋, 싸구려 호텔방서 일하더니…'23억 잭팟' 케이아이엔엑스 대표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10-27 07:00:01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는데 해외 유명 IT 기업들을 유치하기 위해 협상 중이다. 내년 말까지 80% 가동률을 목표로 하는데 100% 가동 시 공간 사용료로 연간 400억원 정도의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데이터센터는 서버·스토리지·인터넷 통신장비 등의 전산장비를 운영하는데 필요한 최적의 인프라 환경을...
프랑스 대형 유통업체 오샹 러시아서 철수 준비 2024-10-25 21:37:25
프랑스 대형 유통업체 오샹 러시아서 철수 준비 (파리=연합뉴스) 송진원 특파원 = 프랑스의 대형 유통업체인 오샹(Auchan) 그룹이 러시아에서 철수할 예정이라고 일간 르피가로가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회사가 모스크바 인근 도시에 처음 매장 문을 연 지 22년 만이다. 오샹 그룹은 현지 사업체를 넘겨받을 러시아...
"이런 걸 누가 먹나" 했는데…MZ들 사이 난리 난 음식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10-23 20:30:01
대형 프랜차이즈 업계가 아닌 중소업체들도 이런 소비 경향을 반영해 기본 메뉴에 집중하기보다 특색있는 신제품을 선보이는데 집중하는 경우가 늘어났다”고 짚었습니다.최근엔 ‘트렌드가 없는 게 트렌드’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젊은 층이 찾는 트렌드는 빠르게 변합니다. ‘왜 이걸 먹고, 찾고, 즐기는지’ 이해하기...
건강을 위한 운동인가, 재미를 위한 운동인가?: 버핏서울의 고객 창출 전략[박철순 교수의 사례 속 숨은 전략 찾기] 2024-10-23 16:52:13
당시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던 대형 피트니스센터를 인수하는 등 오히려 적극적인 투자를 감행하였다. 주위의 많은 우려와 달리 버핏서울은 코로나 이후 지금까지 3년간 매출이 무려 10배나 성장하는, 피트니스 업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였다. 버핏서울의 눈부신 성장은 단순히 기존 고객 쟁취를 위한...
오징어 이어 홍합·바지락도 공급난…"수입없인 감당 못해" 2024-10-22 18:04:56
폭염으로 배추·토마토 공급량이 줄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전국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배추 가격은 지난 21일 기준 포기당 9162원이다. 평년(4912원)의 1.8배에 달한다. 공급량이 부족해지자 해외에서 채소를 긴급 수입하는 경우도 잇따르고 있다. 지난달 정부는 ‘배추 대란’이 일자 중국산 배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