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국인 홀린 '매운맛 K라면'…삼양 불닭, 1월 수출액 286% 급증 2025-03-02 18:09:03
등은 각각의 매장에서 현지 언어로 다양한 동영상 광고를 선보이며 방문과 구매를 유도하고 있다. 중국판 ‘틱톡’인 ‘더우인’의 공식 계정에서도 삼양식품은 약 70만 명의 팔로어를 자랑한다. 오뚜기 팔로어는 10만 명으로 국내 라면 제조업체 중 2위를 차지했다. 박이경 한경에이셀 데이터 애널리스트는 “오뚜기 라면...
"AI와 광고의 결합"…넷플릭스 '애드테크'로 유튜브 추격 2025-03-02 17:15:20
광고를 내보냈다. 효과는 수치로 나타났다. 미국 내 ‘마뗑킴’ 키워드 검색량이 광고 전에 비해 237% 증가했다. 마뗑킴을 운영하는 하고하우스 관계자는 “글로벌 매출도 두 배(207%) 늘었다”고 말했다.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기업 넷플릭스가 광고 시장의 블랙홀로 빠르게 부상하고 있다. ‘구전 효과’가 큰...
타불라, 퍼포먼스 광고 플랫폼 리얼라이즈 공개 2025-02-28 10:46:13
있지만, 이 채널들이 충분한 데이터와 전문성, 규모를 갖추지 못해 광고 성과에 한계를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DSP는 브랜딩 측면에서는 효과적이지만, 퍼포먼스 마케팅에서는 동영상 및 커넥티드 TV(CTV)에 치중해 한계를 드러내고, 니치 애드테크 솔루션은 확장성 부족이 문제"라며 "연간 ...
DS투자 "광고업, 안정적 실적·배당 수익률로 방어주 역할 기대" 2025-02-27 08:16:27
DS투자 "광고업, 안정적 실적·배당 수익률로 방어주 역할 기대"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DS투자증권은 올해 광고업에 대해 "높은 실적 안정성과 배당 수익률로 방어주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이라고 기대했다. 장지혜 연구원은 27일 광고업 보고서에서 "국내 광고 시장 성장률 둔화세가 이어지겠지만 온라인 동영상...
출근길 꼭 알아야 할 테크 뉴스 [한경 테크 브리핑] 2025-02-27 06:00:01
광고 시장에 본격 진출합니다. 유튜브는 중간광고 정책을 개편해 시청자 경험을 개선할 계획입니다. 국내 주차 로봇 기술이 두바이를 비롯한 해외 시장으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윤영빈 우주항공청장은 차세대 발사체 개발 방식을 스페이스X처럼 재사용 발사체 중심으로 개편할 방침입니다. ▶넷플릭스, 한국 광고 시장 본격...
"돈 된다" 넷플릭스 뛰어들더니…한국 회사도 '잭팟' 터졌다 2025-02-26 12:14:19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기업 넷플릭스가 국내 광고시장 진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국내 OTT시장 점유율과 이용자수 1위라는 강점을 앞세워 광고주들의 관심을 끌면서다. 올 2분기에는 인공지능(AI)를 기반으로 한 광고 기술도 도입한다. 업계에서는 넷플릭스의 본격적인 광고시장 진격을 두고 "한국 시장이...
당근, 전문가용 '동영상 광고' 출시 2025-02-24 10:55:17
당근, 전문가용 '동영상 광고' 출시 (서울=연합뉴스) 김현수 기자 =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은 동영상 유형 광고 상품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기업의 광고·마케팅 담당자, 광고대행사, 미디어렙 마케터 등 전문가용 상품으로, 직관적이고 몰입감 높은 영상 소재를 활용한 점이 특징이다. 1∼6초...
"일감 끊긴지 오래" K애니 유망업체도 직원 3분의 1 줄여 2025-02-23 17:56:03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의 정책 변화도 악재로 작용했다. 유튜브는 2019년 미국연방거래위원회(FTC) 권고에 따라 영유아용 채널의 맞춤형 광고를 금지했다. 개인정보 보호와 유해 콘텐츠를 차단하겠다는 취지였다. 키즈 유튜브 콘텐츠에 붙일 수 있는 광고 수익이 사라지자 중소 애니메이션업계의 자금줄이 말라갔다. 국내...
'불닭' 삼양식품 주가 10배 올랐다…작년 이어 올해도 달릴 회사는? [이시은의 투자고수를 찾아서] 2025-02-23 14:37:41
이 대표는 “넷플릭스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경쟁이 극심했던 2022년 이후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현재까지 400%가 넘는 상승률을 보인 기업”이라며 “넷플릭스는 각국의 방송 생태계를 통합 중인 기업이고 광고 사업이 본격화할 경우 실적이 크게 뛸 수 있는 점도 매력”이라고 짚었다. 이 대표는 복잡한 투자 변수...
'K리그' 팬 끌어모은 쿠팡플레이, AI 중계한다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5-02-21 08:30:01
동영상서비스(OTT) 업체가 스포츠 중계에 AI를 전격 활용하고 나선 것은 이번이 첫 사례다. 쿠팡플레이는 콘텐츠 차별화 방안의 일환으로 이 같은 투자 및 기획을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쿠팡플레이가 특히 K리그에 공들이는 것은 관련 콘텐츠에 대한 관심도가 눈에 띄게 높아졌기 때문이다. 쿠팡플레이의 지난해 K리그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