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T, AI 학습플랫폼 '콴다' 구독서비스 출시 2025-02-03 11:36:31
1,200권 이상의 주요 문제집과 모의고사에 대한 상세한 동영상 풀이를 제공해 높은 학습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는 평가다. 현재 콴다 서비스는 전 세계 50여 개국에서 매월 800만 명 이상의 학생들이 사용 중이며, 누적 검색 수는 70억 건에 달한다. KT는 ▲콴다 프리미엄(월 1만8,500원) ▲콴다 프리미엄 Lite(월...
KT, AI 학습 플랫폼 '콴다' 구독 서비스 출시 2025-02-03 09:40:52
프리미엄(월 1만8천500원), 광고형 상품인 콴다 프리미엄 Lite(월 1만1천원) 2종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구독 부가서비스로 제공한다. KT는 다음 달 31일까지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정가의 50% 할인 혜택을 6월 30일까지 제공하며, 이후에는 상시 2천원 할인된 가격으로 서비스를 지원한다. hyun0@yna.co.kr (끝)...
‘뉴진스 사태’로 타격 입은 하이브, BTS 컴백 기대로 주가 꿈틀 2025-02-03 06:02:29
일부 구독형 유료 서비스를 도입했다. 유료 멤버십은 동영상 광고 제거 및 VOD 오프라인 저장 기능 등을 제공한다. 사용자 경험(UX)을 개선하고 팬 충성도를 강화하기 위해 도입했다. 위버스가 본격적으로 수익화 궤도에 진입하면 연간 약 1000억 원의 매출을 창출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위버스는 팬클럽 기능...
2030은 숏폼, 4050은 명작 다시보기…새 시청층 확보 2025-02-02 06:00:07
1위는 숏폼(41.8%)으로 나타났고 주로 이용하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유형에서도 70.7%를 차지했다. 티빙은 지난달부터 모바일에서 보유한 콘텐츠를 편집해 세로형 숏폼으로 제공하는 '쇼츠' 서비스를 시작했고 올해 오리지널 숏폼 드라마와 예능도 론칭할 예정이다. 또한 방통위 조사에서 40대의 OTT 이용률이...
엔터기업 격전장 된 팬덤 플랫폼…하이브, SM 이어 카카오도 참전 2025-01-30 10:32:47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에선 보기 어려웠던 다중 멤버십 사업모델을 선보였다. 카카오도 자회사인 카카오엔터테인먼트를 통해 팬덤 플랫폼 시장에 뛰어든다. 플랫품 사업에 필요한 개발자를 지난달 모집하기 시작했다. 이르면 올 상반기 앱을 출시할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SM엔터테인먼트는 자회사가 최대주주로 있는...
티빙-웨이브 합병·광고 불황…새해 국내 미디어 시장 이슈는 2025-01-29 06:00:03
합병·광고 불황…새해 국내 미디어 시장 이슈는 미디어 규제 개편 논의도 본격화 전망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올해 국내 방송 미디어 분야는 계엄령과 탄핵 정국의 여파로 혼란을 겪고 있으나 산적한 현안으로 주요 이슈들은 계속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먼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분야에서는 티빙과 웨이브의...
"올해 광고시장, 온라인 위주 성장…총 17조5천억 전망" 2025-01-28 06:00:09
푸른 뱀의 등장-2024년 광고시장 결산과 전망'(권예지 미디어광고연구소 박사)에 따르면 지난해 총광고비는 약 17조7천억원으로 추정되며 이는 2023년(약 16조5천410억원)보다 2.8% 많은 수준이다. 방송광고는 3조252억원으로 -10.8% 역성장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는데 이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숏폼 시청 중심의...
넷플릭스, 작정했구나…'오징어게임' 연달아 재미보더니 2025-01-27 18:28:13
세계 최대 온라인동영상플랫폼(OTT) 업체인 넷플릭스가 예능과 라이브 콘텐츠로 보폭을 크게 넓히고 있다. 영화와 드라마 중심에서 벗어난 이후 처음 받아들인 성적도 좋다. 지난 분기 시장 예상을 뛰어넘는 실적을 발표했고, 유로 가입자 수는 역대 가장 많은 3억명을 돌파했다. 지난 분기 어닝(실적) 시즌의 첫 타자로...
"부모님 '효도 선물' 할까"…OTT 싸게 구독하는 방법은?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5-01-26 15:44:27
약 2.2개. 지난해 한국인의 1인당 평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구독 개수다. ‘1인 다(多)구독’ 시대가 확산하면서 더 저렴하게 OTT를 이용할 방법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설 연휴에 부모님 댁을 방문했다가 ‘효도 선물’로 OTT를 구독해드리거나 계정을 공유하는 사례도 적지 않을 전망이다.○ 다양해진 통신 OTT...
'억 소리' 나는 배우 출연료…일본은 달랐다 2025-01-26 14:40:12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들의 공세 속에 급등한 스타 배우들의 출연료로 국내 드라마 제작 환경이 날로 열악해지고 있는 반면, 이웃나라 일본의 상황은 사뭇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 지상파 방송사는 1년에 드라마 약 100편을 신규 제작해 편성하고 있고, 배우들의 출연료도 10년간 거의 비슷한 상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