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주 역사 100년…하이트진로, '진로 오리진 에디션' 출시 2024-07-09 09:23:54
진천양조상회 당시 마스코트인 원숭이와 현재 마스코트인 두꺼비가 함께 그려져 있는 '럭키 라벨'이 부착된다. 업체 관계자는 "전체 진로 오리진 에디션 중 럭키 라벨이 부착된 제품은 3% 수준으로, 원숭이를 찾는 재미를 더한 것"이라고 전했다. kez@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광활한 지평선을 그리며, 휴게소의 대변신 2024-07-04 08:39:01
몽상두꺼비 올챙이 생태놀이체험장 SNS에서 이색카페로 유명한 ‘미즈노씨네 트리하우스’로부터 200m 거리에 위치한다. 애니메이션 을 연상케하는 다양한 나무 조형물과 놀이시설은 아이들의 상상력에 날개를 달아주고 동화 속 세상 같은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축제 // 제26회 김제지평선축제 가을의 풍요로움으로...
"여기가 하노이인지 힙지로인지"…소맥 마는 베트남 MZ들 [현장+] 2024-06-19 10:04:11
든 이들이 일제히 셔터를 눌렀다. 두꺼비 인형 탈과 옷을 입은 홍보요원 인증샷을 SNS에 올리려는 것이었다. 한국 소주가 각광받으면서 진로 캐릭터도 덩달아 인기를 끌었다. 한 베트남 현지 진로 판촉요원은 “인플루언서들이 두꺼비 인형과 사진을 찍어 올린 것을 보고 비슷하게 인증샷을 찍고 가는 20대가 많다”며...
인기 콘텐츠 IP 활용한 사업 쑥쑥 큰다 2024-06-17 16:08:11
두꺼비, 플레이모빌(세종대왕 피규어 등) 등 캐릭터 관련 상품도 인기를 끌었다. 지난해 ‘스즈메의 문단속’의 공식 상품 프로젝트의 펀딩액은 15억원을 기록했다. 캐릭터 전문 브랜드 댄꼼마는 단일 프로젝트로 7억3000만원을 모았다. 대원씨아이 산하 브랜드 니들북은 출시 하루에만 매출 4억7000만원 등을 달성하기도...
"인류 최초 달 뒷면 토양 캐낸다"…우주굴기 中 창어6호 착륙 성공(종합2보) 2024-06-02 14:07:28
즉 '두꺼비 궁전(蟾宮·달에 두꺼비가 산다는 전설에서 나온 말로 달을 가리킴)에서 보물찾기'를 시작할 것"이라고 전했다. 국가항천국은 창어 6호가 착륙하는 영상도 공개했다. 궤도선·착륙선·상승선·재진입모듈 등 크게 네 부분으로 구성된 창어 6호는 세계 최초 달 뒷면 토양·암석 등 샘플 채취를 목표로...
'100살' 하이트진로, 신제품 돌풍 예고...이효리와 손잡았다 2024-05-15 12:00:00
원조 소주 브랜드를 뉴트로 트렌드로 재해석했고,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트렌드한 마케팅을 펼쳤다. 맥주 시장도 치열한 전쟁의 역사를 거쳐왔다. 1990년대 당시 조선맥주는 수돗물 오염 이슈가 불거지자 '암반천연수'를 활용한 신제품 '하이트'를 출시했다. 하이트는 당시 오비맥주를 꺾고 출시...
'투자 늘리고 제품 개발'…식품기업들, 스타트업과 협업 늘린다 2024-05-12 08:11:00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보유한 두꺼비 IP(지식재산권) 등을 스타트업에 제공하고 협업 제품을 만들어 스타트업 매출 증진에 기여하기도 했다. 농심[004370]은 푸드테크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을 위해 스타트업 투자 회사인 스톤브릿지벤처스[330730]와 IMM인베스트먼트가 운용하는 스타트업 투자 펀드에...
1초당 13병 팔렸다…'진로', 제로슈거 소주 부문 1위 2024-04-24 10:49:11
업계는 설명했다. 특히 소주 업계 최초로 두꺼비를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을 진행해 소비자와 소통해왔다. 현재 진로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73만1000명으로 국내 주류 브랜드 중 가장 많다. 하이트진로는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진로와 두꺼비...
'황금 두꺼비' 진로골드, 소주 한병 반 용량으로 만난다 2024-04-09 09:46:57
하이트진로가 나들이철을 맞아 지난달 출시한 '진로골드'를 페트병에 담은 신제품을 선보였다. 하이트진로는 캠핑 등 야외 활동 인구가 증가하면서 휴대성이 높은 페트 소주를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진로골드 페트'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신제품은 소비자가 선호하는 용량인 소주 한...
G마켓, 화장품과 소주의 만남 '토니모리X참이슬' 굿즈 출시 2024-04-05 09:05:41
퀵카밍 앰플'에 하이트진로 두꺼비 캐릭터 커플 소주잔으로 구성한 세트 상품이다. G마켓 고객이라면 누구나 15% 할인쿠폰을, G마켓의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에게는 20% 쿠폰을 각각 제공한다. G마켓은 해당 상품 판매 첫날인 8일 오전 11시에 라이브방송 채널 'G라이브'를 통해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