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만년 적자→사상최대 실적' 확 달라진 롯데손보의 경영 비결[PEF 밸류업 사례탐구] 2024-03-06 08:31:03
금융 드림팀의 중장기 발전 전략 금융업에 정통한 인사들로 '드림팀'을 꾸리겠다는 JKL파트너스의 전략도 적중했다. 보험사 등 금융업은 제조업처럼 단기간에 턴어라운드를 시키는 것보다 중장기 발전 방향을 세우고 실행하는 게 중요하다는 판단에서다. 인수 직후 JKL파트너스는 재정경제부 금융정책국 사무관,...
'적자폭 확대' 컴투스 "올해 게임·미디어 실적 개선 기대"(종합2보) 2024-02-15 11:40:39
K팝 계열사 마이뮤직테이스트는 에이티즈, 드림캐쳐, 에버글로우, 싸이커스, 템페스트 등 아이돌 그룹 콘서트를 비롯해 K팝 페스티벌, 해외 아티스트 내한공연 등을 준비하고 있다. 컴투스는 실적발표에서 올해 본격적인 실적 개선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남재관 경영전략부문장은 미디어 사업 부문 적자폭 확대와 관련...
[한남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자연유래 성분과 식물성 계면활성제를 사용한 화장품 만드는 ‘데일리스테’ 2024-02-06 09:36:03
㈜드림캐쳐 등의 네트워크 업체에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자사쇼핑몰, 꽃피는 아침마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기타 오픈마켓 등을 통해서도 판매가 이뤄진다. “필리핀, 브루나이, 베트남 등 해외거점 확보 및 샘플 발송을 통해 수출도 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하노이 하이테크 기술대학(HHT대학)과 제품공급 MOU도...
올리브영 '뷰티 원톱' 비결은 'M·R·M' 2024-01-25 17:58:55
3시간 이내에 배송해주는 ‘오늘 드림’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매장은 온라인 물류 거점으로 활용했다. 그 결과 2017년 공식몰 출범 6년 만인 지난해 온라인 매출이 1조원을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다. ○K뷰티 생태계 중심 플랫폼마케팅 전략도 올리브영의 경쟁력이다. 출범 초기부터 유명 TV 뷰티 프로그램 ‘겟잇 뷰티’...
"K뷰티 성지로 급부상"…올리브영은 왜 강한가[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1-25 16:43:40
드림’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매장은 온라인 물류 거점으로 활용했다. 그 결과 2017년 공식몰 출범 6년 만인 지난해 온라인 매출이 1조원을 넘어섰을 것이란 추정이다. 2017년 공식 온라인몰 출범 6년 만에 달성한 기록이다. K뷰티 생태계 중심 플랫폼마케팅 전략도 올리브영의 경쟁력이다. 올리브영은 화장품 특성상...
뮤직카우, 1년 8개월 만에 진행한 청약 조기 마감 2024-01-05 14:56:28
만에 조기 마감됐다. 5일 업계에 따르면 뮤직카우가 이날 낮 12시부터 엔씨티 드림(NCT Dream)의 'ANL'로 진행한 신규 청약이 6분34분 만에 완판됐다. 청약은 당초 오는 11일 오후 9시까지 진행될 예정이었다. 이번 청약은 엔씨티 드림 ANL의 음악수익증권 2872주(옥션 시작가 1만4000원)에 대해 이뤄졌다. 청약...
천만관객 돌파한 '서울의 봄'…투자사도 수익률 고공행진 2023-12-26 11:00:31
이 기사는 12월 26일 11:00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영화 '서울의 봄'이 천만관객을 돌파하면서 투자사들도 흥행에 힘입어 큰 수익을 거둘 전망이다. 김성수 감독의 '서울의 봄'은 개봉 한 달여만인 지난 24일 천만영화 반열에 올랐다. 누적 관객수 1073만여명을 기록하면서 영화...
대구 서문·칠성 야시장, 22~24일 크리스마스 특별행사 2023-12-21 17:08:59
23~ 24일 양일간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미니트리, 키링, 스노우볼 등의 소품 만들기 프로그램과 양초, 드림캐쳐, 장갑 등을 판매하는 프리마켓을 운영하고, 즉석 노래자랑과 지역 음악가들의 캐롤 공연이 칠성 야시장 상설무대에서 진행된다. 올해 서문·칠성 야시장은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의 ‘대한민국 밤밤곡곡...
다이소 '내일 배송' 도입…불붙은 퀵커머스 전쟁 2023-12-15 17:59:10
각 매장에서 집으로 배송하는 CJ올리브영의 ‘오늘드림’ 같은 서비스와 구조가 조금 다르다. 전국에 150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인 아성다이소는 코로나19가 유행이던 2020년 배달 대행업체 부릉, 바로고와 손잡고 ‘빠른 배송’ 서비스를 도입했다. 온라인 몰에서 주문한 뒤 매장에서 찾아가는 픽업 서비스도 같이 시작했다...
애드테크 IPO 잇따라 난항...상장 전략 고민하는 후발주자 2023-11-28 14:35:33
이 기사는 11월 28일 14:35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올해 증시 입성을 꾀하던 애드테크(Ad-tech) 기업이 잇따라 난관에 봉착했다. 한국거래소 상장 예비 심사 문턱을 넘지 못하거나 고평가 논란에 휩싸였다. 내년 상장을 준비하던 후발 주자 역시 상장 전략 재점검에 들어갔다. 디지털 광고업과 관련성이 높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