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황정민 먹방 찍더니…두 달 만에 600만개 팔린 라면 '돌풍' 2023-11-02 16:33:04
새로운 제품으로 만드는 '모디슈머' 문화가 확산한 가운데 새로운 매운맛에 대한 수요 증가를 분석, 제품화한 점을 인기 요인으로 풀이하고 있다. 오뚜기는 열라면에 다양한 부재료를 넣어 먹는 소비자가 늘어난 상황에서 모디슈머들이 첨가하는 부재료에 순두부, 계란과 함께 후추, 마늘 등이 연관어 언급량이...
"뚱바라떼 먹고싶어 왔어요"…석촌호수 앞 길게 늘어선 줄 정체 [2023 청춘, 커피 페스티벌] 2023-10-14 14:06:11
입맛대로 조합하며 즐기는 ‘모디슈머’ 소비자를 대상으로 출시했던 제품이다. 산미있는 커피에 일반 우유 대신 빙그레 바나나우유를 넣어 온라인상에서 높은 인기를 끈 조합을 신제품으로 내놓은 것이다. CU 부스를 배경으로 뚱바라떼를 들고 인증샷을 찍는 시민들도 많았다. 인증샷을 찍던 김민선 씨는 “평소에도 CU...
'주당 박나래 픽'…편의점서 두달 만에 100만개 팔린 술 2023-09-27 10:33:25
조합해 새로운 제품으로 만드는 '모디슈머' 문화가 보편화되면서 이른바 ‘박나래 취화채 레시피’를 따라하려는 소비자의 구매가 이어졌다고 풀이했다. 집에서 술을 마시는 홈술 문화가 이어지면서 GS25에서 올해 8월까지 RTD 주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71.7% 뛰었다. GS25 관계자는 "소비자 사이에서...
배고픔 달래던 음식에서 수출 효자품목으로…환갑맞은 한국라면 2023-09-01 06:01:00
제품 활용법을 창조하는 소비자인 '모디슈머'가 등장하며 라면을 즐기는 방법은 더 다양해지고 있다. 올해로 환갑을 맞은 라면은 여전히 한 끼를 해결하는 대표 음식이다. 60년이 지난 현재 삼양라면의 중량은 120g, 소비자가격은 910원이다. 최근 한류를 타고 한국 라면은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라면...
"먹으면 스트레스 확 풀려요"…MZ세대 '매운 라면' 열풍 2023-08-17 11:25:36
디슈머(자신의 뜻대로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첨가하는 부재료에 마늘, 후추의 비중이 높다는 점에 주목해 신제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라면업계에서는 최근 소비자들의 매운맛에 대한 기준이 높아진 점을 고려해 신제품을 개발했다고 입을 모았다. 오뚜기 측은 "최근 젊은층 중심으로 매운 라면에 대한 선호도가...
매운맛으로 이열치열? 라면·버거까지 '맵부심 제품' 쏟아진다 2023-08-01 12:14:11
디슈머(자신의 뜻대로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첨가하는 부재료에 마늘, 후추의 비중이 높다는 점에 주목해 신제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오뚜기 측은 "최근 젊은층 중심으로 매운 라면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열라면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라며 "2019년부터 2022년까지 3년간 봉지면 판매량이 약 3배...
열라면에 마늘·후추넣어 색다른 매운맛…오뚜기, 마열라면 출시 2023-08-01 09:04:11
넣어 먹는 '모디슈머'(제품 활용법을 창조하는 소비자)들의 레시피를 살펴본 결과. 마늘과 후추 사용이 많다는 점에 주목해 신제품을 기획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다양한 매운맛을 즐기는 소비자 입맛을 고려해 마늘, 후추, 고추 세 가지 매운맛을 담은 마열라면을 개발했다"며 "기존 '열라면'과는 또 다른...
"초복에 더 잘 팔린다"…편의점에 '가성비 보양식' 총출동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7-06 15:00:22
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모디슈머(자기 뜻대로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것이다. 이마트24는 오는 12일부터 ‘장어계란말이덮밥’을 출시한다. 민물장어를 활용한 세븐일레븐과 달리 바다장어를 활용한 제품이란 게 특징이다. 유명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협업)으로 승부수를 본 곳도...
"왜 이제 나왔니?"…불닭 소스도 긴장할 '만능 소스' 등장했다 2023-07-04 10:37:23
떡볶이, 어묵무침, 진미채 등 반찬류에 활용할 수 있고, 디핑 소스 제조에도 사용이 가능하는 설명이다. 농심 관계자는 "짜파게티는 국내 라면 시장에서 판매 순위 2위를 차지하고 있는 메가브랜드"라며 "모디슈머(자신의 뜻대로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 레시피의 대표 제품으로 꼽힐 만큼 다양한 식재료와 조화를 이미...
농심, 짜파게티 만능소스 출시..."감칠맛 그대로 담았다" 2023-07-04 10:05:55
가능하고, 쌈장, 피넛버터 등과 섞어 고기, 만두를 찍어 먹는 디핑소스로도 제격이다. 콤팩트한 PET 용기를 적용하여 캠핑 등 야외활동에서도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농심 관계자는 "짜파게티는 모디슈머 레시피의 대표 제품으로 꼽힐 만큼 다양한 식재료와 조화를 이미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았다"며 "짜파게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