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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태식 프링커코리아 대표, 일본 미디어 코릿과 인터뷰 진행 2024-12-17 09:56:48
디지털 타투 기기를 개발하고 있는 프링커코리아의 윤태식 대표가 일본 미디어 코릿(KORIT)과 인터뷰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코릿은 스타시아 그룹이 운영하는 스타트업 전문 일본어 뉴스 플랫폼으로, 기술력을 갖춘 한국 IT 스타트업을 집중 조명하며 일본 내 홍보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 10일자에 공개된 이번...
한화손보,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대상 수상 2024-12-10 11:06:45
특허 출원을 추진 중이다. 모바일 화상고객센터는 디지털 소외계층과 방문창구 축소로 금융서비스 사각지대에 놓인 고객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획기적인 서비스로 평가받고 있다. 이 같은 고객만족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 2008년 최초 인증을 획득한 이후 올해 연속 9회 인증을 획득했으며, 2015년과 2019년 ...
동양생명, 강남플라자 개소…"고객 서비스 강화" 2024-12-03 09:56:51
거점 지역을 중심으로 고객 창구를 대형화하고 서비스 환경을 개선해, 대고객 서비스 품질을 더욱 향상시키고자 플라자 전환을 점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개소한 강남플라자는 2호선과 신분당선이 교차하는 환승역인 선릉역 6번 출구에서 도보로 접근할 수 있는 위치에 자리 잡아 고객 접근성을 높였으며, 약...
한화손해보험, 모바일 앱 통합 리뉴얼…"고객 편의 높인다" 2024-11-26 16:53:22
한화손해보험은 비대면 디지털 창구 기능을 강화하고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자사 모바일 앱을 전면 개편해 새롭게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한화손보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존 장기보험, 자동차보험 등으로 이원화돼 있던 앱을 하나로 통합해 고객들이 하나의 앱에서 모든 보험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복현 "금융사 점포 축소, 신중한 접근 필요해" 2024-11-26 16:44:39
한편, 고령층 등 취약계층을 위한 디지털 금융교육도 더욱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6개 금융협회장들도 금융접근성 제고를 위해 관행을 개선하고 인프라 확충 노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조용병 은행연합회장은 "점포 축소에 따른 불편 최소화를 위해 창구제휴, 공동ATM 등의...
5년간 은행점포 1189개 폐쇄…이복현 "점포 축소 신중히 결정해야" 2024-11-26 14:33:29
금융의 디지털화와 점포 축소 등 금융환경 변화 과정에서 금융당국과 업계가 금융소비자의 접근성 제고 필요성에 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함께 노력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6개 금융협회장들은 소비자의 금융접근성 제고를 위해 관행 개선 및 인프라 확충 노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조용병 은행연합회장은...
우리은행, 전국 영업점 21곳 통폐합…"고객 불편 최소화" 2024-11-25 18:21:22
확대되고 창구를 직접 찾는 고객이 점차 줄면서 여러 영업점을 하나로 합해 대형화하는 추세다. 은행 관계자는 "인접한 점포를 통합해 대형화하는 것"이라며 "일부 점포는 '디지털 익스프레스' 점포로 전환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디지털 익스프레스는 디지털 데스크와 스마트 키오스크를...
"충성고객 잡자"…은행, 다시 대면영업 강화 2024-11-25 17:44:26
확산을 이유로 영업점을 줄여온 은행들이 다시 창구 운영 시간을 늘리고 특화 점포 문을 열고 있다. 직장인의 퇴근 시간을 감안해 저녁 늦게까지 영업점 문을 여는가 하면 점심시간엔 전 직원이 근무하는 지점도 속속 등장했다. 인공지능(AI) 등 기술 발전으로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는 은행 업무가 늘고 있지만 충성 고...
“퇴근 후 은행서 적금 가입 가능” 신한은행, 오후 8시까지 운영하는 점포 확대 2024-11-25 15:38:20
추가확대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디지털라운지 중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화상상담을 통해 업무를 처리 할 수 있는 특화채널 ‘토요일플러스’도 1개점을 추가해 총 3개점으로 운영한다. 평일 은행업무에 제약이 많은 고객들의 금융거래 편의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이브닝플러스,...
"저녁에도 은행 오세요"…신한銀, 이브닝플러스 2배 확대 2024-11-25 11:05:27
한 종류이다. 일반 디지털라운지는 오후 6시까지 화상 상담을 통해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디지털라운지 중 오후 8시까지 운영하는 이브닝플러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가 높다는 점을 감안해 이브닝플러스 추가 운영을 결정했다는 게 신한은행의 설명이다. 국내 은행 중 창구의 주요 업무를 오후 8시까지 처리할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