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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 사용자 맞춤형 광고로 미디어 산업 성장 이끌 것" 2024-02-29 15:12:54
창출하고, 디지털 미디어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끌어내는 핵심 요소로 기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유승철 이화여대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 교수는 29일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와 한국방송학회 주관으로 열린 '광고 기반 OTT 서비스 확산에 따른 미디어·광고 생태계 변화'...
수원대학교, 2023년 시범사업에 이은 2024년 로컬콘텐츠 중점대학 사업 선정 2024-02-04 11:41:21
이어 ‘2024년 로컬콘텐츠 중점대학’ 본 사업에 선정되었다고 2월 1일 밝혔다. 본 사업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지역자원의 특성을 결합한 차별화된 로컬콘텐츠를 개발하고, 로컬창업에 필요한 체계적 계획 및 현장 경험을 갖춘 잠재력 있는 예비창업자를 육성하는 사업으로, 청년 로컬창업자가 충분한 준비 후...
[인사] 두산그룹 ; 한국증권금융 ; 현대해상 등 2024-01-31 18:42:39
허준석▷디지털금융부장 유정호▷충청호남센터장 채웅일▷감사실장 김형만 ◈현대해상◎승진▷북부사업부장 서유석◎전보▷일산사업부장 장주범 ◈교육부◎보임▷정책기획관 일반직 고위공무원 배동인▷중앙교육연수원장 일반직 고위공무원 이윤홍▷교육부(영유아교육보육통합추진단 교원교육과정지원과장 파견) 부이사관...
한국외국어대학교, AI·반도체·기후변화 등 첨단 융합학부 신설 2023-12-20 16:11:17
입학생을 받는다. 언어·AI융합학부는 서울캠퍼스에 최초로 개설되는 자연계열 모집단위로 2024학년도 수시모집에서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글로벌캠퍼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문화·기술 융합대학은 △디지털콘텐츠학부 △투어리즘·웰니스학부 △글로벌스포츠산업학부로 구성된 단과대학이다. 세계 무대에서 우리...
명지대학교, 자연공학계열, 과탐 선택시 가산점 부여 2023-12-20 16:02:38
인문캠퍼스에선 문예창작학과와 디지털콘텐츠디자인학과를 선발한다. 자연캠퍼스는 디자인학부(영상디자인전공)와 스포츠학부(체육학·스포츠산업학전공), 예술학부(영화전공), 건축학부(건축학전공)를 모집한다. 명지대 관계자는 “실기전형에선 실기고사가 주요하게 반영되므로 모집요강에서 실기 과목과 내용을 꼼꼼히 ...
'전문인력 양성' 한양사이버대…스마트배터리 등 첨단학과 신설 2023-11-27 16:34:43
자동차IT융합공학과, 디지털건축도시공학과, 전기전자공학과, 반도체공학과(삼성전자계약학과), 응용소프트웨어공학과, 컴퓨터공학과, 해킹보안학과가 개설돼 있다. 경영학부 및 경제금융자산관리학과, 법·공무행정학과는 직장인들이 필요로 하는 직무 개발을 키우고 있다. 광고미디어학과, 아동학과, 보건행정학과,...
메타버스, ‘캐즘’을 극복할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하다 [긱스] 2023-11-17 15:33:09
VR 기반의 콘텐츠들이 오히려 외면받는 일이 발생하고 있다. 따라서 향후의 메타버스에는 VR, AR, MR과 같은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유형과 기술 유형이 등장해야 한다. 이합집산이 필요한 메타버스 셋째, 디지털 휴먼, 가상화폐, AI, 빅데이터와 같은 메타버스 모듈을 자유롭게 이합집산하도록 해야 한다. 현재 한국에서는...
한국문화정보원, 한국IT서비스학회에서 '문화, 디지털혁신의 미래' 주제로 세션 마련 2023-11-16 09:00:04
박사, 고려대학교 문화유산융합학부 안형기 교수, 복원왕(과거 흑백사진의 컬러 복원 작업으로 유명한 유투버) 장재득 대표가 토론자로 참여했다. 첫 번째로 지난 4월 문화체육관광부의 ‘제1차 문화 디지털혁신 기본계획 2025’에 따라 문정원에 구성된 ‘문화디지털혁신 통합지원센터’의 역할을 발표하고, 앞으로 수행할...
삼보컴퓨터부터 네이버까지…벤처 역사엔 '창업가 정신'있다 [긱스] 2023-10-16 09:21:16
경영학부 교수 전성민 교수는 창업 경험이 있는 교수로서,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경영학과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가천대 경영학부 교수이며, 제15대 한국벤처창업학회장을 역임하고 윤민창의투자재단 사외이사, 한국개발연구원(KDI) 경제전문가 모니터 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스타트업 정책,...
한국, 디지털 광고사기 세계 4위 추정…전담기구 필요성 제기 2023-09-17 06:00:04
광고사기 문제가 얼마나 심각한지 단적으로 보여준다. 디지털 광고 과정에서 브랜드 평판이 훼손될 가능성을 막아야 하는 '브랜드 안전' 역시 문제다. 유튜브 등 디지털 광고의 경우 자동 구매방식으로 판매함에 따라 음란물 등 혐오 콘텐츠와 함께 광고가 노출되는 경우가 많아졌다. 인공지능(AI) 광고 설루션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