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C "2차전지 소재 2025년 5조원 투자" 2023-07-04 18:04:19
친환경 소재 분야에서는 생분해성 플라스틱과 생분해 라이맥스(LIMEX)에 집중 투자할 예정이다. 투자를 위한 자금 조달 계획도 공개했다. 보유하고 있는 1조4000억원의 현금성 자산을 비롯해 필름사업 등 기존 사업의 자산을 유동화해 1조8000억원을 마련할 방침이다. 여기에 정부 보조금과 정책금융 등으로 2조6000억원을...
현대차 '넥쏘', 도요타와 격차 벌리고 독주…점유율 50% 넘어 2023-05-11 17:16:47
올 1분기(1~3월) 넥쏘의 판매량이 2042대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9.8% 증가한 수치로, 현대차의 수소차 시장 점유율은 작년 47.7%에서 54.6%로 늘어났다. 반면 일본 도요타의 수소차 '마라이'의 판매량은 902대로 지난해보다 판매량이 32.6% 감소했다. 점유율 역시 37.4%에서 24.1%로...
GC녹십자웰빙, 음성 신공장 주사제 출하 2023-03-31 14:30:34
‘라이넥’과 비타민주사제 ‘푸르설타민’를 첫 출하했다고 31일 밝혔다. GC녹십자웰빙의 신공장은 주사제 매출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2019년 착공에 들어가 2021년 6월 준공된 의약품 생산시설이다. 이후 지난해 말 GMP 적합판정서를 승인 받았으며 현재 ‘라이넥’과 ‘푸르설타민’의 품목 허가를 획득한 상태다....
GC녹십자웰빙, 음성 신공장 태반 및 비타민 주사제 출하 2023-03-31 14:20:47
충북 음성에 위치한 주사제 신공장에서 태반 주사제 '라이넥'과 비타민 주사제 '푸르설타민'의 첫 출하를 했다고 31일 밝혔다. 음성 신공장은 2021년 6월 준공됐다. 지난해 말 우수의약품제조및품질관리기준(GMP) 적합 판정서를 승인받았다. 현재 라이넥과 푸르설타민의 품목허가를 획득한 상태다. 신공...
GC녹십자웰빙 "음성 신공장, 주사제 첫 출하" 2023-03-31 13:44:01
라이넥'과 비타민주사제 '푸르설타민'을 처음 출하했다고 31일 밝혔다. 음성 신공장은 지난 2019년 착공에 들어가 2021년 6월 준공된 의약품 생산시설이다. 라이넥은 태반을 원료로 하는 간 기능 개선 효능이 있는 전문의약품이고 푸르설타민은 비타민 결핍증 예방과 치료에 사용되는 주사제다. 회사는 향후...
올해 배터리 키워드 "혁신·공급망·재활용·자동화·안전" 2023-03-16 14:36:47
베스트그래핀·SK넥실리스(공급망), 성일하이텍·라이사이클(재활용), 카이스·한국에머슨(자동화), 파이어킴·한화시스템(안전)이 선정됐다. 지난 15일 개막해 1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인터배터리 전시회에서는 이 기업들의 신제품과 신기술을 전시하는 '배터리 넥스트 특별관'이 마련된다. 행사 2일 ...
SKC, CES서 반도체·이차전지 혁신소재 선보인다 2022-12-25 09:15:31
SK넥실리스는 세계에서 가장 얇고 길고 넓은 동박 제품을 생산한다. 동박은 얇은 구리 포일로 전기차 이차전지 음극집전체에 사용되는 핵심 소재다. SK넥실리스는 4㎛(마이크로미터, 1㎛는 100만분의 1m) 두께의 동박을 1.4m 너비로 77㎞까지 생산할 수 있다. 내년 양산설비 착공 예정인 실리콘 음극재도 실물로 공개된다....
"태반주사제 中 수출"...녹십자웰빙 주가 강세 2022-12-07 09:36:25
`라이넥`의 중국 수출을 위한 물밑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라이넥 기술 이전을 받은 일본 태반전문 제약사 JBP와 중국 공급에 대한 합의도 마친 것으로 전해진다. 녹십자웰빙은 국내 태반주사 시장 점유율이 80%가 넘는 사실상 독점 업체다. 이 회사의 3분기 실적은 매출액 278억 6,500만...
베이징현대, 판매량 80만대 급감…삼성 폰은 中점유율 1% 아래로 2022-08-21 17:20:02
웨이라이, BMW 등의 브랜드 스토어가 들어서 있다. 현대차가 브랜드 스토어를 낸 것은 2002년 중국에 진출한 이후 20년 만이다. 경쟁사들에 비하면 상당히 늦었다는 평가다. 셴다이후이·베이징에는 수입 판매 중인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팰리세이드, 수소전기차 넥쏘와 관련 기술 등이 전시돼 있다. 현대차의 중국...
만들면 중국서 잘 팔렸는데…삼성·현대차가 주는 교훈 2022-08-21 14:08:56
라이(NIO), 웨이마, BMW 등의 브랜드 스토어가 들어서 있다. 현대차가 브랜드 스토어를 낸 것은 2002년 중국에 진출한 이후 20년 만이다. 경쟁사들에 비하면 상당히 늦은 시도다. 현대회·베이징에는 현대차가 수입 판매하는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팰리세이드, 수소전기차인 넥쏘와 관련 기술, 고성능차 N라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