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버스, 지난해 입점 10팀 중 3팀 해외 스타…최고 인기는 '변우석' 2025-01-23 10:17:34
라이브(다시보기 포함) 시청 횟수는 50회로, 아시아, 오세아니아, 북미 지역의 유저가 활발히 위버스 라이브를 시청했다. 최고 누적 재생수를 기록한 라이브 영상은 지난 12월 18일 방탄소년단 정국이 군 휴가 중 진행한 '보고 싶었네 많이'로, 무려 2300만회 재생됐다. 최준원 위버스컴퍼니 대표는 "2024년은...
K뷰티 '스킨천사' 일냈다…매출 321% 증가해 2800억 돌파 2025-01-23 10:12:21
왕홍 170명 이상과 라이브 커머스 및 숏폼 형태로 협업했다. 이를 계기로 브랜드 자체 생방송 판매를 본격화해 지난 10월에는 틱톡샵에서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한 바 있다. 동남아 일대에서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인 ‘쇼피(Shopee)’와 ‘틱톡(TikTok) 샵’에서 K뷰티 랭킹 1위를 기록하는 한편, 인도네시아의 대표 온,...
[동정] 김성섭 중기부 차관, 소담스퀘어 충북 개소식 방문 2025-01-20 13:30:01
소담스퀘어 충북 개소식에 참석하고 소상공인 이용자의 목소리를 청취했다고 밝혔다. 소담스퀘어 충북이 문을 열면서 충청지역 소상공인들이 고가의 촬영 장비 구입 없이도 제품 촬영, 라이브커머스 판매 등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김 차관은 또 로컬크리에이터들이 모여 지역 명소로 탈바꿈한 충주 관아골도 방문했다....
LG유플러스, 설 명절 맞아 VOD 할인·경품 이벤트 2025-01-20 11:06:16
서커스’와 창작 뮤지컬 ‘영웅: 라이브 인 시네마’ 등도 최대 70% 할인한다. LG유플러스의 데이터 커머스 ‘U+콕’에서는 설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매일 할인쿠폰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U+콕 이용 고객은 매일 오전 11시 이벤트 페이지에서 10%(10명), 7%(100명), 5%(1000명) 할인쿠폰을 선착순으로 받을...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관리시스템 특허 취득" 2025-01-17 08:42:08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관리시스템 특허 취득"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CJ온스타일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어드민(관리) 시스템 관련 기술 특허를 취득했다고 17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독자적 IT(정보통신) 기술을 개발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어드민 시스템에서 실시간 방송 관리·상품 관리·주문...
다시 SPA 전성시대…20년 만에 달라진 지형도 2025-01-17 06:00:12
집중했다. 네이버 라이브커머스가 대표적이다. 지난해 11월 방송당 평균 30만 명, 최대 79만 명의 시청자를 끌어모았고 타 패션브랜드 평균(약 3만~4만 명)의 10배에 달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시간대별 맞춤 편성도 진행했다. 오전에는 등원 후 엄마들을 위한 키즈 상품, 점심시간에는 직장인을 위한 오피스룩, 저녁에는...
"트럼프 2기에도 상향 검토"…태양광 업황 기대감 [장 안의 화제] 2025-01-16 16:02:41
라이브 커머스 시장의 변화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상당히 높지 않겠느냐는 관점이고요. 저도 다양한 유튜브 채널들을 구독을 하고 즐겨 보는 사람 중에 한 명으로서 최근에 그 유튜브 채널의 운영자분들의 대부분의 영상들 밑에 보시게 되면 관련 판매 이런 링크들이 굉장히 많이 달려있는 상황들이고요. 그리고...
"카카오, 콘텐츠 부문 부진 예상…목표가↓"-KB 2025-01-15 08:23:43
"커머스 부문에서 입주업체의 수수료 비율이 높은 톡딜, 쇼핑 라이브, 선물하기 배송상품 위주로 꾸준히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외형 성장이 둔화하는 가운데 콘텐츠 부문의 마케팅 경쟁이 심화되고 인공지능(AI) 신사업 관련 투자가 늘어나면서 상각비와 인프라비가 증가해 영업이익률이 하락할 것"으로...
짧을수록 잘 팔린다…'숏핑'에 빠진 유통업계 2025-01-14 17:20:21
e커머스도 숏핑을 활용하고 있다. 네이버는 2022년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쇼핑라이브에 ‘숏클립’을 도입했다. 숏클립은 2분 이내의 짧은 영상을 통해 상품을 소개하고 구매로 이어지도록 유도한다. 지난해 기준 네이버 숏클립 개수는 전년 대비 230% 증가했다. 숏클립을 만드는 판매자도 50% 이상 늘었다. 쿠팡은 2022년...
경기도가 키운 메타버스社, 해외서도 통했다 2025-01-13 17:43:27
있는 플랫폼을 선보였고, ‘라방(라이브커머스)을 하는 크리에이터가 즉각 판매에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호평을 들었다. 경기도의 메타버스 기업 지원사업이 성과를 내고 있다. 지방자치단체나 행정관청 주도의 메타버스 열풍이 한 차례 꺼진 상황에서 기술력을 갖춘 혁신 기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한 결과라는 분석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