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작 게임 한눈에…게임스컴 개막 행사에 글로벌 게임사 총출동 2024-08-21 07:41:44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ONL)를 통해 차기작 정보를 쏟아냈다. 넥슨, 크래프톤[259960], 펄어비스[263750] 등 국내 게임사와 마이크로소프트(MS), 2K, 캡콤, 텐센트 등 해외 게임사는 20일(현지 시각) 저녁 ONL을 통해 올해 하반기 이후 출시할 신작 라인업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게임스컴 ONL은 북미권 게임쇼인...
게임스컴 2024 개막 D-1…한국 게임사 역대 최다 규모 출전 2024-08-20 07:05:56
관람객에 게임을 시연한다. 또 이날 저녁 열리는 전야제 행사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ONL)에 신규 트레일러를 출품하고 '카잔' 관련 정보를 출품한다. 크래프톤도 ONL에서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과 '인조이(inZOI)' 정보 공개를 시작으로 21일부터 단독 부스를 통해 해외 이용자를 대상으로 게임...
"K-컬처밸리 포기 안했다"…CJ와 협력 여지 남긴 김동연 2024-08-12 20:34:06
CJ라이브시티가 새 국면에 접어들 가능성이 있다. 이날 김 지사는 CJ라이브시티의 공사 중단 책임론을 반복하면서도 “사업 추진 의지가 분명하다면 CJ 측과도 얼마든지 소통하고 협력할 것”이라고 했다. 지난 8일 130여 명이 참석한 경기도청 공영주차장 앞 ‘CJ아레나 공사 재개’ 촉구 집회를 주도한 고양시 시민단체...
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4', K게임사들 도전장…신작 선보여 2024-08-12 16:28:10
게임스컴 전야제 행사인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ONL)’를 통해서도 신작 정보를 공개한다. 크래프톤도 ONL을 통해 ‘다크앤다커 모바일’ ‘인조이’ 등 신작 2종의 영상을 소개하고 체험 부스를 마련하기로 했다. 신흥 게임사들도 게임스컴에 등판한다. 위메이드 관계사인 매드엔진은 PC·콘솔용 탈출 게임으로 만들고...
붉은사막, 7년째 출시일 '미정'…펄어비스, 이번엔 다를까 [엔터프라이스] 2024-08-08 17:48:18
있는데요. 게임 개발과 라이브 서비스에도 머신 러닝과 AI를 활용해 인건비 부담을 줄이려고 노력하고 있고, 필요한 경우 외주를 적극 활용해 비용 효율화를 추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분기 펄어비스의 인건비는 457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소폭 감소했습니다. 펄어비스의 개발 인력은 약 760명으로, 전체 인력의...
넥슨·넷마블 '역대 최대실적'…3N 중 "나홀로 부진" 엔씨 어쩌나 2024-08-08 16:58:33
통한 성장전략을 추진 중이다. 여기에 넥슨의 핵심 역량인 라이브 운영을 더해 즐겁고 신선한 유저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연이은 신작 흥행"…넷마블, 분기 최대 매출 달성넷마블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레이븐2; 등 올해 2분기 출시한 신작이 연이어 흥행에 성공...
김범수 구속에도 "갈 길 간다"…카카오 중장기 전략 '시동' 2024-08-08 10:25:15
지면을 확장한다. '쇼핑하기'와 '쇼핑라이브채널'의 메시지 마케팅 개인화를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다. 쇼핑탭 내 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검색 기술 등을 고도화해 한층 더 개인화된 커머스 경험을 선보인다는 목표다. '대화형 AI 플랫폼' 출시 예고…수익화 탐색 박차AI 전략도 제시했다. 카카오 AI...
명카드라이브 '냉면', 핑크버스 완벽 재해석 2024-07-25 09:37:10
있다. 핑크버스는 명카드라이브의 히트곡 ‘냉면’을 자신들만의 음악 색깔로 재해석한다. 이들은 여름의 계절감과 어울리는 경쾌한 편곡으로 신선함을 극대화해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할 전망이다. 첫 번째 디지털 싱글 앨범 ‘PINKVERSE : Call Devil(핑크버스 : 콜 데빌)’로 데뷔한 핑크버스는 보컬, 퍼포먼스,...
억대 연봉이라더니 "해명도 돈벌이"…조회수 목매는 렉카들 2024-07-17 16:46:47
‘숏픽’ 서비스를 출시했다. TV홈쇼핑, 라이브커머스 등 다른 채널에서 송출한 판매 영상을 1분 안팎 길이로 편집한 영상을 올려 6개월 만에 누적 페이지뷰 1억 회를 넘겼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3월 숏폼 타임세일 방송 ‘쇼파르타 300’을 시작했다. 300초 동안 특정 상품을 업계 최저가로 판매하는 콘텐츠로, 여기서...
'컴백 D-1' 웨이커, 더운 여름 달콤하게 녹인다 2024-07-15 15:13:55
한일 양국을 오가며 활동한 웨이커는 탄탄한 팬층을 확보하며 '5세대 한류 아이돌 그룹'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웨이커는 일본에서 약 180회 이상의 공연을 하며, 탄탄한 라이브와 퍼포먼스로 '공연돌'이라는 수식어도 얻었다. 이번 컴백 활동 역시 '바닐라 초코 셰이크' 무대를 통해 뛰어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