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 특명…"8300만명 쓰는 동남아 핫'라인' 지켜라" 2024-05-13 18:14:13
라인코퍼레이션)이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다. 라인 캐릭터 지식재산(IP) 사업을 하는 IPX(전 라인프렌즈)의 지분 70%를 보유한 것은 물론 라인게임즈(35.7%), 네이버제트(18.8%)의 주요 주주다. 라인플러스 밑으로 미국 중국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해외 법인이 속해 있다. 라인 이용자는 일본이 9600만 명(작년...
뉴진스와 손잡고 히트 쳤는데…'대박 사업' 日에 팔려가나 2024-05-13 13:00:03
상황. 네이버 주요 IP 사업을 도맡아 왔던 IPX(옛 라인프렌즈)가 소프트뱅크 영향력 아래 놓일 수 있어서다. IPX 지분 구조는 이렇다. 지주사인 A홀딩스가 라인야후 지분 63.56%를 보유했으며, 라인야후는 중간지주사 Z인터미디어트글로벌(옛 라인코퍼레이션) 지분 100%를 갖고 있다. 이 Z인터미디어트글로벌이 IPX의 지분...
日 접수하러 가는 뉴진스…거장들과 잇단 협업 2024-05-11 11:56:45
팝 아트 거장 무라카미 다카시, IPX(구 라인프렌즈)와 협업한 가방 형태의 일본 데뷔 싱글 '슈퍼내추럴'(Supernatural) 실물 음반을 공개하기도 했다. 어도어는 "뉴진스는 그간 애플, 코카콜라, 나이키, 파워퍼프걸 등의 글로벌 브랜드와 다양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하며 컬래버레이션(협업) 이상의 가치를...
"일본에 넘어가면 내 일자리는"…네이버·라인 직원들 '술렁' 2024-05-10 11:31:20
한국법인 라인플러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라인프렌즈 캐릭터 사업을 운영하는 IPX 지분 52.2%와 라인게임즈 지분 35.7%를 갖고 있다. 라인야후가 네이버와 위탁 관계를 순차적으로 종료함으로써 기술적인 협력관계에서 독립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힌 터라 네이버와 네이버클라우드 등의 기술 지원도 끊길 형편이다. 이는...
네이버, 라인사태에 동남아 사업도 비상 2024-05-09 18:36:35
사업에도 비상이 걸렸다. 라인야후는 네이버 글로벌 사업의 교두보로 통한다. 일본은 물론 태국, 대만,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사업 전반이 라인야후를 기반으로 이뤄지고 있어서다. 9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 안팎에선 동남아 사업이 흔들릴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네이버의 일본 외 글로벌 사업 개발과 확장을...
네이버 지우기 나선 '라인'…일본 기업화 현실화되나 2024-05-08 21:21:52
한국법인 라인플러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라인프렌즈 캐릭터 사업을 운영하는 아이피엑스 지분 52.2%와 라인게임즈 지분 35.7%,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운영하는 네이버제트 지분 18.8%를 갖고 있다. 라인야후 지분 매각으로 아시아 시장에서 메신저, 인터넷은행, 캐릭터 사업 등을 키울 교두보를 잃을 수 있다. 이에...
5월 가정의 달 고마움·감사…情을 선물하세요 2024-04-25 16:19:32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은 본점 지하 1층에 IPX(옛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IP(지식재산권) ‘BT21’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인생네컷 포토부스와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BT21 굿즈와 다양한 포토존을 마련해 Z세대 고객과 어린이 동반 가족 고객을 끌어모을 계획이다. 편의점에서도 가정의 달 기획전을 연...
백화점 한복판에 인생네컷 포토 부스가…신세계 본점서 팝업 2024-04-23 10:29:54
신세계백화점은 어린이날을 맞아 다음달 15일까지 본점에서 IPX(옛 라인프렌즈)의 인기 캐릭터를 만날 수 있는 인생네컷 팝업을 연다고 23일 밝혔다. '인생네컷 with BT21' 팝업에서는 코야(KOYA) 알제이(RJ) 슈키(SHOOKY) 망(MANG) 치미(CHIMMY) 타타(TATA) 쿠키(COOKY) 등 인기 캐릭터로 만든 특별 프레임을 만날...
신세계百, 본점서 인기 캐릭터 BT21와 인생네컷 팝업 2024-04-23 06:00:07
= 신세계백화점은 어린이날을 맞아 다음 달 15일까지 본점에서 IPX(옛 라인프렌즈)의 인기 캐릭터를 만날 수 있는 인생네컷 팝업을 연다고 23일 밝혔다. '인생네컷 with BT21' 팝업에서는 코야(KOYA), 알제이(RJ), 슈키(SHOOKY), 망(MANG), 치미(CHIMMY), 타타(TATA), 쿠키(COOKY) 등 인기 캐릭터로 만든 특별...
[단독] '다이소 품절 대란' 그 화장품, CJ온스타일 손잡았다 2024-04-01 15:47:38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겟잇뷰티 프렌즈’와 ‘심스라 스페셜 라이브’ ‘컴온스타일’ 등 뷰티 관련 대표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멀티 채널 세일즈에 돌입한다. 또한 tnN의 ‘줄서는 식당2’, CJ온스타일 유튜브 채널 ‘눈떠보니 라떼’ 등 예능 프로그램 및 웹드라마 등을 통한 가상·간접광고 등도 진행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