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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도 컬리도…화장품 유통戰 격화 2024-09-10 17:33:23
론칭하고 새벽배송 사업 영역을 신선식품에서 화장품 등 뷰티 제품으로 확대했다. 론칭 후 작년 말까지 1년여간 뷰티 거래액은 3000억원에 육박한다. 올해 상반기 뷰티컬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30%가량 늘어난 1600억원으로 추정된다. 컬리는 국내 외 90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번 뷰티 페스타의 주제를 ‘처음 만나는...
[르포]어? 왜 사람이 많지?…돈 안 쓰는 관광객들[면세점 경쟁 10년②] 2024-09-06 06:05:01
9층으로 올라가자 다행히(?) 사람들이 보였다. 시계·럭셔리패션·잡화 등으로 구성된 9층에서 젊은 관광객들이 몰린 곳은 피아제·쇼파드 등 럭셔리관이 아닌 MLB, LEE, 휠라 등 중저가 패션브랜드가 모인 곳이었다. 화장품과 향수가 모인 10층도 생각보다 많은 관광객들이 있었다. 심지어 젊은 중국인...
K면세점 추락…1위 넘본 롯데, 4위로 밀려 2024-09-02 17:37:12
신라가 3위까지 상승했다. 중국인이 몰려와 화장품과 명품을 쓸어 담은 덕분이었다. 코로나19 사태로 관광 교류가 사실상 중단됐을 때도 그런대로 버텼다. 중국인 보따리상(따이궁)의 대량 구매가 관광객의 빈자리를 메웠다. 중국인의 해외 여행이 작년부터 본격 재개되면서 또 한번 도약할 기회가 오는 듯했다. 하지만 예...
신세계인터, 日 뷰티시장 공략…도쿄에 스위스퍼펙션 첫 팝업 2024-09-02 17:33:06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인 스위스퍼펙션을 내세워 일본 초고가 뷰티 시장 공략에 나선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달 17일까지 일본 도쿄 이세탄백화점 신주쿠점에서 스위스퍼펙션의 첫 해외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스위스퍼펙션은 세포학자들의 연구 노하우를 기반으로 1998년 출범한...
현대백화점, 중동점 글로벌 명품·해외패션·뷰티 입점 '럭셔리관' 문 열어 2024-08-15 16:04:43
럭셔리 시계 브랜드가 입점했다. 지난 4월엔 조말론, 디올 뷰티, 시슬리 등 22개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를 한데 모은 ‘뷰티 파크’를 본관 1층에 선보이기도 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럭셔리관 오픈으로 중동점은 상권 내 최고 수준의 명품·해외패션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며 “부천은 물론 경기 서부, 인천 등 인근...
"장인이 만든다더니"…388만원 '디올백' 원가에 충격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8-12 14:00:01
그룹에서 샴페인부터 시계, 가방, 화장품까지 판매하는 모든 제품을 만드는 데 드는 비용은 지난해 기준 소비자 가격의 31%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디올, 루이비통 등 대형 브랜드의 핸드백 마진은 훨씬 더 클 것이란 게 업계 관계자들의 관측이다. 시장조사업체 번스테인의 분석을 보면 디올과 비슷한 규모(연간 매출...
패션기업들 2분기 부진 딛고 "화장품·해외진출 강화 나섰다" 2024-08-11 07:01:01
전체 실적을 방어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최근 화장품 브랜드 어뮤즈를 713억원에 인수하겠다고 밝혔다. 럭셔리·프리미엄 위주의 코스메틱 사업 포트폴리오를 풀라인업으로 확대하겠다는 구상이다. 어뮤즈는 '장원영 틴트'로 불리는 젤핏 틴트를 필두로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 사이에서 인기를...
결국 중국이 발목 잡았다…아모레퍼시픽 개미들 '비명' [종목+] 2024-08-07 09:22:22
영업이익이 감소한 것은 화장품 부문의 이익이 줄었고, 데일리뷰티 부문이 적자로 전환했기 때문이다. 럭셔리 브랜드의 매출이 감소했을 뿐 아니라 면세, 뉴커머스(방문판매) 채널의 실적도 좋지 않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2분기 아모레퍼시픽의 국내 화장품 부문 영업이익은 20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 줄었고,...
해외선 잘나갔는데 국내 주춤…아모레퍼시픽 영업이익 '뚝' 2024-08-06 17:47:39
아모레퍼시픽은 “영업이익이 감소한 것은 화장품 부문 이익이 줄었고, 데일리 뷰티 부문이 적자로 전환했기 때문”이라며 “럭셔리 브랜드 매출이 감소했고 면세, 뉴커머스(방문판매) 채널 실적도 좋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국내 사업 부진 영향이 컸다. 2분기 아모레퍼시픽의 국내 화장품 부문 매출은 206억원으로 전년...
아모레퍼시픽 영업익 4.2% ↑…국내·중화권 주춤, 미국·유럽 등 선전 2024-08-06 16:43:38
아모레퍼시픽의 영업이익이 감소한 것은 화장품 부문의 이익이 줄었기 때문이다. 면세 채널 매출 하락과 럭셔리 브랜드 판매 부진 등으로 국내 매출이 하락했고, 마케팅 투자 확대 및 데일리뷰티 부문 적자 전환으로 국내 영업이익도 59% 감소했다. 2분기 아모레퍼시픽의 국내 화장품 부문은 20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