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4 숙명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성장하는 브랜드를 위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스타트업 ‘랜드비’ 2024-10-28 15:16:59
살릴 수 있는 아이템은 바로 로컬 먹거리라고 판단했습니다. 로컬 먹거리야말로 지역의 문화와 이야기가 고스란히 담긴 종합 산물이기 때문입니다.” 랜드비의 핵심 브랜드인 ‘바다머금’은 로컬 먹거리를 유통하고 지역의 가치와 매력을 발전시킬 수 있는 터닝 포인트가 될 콘텐츠를 제작한다. “현...
전세계 '핫'한 커피 브랜드 총집합…'서울카페쇼' 열린다 2024-10-28 11:36:55
호주지역 최고의 프리미엄 식물성 음료 브랜드인 ‘얼터너티브데어리’도 참여한다. 업계 관계자는 “얼터너티브데어리는 30년 이상의 호주 현지 전문가와 바리스타가 협력해 다양한 재료에 어울리는 균형 잡힌 깔끔한 맛으로 호주 유명 로컬 카페에서 70% 이상 사용되고 있다”며 “이번 서울카페쇼 참여를 통해 한국 시장...
[순천대학교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와사비 잎, 근경 재배 하이브리드 스마트팜 시스템을 개발하는 ‘시티팜’ 2024-10-25 15:04:00
개발했다”며 “남도와사비 브랜드로 고부가가치 작물인 와사비를 재배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시티팜은 재배가 까다로운 와사비를 자체 개발한 시스템과 기술로 누구라도 쉽게 재배할 수 있도록 실현했다. 김 대표는 “저렴하게 자체적으로 사계절 재배가 가능한 이동형 수직 재배 배드 시스템을...
클래식 듣고 명상까지…'힐링의 창' 여는 평창 2024-10-23 18:49:16
인기 축제로 거듭났다. 계촌리의 마을 브랜드 가치를 활용하겠다는 게 평창군의 복안이다. 평창군은 예술마을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했다. ‘자연과 클래식의 만남’을 주제로 다채로운 행사를 열기로 했다. 상반기엔 계촌 클래식 축제를, 하반기 휴 콘서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계촌 아마추어 콩쿠르(가칭)와...
한강뷰 보면서 브런치 먹는다…한강 다리 위 카페 4곳 24일 오픈 2024-10-22 17:54:33
서울시는 국내 유명 커피 브랜드와 협업해 개조를 마친 한강대교·한남대교·양화대교 위 전망 카페 4곳에서 24일부터 브런치와 커피를 먹을 수 있다고 22일 밝혔다. 그동안 한강 다리 위 카페는 운영 희망자의 역량을 평가하는 대신 최고가 입찰 방식으로 사업자를 선정해왔다. 지리적 이점에도 불구하고 한강 교량...
박설우 제주대학교 창업지원단장, “도내 유일한 초기창업패키지 주관기관, 지난해에는 총 76.52억원의 기업매출 성과 올려” 2024-10-22 14:25:29
다양한 감귤·만감류를 이용한 시트러스 브랜드 ‘귤메달’입니다. 협약 기간 동안 약 30억원의 매출을 만들어낸 로컬크리에이터 강자인 귤메달은 뛰어난 브랜딩으로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습니다. 많은 팝업에서 연일 구매행렬이 폭주하며 그 인기를 실감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제주를 기반으로...
[2024 한국소비자평가 1위] 콘텐츠 부티크 호텔 브랜드, UH SUITE 2024-10-22 04:00:22
인근 지역상권과 연계해 브랜딩을 전개해 나가는 로컬리티도 특징이다. 지난 1월과 3월, 유에이치 스위트는 1호점이 위치한 서울 명동에서 와인바 등과 협업해 라운지 파티를 열었다. 8월에는 국내 청년사업가들을 위해 수수료 없는 플리마켓을 진행해 하루 동안 약 1300명의 방문객을 모으기도 했다. 유에이치 스위트 관계...
[이번주뭘살까] "날씨 쌀쌀해졌다"…가을·겨울 외투 할인전 2024-10-19 07:00:03
로컬캐릭터 부라봉과 양퐁당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퐁당패밀리' 팝업 행사를 연다. ▲ 갤러리아백화점 = 수원 광교점은 이번 주말 한맥 생맥주 시음 팝업스토어를 연다.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크림 생맥주를 만들 수 있는 '한맥 스무스 크림 거품기'와 '크리미 서버' 체험존을 마련했고...
관광공사, 연말까지 청와대 권역 관광 활성화 '청와이웃' 프로그램 운영 2024-10-18 15:31:55
로컬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향수 조향, 보자기 아트, 자개공예, 비누 만들기, 단청채색 등 다양한 테마로 운영될 예정이다. 청와대 사랑채 방문객 대상 주변 관광지 방문 유도를 위한 스탬프 투어도 진행된다. 청와대 사랑채에서 출발하는 2개의 코스로, 청와대 권역의 유명 방문지들이 포함됐고, 스탬프 미션을 완료한...
관광공사, 청와대 권역 관광 활성화 위해 '청와이웃' 운영 2024-10-18 11:37:30
내 다양한 로컬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향수 조향, 보자기 아트, 자개 공예, 비누 만들기, 단청 채색 등 다양한 테마의 클래스도 개최할 예정이다. 청와대 사랑채 방문객 대상 주변 관광지 방문 유도를 위해 스탬프 투어를 실시하는 한편 월별 테마가 있는 할인 패스권을 배포한다. 패스권은 이달 식음료, 다음 달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