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충성 고객 잡아라"…쿠팡·네이버·신세계 '멤버십 전쟁' 2023-07-02 17:39:41
구매액은 40% 높은 충성 고객이다. 쿠팡은 2019년 와우 멤버십을 내놓은 뒤 멤버십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처음 무제한 무료 배송으로 시작한 후 4년여간 ‘로켓프레시 새벽 배송’,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인 쿠팡플레이 이용, 배달 플랫폼 쿠팡이츠 10% 할인 등 10여 개 혜택이 추가됐다. 김수경 삼정KPMG...
손흥민 없지만 대박…"내는 돈 안아깝다" OTT도 화끈한 쿠팡 2023-06-29 15:41:18
쿠플클럽은 와우 회원 전용 리워드 프로그램. 월 4990원의 멤버십 비용을 내는 와우 회원은 추가 비용 없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쿠플클럽 론칭(출시) 후 첫 혜택으로 타 OTT나 IPTV에선 유료 서비스하는 최신 인기 영화 ‘존윅4’를 일정 기간 무료 방영해 화제를 모았다. 와우 멤버십은 기존 쿠팡의 무료 ‘로켓배송’에...
G마켓, '무제한 무료배송' 승부수…'쿠팡 와우'와 비교해보니 2023-06-26 16:09:24
로켓와우 멤버십’을 출시했다. 멤버십은 무료 배송 혜택에 방점을 찍었다. 쿠팡은 월 4990원을 내면 기존에 무료배송을 위해 필요한 상한 금액인 1만9800원을 넘지 않아도 ‘로켓배송’ 상품에 한해 무료로 배송해준다. 쿠팡 와우 멤버십 이용자 수는 지난해 말 기준 1100만명이다. G마켓의 이번 혜택 개편으로 양사 모두...
쿠팡-네이버, 온라인 쇼핑 2파전 굳혀 2023-06-20 06:54:21
응답 가능)를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에서는 쿠팡 로켓와우(4.08점), 네이버 플러스멤버십(4.05점), 스마일클럽(3.80점) 순으로 나타났다. 로켓와우는 배송·결제 혜택이, 네이버는 다양한 제휴 매장과 사용처, 가족·지인과의 계정 공유 등이 장점으로 꼽혔다. 단점은 공통으로 비싼 월 이용료와 전용 혜택 부족 등이...
"이커머스 쿠팡·네이버 2파전 굳건…점유율 합계 65%" 2023-06-20 06:31:01
응답 가능)를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에서는 쿠팡 로켓와우(4.08점), 네이버 플러스멤버십(4.05점), 스마일클럽(3.80점) 순으로 나타났다. 로켓와우는 배송·결제 혜택이, 네이버는 다양한 제휴 매장과 사용처, 가족·지인과의 계정 공유 등이 장점으로 꼽혔다. 단점은 공통으로 비싼 월 이용료와 전용 혜택 부족 등이...
"존윅4가 무료"…진격의 쿠팡플레이, 국내 OTT 1위 넘본다 2023-06-14 07:21:33
시장으로도 가져왔다. 쿠팡이 '로켓배송'으로 확보한 가입자들에게 OTT 서비스 쿠팡플레이를 무료 제공한 데 이어 지난해부터 스포츠 단독중계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폭넓은 충성고객을 끌어모으면서다. 쿠팡플레이는 특히 지난 9~11일에는 인기영화 최신 시리즈 '존윅 4'를 무료 시청할 수 있게...
쿠팡서 CJ '햇반' 빠졌더니…대박 난 중소기업들 '신났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6-11 11:31:58
전문관’에 입점했다. 도착보장은 쿠팡의 로켓배송처럼 밤 12시까지 주문한 상품을 그 다음날 배송해주는 걸 원칙으로 한 서비스다. 이어 지난 8일엔 신세계 유통 3사(이마트·SSG닷컴·G마켓)와 제휴해 오는 4분기부터 만두와 즉석국 등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신세계그룹은 이날 쿠팡의 와우 멤버십을 겨냥한...
"연 200만원 혜택" vs '무배·OTT'…뭘 쓸까? 뜨거워진 '멤버십 경쟁' 2023-06-08 16:51:05
4990원의 요금으로 익일배송 로켓배송과 신선식품 로켓프레시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해 지난해 말 기준 1100만명 넘는 유료멤버십(와우멤버십) 회원을 확보했다. 최근에는 회원 대상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쿠팡플레이' 최신작을 볼 수 있는 '쿠플 클럽' 혜택을 더했다. 올 4월 국내 개봉한 액션 영화...
'충성 고객 잡아라'…신세계 뛰어든 '멤버십 대전' 2023-06-08 12:19:01
월 4천990원 가입비에 로켓배송, 무료 반품, 쿠팡 플레이 무료 시청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최근에는 와우 회원이 음식배달 플랫폼 쿠팡이츠를 이용하면 5∼10% 할인해주는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처럼 유통업체들이 멤버십 고객 확보에 열을 올리는 것은 '락인(Lock-in·묶어 두기) 효과'...
쿠팡은 풀고 신세계는 묶고…유료 멤버십 대전 2023-05-11 06:31:01
멤버십 제도를 도입한 이래 꾸준히 혜택을 확대해왔다. 와우 멤버십 회원은 무료 로켓배송(당일배송)과 무료 반품, 로켓프레시 새벽 배송 등과 함께 쿠팡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인 쿠팡플레이를 무제한 시청할 수 있다. 이런 혜택에 힘입어 와우 멤버십 가입자 수는 2020년 600만명에서 2021년 900만명까지 늘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