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사히 생맥주캔 인기 이어갈까…3월 아사히 쇼쿠사이 출시 2024-01-10 10:11:24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아사히 쇼쿠사이는 롯데아사히주류의 두 번째 생맥주캔 시리즈로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에 이어 선보이는 제품이다. 생맥주캔은 소비자들이 가정에서 생맥주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용기로, 캔 뚜껑 전체가 열리는 것이 특징이다. 생맥주캔 두 번째 제품인 아사히 쇼쿠사...
켈리 제친 日 맥주…'홈술' 인기 3위 2023-11-05 10:11:59
데아사히주류의 아사히의 급성장세도 두드러졌다. 5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지난 7∼9월 카스의 소매점 매출은 4천281억2천400만원으로 맥주 브랜드 중 가장 많았다. 카스의 소매점 점유율은 9월 말 기준 37.89%으로 작년 동기(38.89%)와 같은 수준이었다. 2위는 하이트진로의 테라,...
'홈술' 인기 맥주 1위는 '카스'…테라-아사히-켈리 순 2023-11-05 08:01:00
1위는 '카스'…테라-아사히-켈리 순 4분기 매출 순위, 가격 인상·신제품 출시 등 '변수'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올해 3분기 국내 가정용 맥주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맥주는 오비맥주의 카스로 나타났다. 5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지난 7∼9월 카스의 소매점...
이 정도면 '예스 재팬'…맥주 수입국 1위 자리 되찾은 일본 2023-10-05 22:50:35
아사히의 매출 순위가 3위까지 치고 오른 것으로 집계됐다. 아사히는 8월에도 4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5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7월 소매점 맥주 브랜드 매출 순위는 카스(매출 1262억원·점유율 36.79%), 테라(374억원·10.89%)에 이어 아사히(278억원·8.09%)가 차지했다....
일본 맥주 맛에 취했다 올해 수입국 1위…中 2위 2023-10-02 17:46:18
그쳤다. 올해 롯데아사히주류가 들여온 ‘아사히 슈퍼드라이 생맥주캔’이 일명 ‘왕뚜껑 맥주’로 인기를 끌면서 분위기가 급반전됐다. 일본이 2019년 7월 한국에 대한 수출 규제 조치를 단행하기 전에는 일본이 맥주 수입국 1위 국가였다. 2018년 일본 맥주 수입량은 8만6676t에 달했다. 송영찬 기자 0full@hankyung.com
아사히맥주 품절사태, 너도나도 일본여행…MZ는 '예스재팬' 2023-09-06 21:00:01
운동이 끝났다는 분석이 나온다. 특히 롯데아사히주류가 이달 초 국내 시장에 들여온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는 품귀 현상을 빚고 있다. 뚜껑을 열면 생맥주처럼 거품이 올라오는 상품인데, 일본행 여행객이 늘면서 국내에서 입소문을 탔다. 일부 편의점이나 마트에서는 여전히 오픈런이 일어날 정도로 구하기 어렵다...
다시 일본 맥주에 빠진 한국인들…'노 재팬' 사실상 끝났다 2023-08-16 13:57:37
자리를 내주고 밀려났다. 대형마트와 편의점에는 아사히, 삿포로, 기린 등 일본 맥주가 다시 자리 잡고 있다. 일본 아사히 맥주를 수입하는 롯데아사히주류의 경우 지난해 매출이 322억원으로 전년보다 86.9% 늘었다. 영업이익은 35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반면 일본 어패류 수입은 줄고있다. 지난달 일본 어패류 수입량은...
일본맥주 수입량 '사상 최대'…'노재팬' 시절 뛰어넘어 2023-08-16 06:07:02
종료되는 분위기다. 대형마트와 편의점에는 아사히, 삿포로, 기린 등 일본 맥주가 다시 자리 잡고 있다. 일본 아사히 맥주를 수입하는 롯데아사히주류의 경우 지난해 매출이 322억원으로 전년보다 86.9% 늘었다. 영업이익은 35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지난달 일본 맥주 수입량은 우리나라 전체 맥주 수입량의 35.5%를...
7월 일본 맥주 수입량 약 8천t…동월 기준 사상 최대 2023-08-16 06:01:01
사실상 종료되는 분위기다. 대형마트와 편의점에는 아사히, 삿포로, 기린 등 일본 맥주가 다시 자리 잡고 있다. 일본 아사히 맥주를 수입하는 롯데아사히주류의 경우 지난해 매출이 322억원으로 전년보다 86.9% 늘었다. 영업이익은 35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지난달 일본 맥주 수입량은 우리나라 전체 맥주 수입량의 35...
"큰손 유커 日에 뺏길라"…유통업계, K관광 마케팅 전쟁 돌입 2023-08-10 17:35:25
90%를 중국인에게 기대는 면세업계다. 롯데면세점은 유커 유치를 위해 여행사, 항공사 등과 손잡고 다양한 관광 상품을 내놓을 계획이다. 신라면세점은 중국인의 선호도가 높은 럭셔리 패션, 주류 상품에 특별 프로모션을 적용하는 방안을 마련 중이다. 항공사들도 일제히 중국 노선 확대를 검토하고 나섰다. 아시아나항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