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1월이 돌아왔다"…빼빼로데이·수능 선물 기획전 '풍성' 2024-10-31 09:10:19
함께 구성했다. 편의점뿐만 아니라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대형마트 등에서도 빼빼로데이와 수능 선물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쿠팡은 다음 달 14일까지 다양한 먹거리와 선물 상품을 최대 반값 할인 혜택으로 선보인다. '11.11 데이' 테마관에서는 빼빼로 럭키박스, 빼빼로 샘플러 6종세트 등을 만나볼 수...
9월 유통업체 매출 6.7% 증가…온라인 매출은 15.7%↑ 2024-10-29 11:00:07
중국계 이커머스 플랫폼을 이용한 해외 구매 증가 영향 등으로 부진이 지속되는 패션·의류 매출은 16% 감소했다. 오프라인에서는 가전·문화(17.9%) 판매는 증가했지만 작년보다 늦어진 추석, 늦더위 등 영향으로 식품(-3.4%), 패션·잡화(-5.0%) 등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줄었다. 작년에 9월 29일이었던 추석이 올해는...
대홍기획 베트남, 아시아광고연맹 '브릴리언스 어워즈' 최다수상 2024-10-29 09:19:51
▲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하노이 론칭 캠페인(여행·관광·숙박 부문) ▲ 롯데리아 베트남, 한국관광공사 베트남 메타버스 캠페인(이커머스· 온라인 서비스 부문)이다. 회사 측은 베트남 빼빼로데이 캠페인을 통해 온라인은 물론 대형 옥외 광고, 팝업 스토어 등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광범위한 캠페인을 펼쳐 높은 평가를...
유통가, 신사업 진출 속도…광고 강화하고 화장품 개발 추진 2024-10-28 06:15:00
전략으로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롯데백화점은 커피 브랜드 바샤커피를 들여와 지난 4월부터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8월 서울 청담동에 매장을 열었다. 청담 매장은 월평균 8∼9억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이커머스(전자상거래) 플랫폼도 신사업에 적극적이다. 경쟁이 치열한 패션 플랫폼들은 식품,...
롯데백화점몰, 연중 최대 행사 '슈퍼 엘데이' 첫 개최 2024-10-27 06:00:02
L.day)를 처음으로 연다고 27일 밝혔다. 나이키와 롯데하이마트, 디올, 폴로 랄프로렌, 코오롱스포츠, 어그 등 70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행사 기간 매일 다른 7개 브랜드가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나이키는 운동화, 패딩 등을 최대 5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구매 금액의 최대 15%를 엘포인트(L.POINT)로...
쿠팡 좇던 이커머스, 챗GPT 좇는 네이버·카카오 2024-10-23 18:06:38
것 같습니다. 이커머스를 장악한 쿠팡이 떠오르는데요. <기자> 업역은 다르지만 기시감이 듭니다. 쿠팡이 새벽배송을 앞세워 유통망을 장악하자 기존 유통 공룡인 신세계와 롯데가 도전에 나섰습니다. 신세계는 SSG닷컴을 론칭했고 3조원 넘게 들여 G마켓도 인수했습니다. 롯데는 롯데온을 출범시켰고, 티몬·위메프도...
롯데손보, 전자제품 보증기간 연장 보험 가입 200만 돌파 2024-10-23 14:14:58
대한 수리비용을 보장해주는 상품이다. 롯데손보는 지난 2020년 국내 최대 이커머스 업체 쿠팡과 온·오프라인 가전 유통사 등을 통해 이 보험을 선보였다. 최근 스마트폰, 전자제품 구입가격이 오르고 내구연한도 늘면서 보증기간 연장 보험도 덩달아 계약 건수가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 판매건수는 70만 건을 넘어서며...
[게시판] 롯데손보, 전자제품 보증 연장 보험 가입 200만건 돌파 2024-10-23 09:37:49
[게시판] 롯데손보, 전자제품 보증 연장 보험 가입 200만건 돌파 ▲ 롯데손해보험은 전자제품 보증기간 연장(EW) 보험서비스 판매 계약 건수가 출시 4년 만에 200만건을 넘어섰다고 23일 밝혔다. EW 보험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품 구매한 뒤 제조사·판매사가 제공하는 무상보증기간이 종료된 후에도 제품 고장에 대한...
다가온 유통가 인사 시즌…성과 못낸 신세계·롯데 결말은 2024-10-22 17:03:07
영업이익은 175억원에서 243억원으로 38.7% 늘었다. 롯데 유통부문의 가장 큰 문제는 '이커머스'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야심작으로 불리며 2020년 출범한 '롯데온'은 이효리를 모델로 기용하면서 적극적으로 마케팅을 확대했지만 굳혀진 쿠팡 체제에서 신규 고객을 크게 늘리지 못했다. 롯데온은...
고물가·소비침체 넘는다…11월 '쇼핑대전' 개봉박두(종합) 2024-10-21 15:20:04
'레드 페스티벌'을 선보인 롯데는 올해 계열사별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계열사별 장점을 살려 고객 맞춤형 혜택에 집중하겠다는 복안이다. 이달 14일 가장 먼저 행사를 진행한 이커머스 업체 롯데온의 '롯데온(ON)세상 쇼핑 페스타'는 지난 20일까지 매출이 지난해 대비 20%가량 증가하며 순항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