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차·기아 HEV 등록대수 20만대 돌파…올해 30만대 넘는다 2024-09-22 09:15:11
있다. 르노코리아의 하이브리드차 판매량 역시 지난해 1∼8월 1천209대에서 올해 같은 기간 4천292대로 255% 급증했다. 국내 완성차업체의 하이브리드차 총등록 대수도 2018년 6만2천136대, 2019년 7만5천966대, 2020년 12만7천996대, 2021년 14만9천489대, 2022년 18만3천915대, 2023년 28만4천923대로 매년 큰 폭의...
"가성비 미쳤다" 역대급 기록…'국민 SUV'도 긴장하겠네 2024-09-18 13:22:57
있을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1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KGM과 르노코리아는 각각 중형 SUV 신차인 '액티언',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를 출시하며 판매량 반등을 노리고 있다. 신차 사전예약 역대 최고 기록을 수립하는 등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액티언은 본격적인 생산 및 고객 출시 5일(영업일 기...
소형 SUV도 이젠 전기차 시대…국내 판매 3대 중 1대는 EV 2024-09-18 07:01:01
국내 자동차 시장 전면에 등장하면서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지형이 전기차(EV) 중심으로 바뀌는 모양새다. 보급형 전기차 기아 EV3와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바람몰이 덕에 지난달 시판된 소형 SUV 3대 중 1대는 전기차였다. 18일 국내 완성차 업체 5곳(현대차·기아·KG모빌리티·한국GM·르노코리아) 판매 실적에...
국내외 14개 車브랜드, 전기차 무상 특별 안전점검 2024-09-11 11:00:04
14개 자동차 제작·수입사가 전기차 무상 특별 안전점검을 시행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달 1일 인천 전기차 화재 사고 이후 전기차 배터리 안전성에 대한 국민 불안이 확산하며 국내외 브랜드에 무상 특별점검을 실시하도록 권고·지도한 데 따른 것이라고 국토부는 설명했다. 현대차·기아가 각각 지난달 8일과 9일...
기아 임단협, 4년연속 무분규 잠정합의…기본급 11만2천원 인상 2024-09-10 06:27:16
가운데 임금 협상을 마무리하지 못한 곳은 르노코리아만 남게 됐다. 르노코리아 노조는 지난 6일 기본급 7만3천원 인상, 임금피크제 개선 등 노사 잠정합의안에 대한 투표를 진행했으나 부결됐다. 노사는 추가 교섭을 진행해 2차 합의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르노코리아는 최근 4년 만에 신차 그랑 콜레오스를 출시하며 실적...
국내 완성차 5사, 11∼13일 추석맞이 차량 무상점검 2024-09-09 10:56:24
=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는 추석 연휴를 앞둔 오는 11∼13일 현대차(제네시스 포함), 기아, 한국GM, 르노코리아, KG모빌리티(KGM) 등 국내 완성차 5사가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현대차는 전국 1천234개 서비스 협력사(블루핸즈)에서, 기아는 17개 직영 서비스센터와 755개 서비스...
서울우유, 홍보캠페인 집게손 연상표현 언급했다가 삭제(종합) 2024-09-06 14:36:44
'남성혐오'라는 비판받고 사과했으며 자동차업체 르노코리아와 게임업체 스마일게이트, 무신사, 제너시스BBQ, 교촌치킨 등 여러 기업도 비슷한 일로 곤욕을 치렀다. 이와 대조적으로 서울우유는 집게 손을 사용하지 말라는 문구를 넣은 것이 일각에서 '여성혐오'라는 논란을 불러 도마 위에 오른 것이다....
'젖소 광고'로 뭇매 맞은 서울우유, 또 여혐 논란 2024-09-06 10:37:15
'남성혐오'라는 비판받고 사과했으며 자동차업체 르노코리아와 게임업체 스마일게이트, 무신사, 제너시스비비큐, 교촌치킨 등 여러 기업도 비슷한 일로 곤욕을 치렀다. 이와 대조적으로 서울우유는 집게 손을 사용하지 말라는 문구를 넣은 것이 일각에서 '여성혐오'라는 논란을 불러 도마 위에 오른 것...
서울우유, 또 '여성혐오' 논란…"손동작 주의하세요" 2024-09-06 10:00:59
'남성혐오'라는 비판받고 사과했으며 자동차업체 르노코리아와 게임업체 스마일게이트, 무신사, 제너시스비비큐, 교촌치킨 등 여러 기업도 비슷한 일로 곤욕을 치렀다. 이와 대조적으로 서울우유는 집게 손을 사용하지 말라는 문구를 넣은 것이 일각에서 '여성혐오'라는 논란을 불러 도마 위에 오른 것이...
서울우유 제품 홍보 캠페인 문구 '여성혐오' 또 논란 2024-09-06 07:31:01
'남성혐오'라는 비판받고 사과했으며 자동차업체 르노코리아와 게임업체 스마일게이트, 무신사, 제너시스비비큐, 교촌치킨 등 여러 기업도 비슷한 일로 곤욕을 치렀다. 이와 대조적으로 서울우유는 집게 손을 사용하지 말라는 문구를 넣은 것이 일각에서 '여성혐오'라는 논란을 불러 도마 위에 오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