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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살 된 바코드, 굿바이"…2027년이면 QR코드 시대 온다 2024-08-20 09:02:55
더 높다"고 말했다. 전환 비용이 만만찮다는 어려움도 있다. 업계 간 글로벌 협업, 라벨 등 제품 외관 제조 방식 변경, 소매유통업체를 위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업데이트, 셀프 계산을 사용하는 소비자 교육 등 여러 단계의 전환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P&G는 "신제품 출시와 동시에 '아트웍 수정(제품의 포장...
구글, 애플보다 AI폰 먼저 공개 [美증시 특징주] 2024-08-14 07:59:57
가량의 전기 SUV를 무선 업데이트 OTA 방식으로 리콜한다고 전했습니다. 제동 시스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으로, 대상 모델은 2023에서 2024년형 캐딜락 리릭입니다. [지커] 이어서, 중국 전기차 업체인 지커 소식도 확인해보시죠. 로이터는, 지커가 테슬라보다 더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 새로운 배터리를 발표했다고...
3㎝ 볼트 만드는데 200억 투입…"혁신로봇이 불량률 확 줄였다" 2024-08-11 18:07:26
6000대를 리콜했다. 손가락 하나 크기의 볼트. 고작 그것 때문이라고 하기에는 볼트 하나하나가 맡는 역할이 막중하다. 자동차 한 대에 들어가는 볼트는 2000개가 넘는다. 자동차 조립 시간의 90%가 볼트를 조이는 데 쓰이고, 품질 문제의 94%가 이 부품으로 인해 생긴다. 충북 진천에 있는 자동차용 볼트 제조 중견기업...
인천 전기차 화재 배터리, 中 '파라시스' 제품 2024-08-05 16:45:21
다만 파라시스의 배터리 제품은 화재 위험 때문에 중국 내에서 리콜이 진행된 사례가 있다. 지난 2021년 3월 중국 국영 베이징자동차그룹(BAIC)은 파라시스 배터리를 탑재한 전기차 3만1천963대가 '특정 환경에서 배터리 화재 발생 가능성이 있다'며 리콜을 시행했다. 이에 파라시스는 결함을 인정하고 리콜 비용...
'전기차 화재' 배터리, 중국 업체 제품이었다…리콜 이력도 2024-08-05 16:45:03
내에서 리콜을 유발한 사례가 있다. 2021년 3월 중국 국영 베이징자동차그룹(BAIC)은 파라시스 배터리를 탑재한 전기차 3만1963대가 '특정 환경에서 배터리 화재 발생 가능성이 있다'며 리콜을 시행했었다. 당시 파라시스는 결함을 인정하고 리콜 비용을 모두 부담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인천 '전기차 화재' 배터리는 中업체 '파라시스' 제품 2024-08-05 16:32:38
다만 파라시스의 배터리 제품은 화재 위험으로 중국 내에서 리콜을 유발한 사례가 있다. 지난 2021년 3월 중국 국영 베이징자동차그룹(BAIC)은 파라시스 배터리를 탑재한 전기차 3만1천963대가 '특정 환경에서 배터리 화재 발생 가능성이 있다'며 리콜을 시행한 바 있다. 당시 파라시스는 결함을 인정하고 리콜...
"하버드 MBA 밑에서 못 하겠다"…MIT 박사의 깜짝 선언 [황정수의 반도체 이슈 짚어보기] 2024-08-03 09:15:57
업계에선 '대규모 리콜' 사태가 발생할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하지만 반도체 제왕이 완전히 무너지지 않을 것이란 시각도 많다. 인텔의 CPU 설계 능력은 여전히 세계 최고 수준으로 평가된다. 한 반도체업계 고위 관계자는 "인텔의 제조 역량은 많이 무너졌지만, 설계 경쟁력은 여전하다"고 말했다. 인텔의...
애플, 구글 칩으로 사전 학습…엔비디아 2개월래 최저 [美증시 특징주] 2024-08-01 08:17:40
시야를 가릴 우려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번 리콜은 작년 12월 오토파일럿에 안전 장치를 장착하기 위해 미국에서 203만대를 대상으로 리콜한 이후 가장 큰 규모입니다. 테슬라 오늘장에서 4% 밀렸습니다. [크라우드 스트라이크] 다음은, 크라우드 스트라이크 소식입니다. 최근 발생한 글로벌 IT 대란으로 항공편 운항 중단...
차량 리콜 전에 수리했더니 "보상 안돼"…억울한 일 사라진다 2024-07-16 09:59:01
리콜)하기 전에 자비를 들여 부품을 수리한 차량 소유자에게도 보상을 해야 한다. 환경부는 16일 자동차 배출가스 보증기간 내에 부품의 결함을 자체적으로 시정한 자동차 소유자에게 제작자가 보상토록 하는 내용 등을 담은 ‘대기환경보전법’과 이법 시행령이 오는 24일부터 시행된다고 밝혔다. 그동안 자동차 제작자가...
급발진은 다 운전자 실수?…기술로 막을 방법 진짜 없나 [신정은의 모빌리티워치] 2024-07-13 07:33:01
제출받은 자료를 보면 지난 2014년부터 올해 6월까지 10년 6개월간 자동차리콜센터에 접수된 급발진 주장 사고 신고 건수는 총 456건이다. 신고자 연령별로 보면 60대가 122건(30.8%)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50대 108건(27.3%), 40대 80건(20.2%), 70대 46건(11.6%) 순이다. 30대 30건(7.6%)과 20대 7건(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