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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중공업-한화오션, 1조원대 잠수함 수주 대결 2023-11-22 17:25:24
잠수함이다. 전작보다 작전 성능이 크게 향상된다. 특히 공기불요추진체계(AIP), 리튬전지체계, 수직발사장치 등이 탑재된다.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 수직발사관은 6개에서 10개로 늘어난다. 앞서 장보고Ⅲ-배치2 1번함과 2번함은 모두 한화오션이 수주했다. 1번함은 현재 건조 중이다. 2025년 진수한다. 시험평가...
남는 재생에너지 ESS로…정부 "2036년 세계시장 점유율 35%" 2023-10-31 11:00:07
기술력을 보유한 삼원계 리튬전지의 초격차 경쟁력을 유지하는 한편, 리튬인산철(LFP) 전지 양산을 추진할 계획이다. 향후 낮은 비용에 안전성은 높이고 대용량화가 가능한 흐름전지, 나트륨황(NaS) 전지, 압축공기저장, 열저장, 양수발전 등의 기술을 확보하고 이에 대한 수출 및 해외 진출도 확대한다. 산업부는 이를...
SK엔무브, 한화에어로와 선박용 ESS '맞손' 2023-10-25 18:12:55
액침 냉각 시스템 전용 액체를,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리튬전지 체계 기술을 바탕으로 선박용 ESS 시스템을 맡아 기술 개발에 나선다. 선박용 ESS 액침 냉각은 액체 선박용 ESS를 직접 담가 냉각하는 차세대 열관리 기술이다. 기존 공기 냉각 방식보다 안전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전 세계 선박용 ESS 시장은 2021년 약...
HD현대·한화오션·삼성重, '코마린'서 미래 선박 기술 경쟁 2023-10-23 16:13:29
Batch-II 잠수함은 한화오션이 연구 개발한 '공기 불요 추진 체계'(AIP)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리튬 이온 전지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잠수함으로 세계 디젤 잠수함 가운데 가장 오래 잠항할 수 있다. 삼성중공업은 친환경, 스마트, 디지털 선박 기술을 내놓는다. 25일에는 미국 ABS선급으로부터 상태 기반...
한화오션, 국제 조선·해양산업 전시회 '코마린 2023' 참가 2023-10-23 09:04:43
디젤 잠수함은 한화오션이 개발한 공기불요(공기가 필요 없는) 추진체계(AIP)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리튬이온전지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잠수함이다. 디젤 잠수함으로는 세계 최장의 잠항 능력을 보유했으며, 수직발사관 등이 탑재돼 주목받고 있다고 한화오션은 소개했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화오션, ADEX서 최신 잠수함·무인전력지휘통제함 선보여 2023-10-19 09:34:29
한화오션이 개발한 공기불요추진체계(AIP)와 한화 에어로스페이스의 리튬이온전지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추진체계가 세계 최초로 탑재됐다. 원자력 추진 잠수함을 제외하고 잠항 시간이 세계에서 가장 길며 세계 7번째로 수직발사체계 실험에도 성공했다. 한화오션은 인도네시아, 필리핀, 캐나다, 폴란드 등 각국의 국방부...
'탄소중립 감독관' 자처한 화학연, 여수에 검증센터 만든다 2023-06-14 09:00:01
2차전지로 꼽히는 리튬-공기 전지 내 실시간 가스 분석 기술을 현대자동차에 이전했다. 셀루로오스·키토산 기반 생분해성 고강도 플라스틱 제조 기술은 SKC로 이전했다. 2차전지 음극재로 쓰는 흑연 원료를 석유화학 부산물(잔사유)에서 얻는 기술은 중소기업에 넘겼다. 화학연은 현재 SK온(SK이노베이션의 2차전지 사업...
"49년 만에 부활"…정의선의 '포니 쿠페 후손' 이탈리아에 떴다 2023-05-21 11:14:13
휠과 공기역학을 고려한 차체, 최근 현대차가 전동화 라인의 시그니처로 쓰고 있는 파라메트릭 픽셀 디자인도 적용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포니 쿠페 콘셉트를 앞세워 글로벌 브랜드로 나아가고자 했던 당시 현대차 임직원들의 열정과 대담한 정신을 계승한 기술과 디자인, 고성능 감성이 총망라됐다"고 했다. 가장 큰...
'포니 쿠페' 계승한 콘셉트카 'N 비전 74' 전시 2023-05-21 09:37:10
차량 전면에 85kW급 수소연료전지 스택이 자리했고, 운전자와 조수석 사이에는 62kWh 리튬이온 배터리, 후면에는 용량 2.1kg의 수소탱크 2개가 장착됐다. 후륜에 장착된 좌우 독립형 듀얼 모터는 680마력의 출력을 내고,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인 제로백은 4초 이하다. 주행 거리도 600㎞에...
현대차, 伊 전시회서 포니 쿠페 계승한 'N 비전 74' 선봬 2023-05-21 09:00:00
차량 전면에 85kW급 수소연료전지 스택이 자리했고, 운전자와 조수석 사이에는 62kWh 리튬이온 배터리, 후면에는 용량 2.1kg의 수소탱크 2개가 장착됐다. 후륜에 장착된 좌우 독립형 듀얼 모터는 680마력의 출력을 내고,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인 제로백은 4초 이하다. 주행 거리도 600㎞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