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매콤 달콤 여름별미…비빔면이 당기네! 2024-06-12 16:06:31
마라왕비빔면’을 내놨다. 팔도 연구진은 산초와 베트남 하늘초를 배합해 찬물로 헹군 면에 잘 어울리는 한국식 마라 분말스프를 개발했다. 팔도는 ‘팔도비빔면 딸기’ 등 한정판 제품을 매년 선보이고 있다. 소비자들이 한정판 제품 구하는 것을 놀이처럼 즐기자 상품군을 확대해 판매량을 늘리려는 전략이다. 농심과...
사모펀드들은 어떻게 해서 한계산업에서 돈을 버는가 [김태엽의 PEF썰전] 2024-06-12 09:44:23
전부 다 60대라면, 답 나왔다 그것도 지금 팔아라. 팔 수 있을 때 팔아라. 그래서 본전이라도 건져라. 30-40대 임원을 꼬실 자신이 없는 사업이라면, 시장 2-3등한테 낼름 파는게 여러분의 만수무강에 큰 도움이 된다. 그럼 이런 한계 기업을 굳이 돈 버는 기업으로 바꾸는 (무모한) 시도를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뭘까?...
"1020만 빠진 게 아니네"…식품업계 뒤흔들더니 쏟아진 제품 2024-06-03 10:31:37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 니즈를 고려해 마라 라면 브랜드 마슐랭을 론칭하고 신제품을 선보인다. 소비자들이 다양한 라면을 통해 마라맛을 즐길 수 있도록 마라탕, 마라샹궈 등으로 라인업을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팔도도 지난 3월부터 ‘팔도마라왕비빔면’을 판매하며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신제품에는 차가운...
라면업계 마라맛 경쟁…오뚜기 '마슐랭' 출시 2024-06-03 08:46:34
라면업계 마라맛 경쟁…오뚜기 '마슐랭' 출시 앞서 팔도는 팔도마라왕비빔면 선보여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식품업계에서 라면에 마라맛을 접목한 '마라 라면'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오뚜기[007310]는 마라 라면 브랜드로 '마슐랭'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마슐랭은 오뚜기의 짜장라면...
[비즈니스 인사이트] 사모펀드는 어떻게 한계산업에서 돈을 버나 2024-06-02 17:49:03
계획을 세워라 한계기업을 계속 끌고 나갈 계획이라면, 사업 자체는 후지더라도 차세대 경영진이 준비돼 있어야 한다. 만약 40대 임원이 없는 한계기업이면, 혹은 기술 집약도가 높은 편인데 핵심 기술 인력들이 60대라면, 그 회사도 팔 수 있을 때 팔아라. 그래서 그 돈으로 더 좋은 투자나 사업을 새로 해라. 그럼 이런...
中, 총통 취임식 참석 日의원들에 항의서한…"대만과 접촉 마라" 2024-05-31 10:20:27
마라" 주오사카 中총영사 "레드 라인" 경고…日의원 "위압적인 협박" (도쿄=연합뉴스) 박상현 특파원 = 주오사카 중국 총영사가 라이칭더 대만 총통 취임식 참석차 대만을 다녀온 일본 여야 국회의원들에게 항의 서한을 보냈다고 산케이신문이 31일 보도했다. 쉐지안 주오사카 중국 총영사는 지난 24일 친대만 초당파 일본...
라면계 '엔비디아'라더니…동남아 '불닭' 반응에 '화들짝' [현장+] 2024-05-26 14:07:21
마라불닭볶음면'을 론칭했다. 이 제품은 2017년 선보인 수출 전용 제품으로 태국에서 판매하는 것은 처음이다. 지난달 현지 세븐일레븐을 시작으로 이달 중순부터 대형마트와 슈퍼마켓 등 전역으로 판매처를 늘렸다. 현지 이커머스 플랫폼인 라자다와 쇼피에서 판매와 함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도 진행한다. 삼양식품은...
집밥 필수품 된 간편식 양념…'소스전쟁' 벌이는 식품업계 2024-05-21 18:09:27
1위’ 오뚜기는 올초 마라탕과 튀김, 떡볶이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산초&고추’ ‘양파&산초’ 등 마라장 2종을 내놨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20일 요리소스 HMR 브랜드 ‘요리킥’을 리뉴얼하며 시장 공략에 나섰다. 중화요리 제품을 마라샹궈와 고추잡채, 마파두부 등 3종으로 재편했다. 또 갈릭키마카레, 버터치킨카레 등...
"이런 불닭같은 주가"..삼양식품 시총 3조 돌파 [엔터프라이스] 2024-05-17 17:39:37
주가가 사상최고가에 진입했습니다. 시가총액도 국내 라면 1위 기업 농심을 넘어서서 3조원을 돌파했는데요. 삼양식품, 왜 이렇게 잘나가는지 자세하게 분석해봅니다. <앵커> 삼양식품이 시총이 3조원을 넘어섰네요. 실제로 얼마나 잘나가는 건가요? <기자> 실적을 살펴보면요. 식품업계에서 유례없는 희...
美 뒤집어놓은 '한국 제품' 이 정도라니…또 부동의 1위 제쳤다 [1분뉴스] 2024-05-16 21:00:01
연간 라면 소비량이 약 143억 개에 달하는 인도네시아는 중국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라면 시장이다. 불닭볶음면이라는 단일 브랜드에 대한 리스크를 해소하기 위해 오리지널 불닭볶음면 외에도 까르보 불닭볶음면, 현지 시장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제품 출시 등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다. 중국에선 마라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