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디펜스 재테크'의 핵심…짭짤한 이자 주는 단기 예·적금 '주목' 2023-03-01 16:41:09
고객(연 3.5%포인트)이거나 광주은행 마이데이터에 접속해 ‘출석 체크’(연 3.0%포인트)를 하면 된다. 자유적립식 상품의 경우 가입금액은 월 5만~20만원이다. 이 상품은 3만 계좌 한도로 판매하고 있다. 부산은행은 연 9.5% 금리를 적용하는 ‘에어부산 여행플러스 적금’을 1만 계좌 한정으로 출시했다. 가입 금액은 월...
여행 좋아하는 욜로족 겨냥 적금…연 9.5% 이자 드려요 2023-02-26 17:39:26
우대금리 조건은 △부산은행 카드로 에어부산 항공권 결제 이력 보유(1.0%포인트) △최근 3년간 예·적금 가입 이력 없는 경우(1.5%포인트) △에어부산 회원(1.0%포인트) △내년 7월 말 기준 납입 금액 30만원 이상 고객 중 203명 추첨(3.0%포인트) 등이다. 하나은행은 ‘하나의 여행 적금’을 판매하고 있다. 가입금액 월...
[단독] 통신·OTT·유통도 '마이데이터' 표준화…내달 검증 마무리 2023-01-24 16:34:17
될 전망이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개보위)의 이종산업간 마이데이터 표준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초안의 핵심을 차지하는 정보통신분야 정보맵 및 공통항목(중분류)엔 통신사(13종)·포털(17종)·OTT(2종)이 포함돼 있다. 대상 기업은 SK텔레콤·KT 등 통신 3사와 네이버·카카오, OTT인 넷플릭스·왓챠·티빙 등이다. 세부 ...
"이제 연인끼리 소비·지출 공동관리"…유비벨록스, `U플래너` 공동관리 서비스 선봬 2023-01-13 11:09:23
큰 변화는 마이데이터를 통해 수집된 금융거래내역을 자동으로 분석하여 수입과 지출을 날짜별, 카테고리별, 결제수단별로 일목요연하게 보여주는 가계부 기능을 추가한 것이다. 톡톡 튀는 MZ세대의 가계지출 관리 성향을 고려해 부부, 연인 등 2명이 함께 수입과 지출 정보를 공유하고 관리하는 가계부 공동관리 기능을...
KB카드 '위시 시리즈' 카드 3종 출시 2023-01-05 10:31:58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마이 위시' 카드는 전월 실적 40만원 이상이면 ▲ KB 페이 국내 가맹점 이용금액 10% ▲ 음식점·편의점 업종 이용금액 10% ▲ 이동통신요금 자동납부 금액 10% ▲ OTT 서비스 정기결제 시 30% 등의 할인 혜택을 각각 월 최대 5천원 한도로 제공한다. 2인 이상의 생활비 소비 패턴에 특화한...
목돈은 고금리 상품에…'13월의 월급' 꼼꼼히 챙겨라 2022-12-06 16:28:30
연 5%대 예·적금 상품이 적지 않다. 부산은행 ‘더(The) 특판 정기예금’은 우대금리를 포함한 최고 금리가 연 5.4%에 달한다. 수협은행 ‘Sh플러스알파예금’(연 5.30%)과 전북은행 ‘JB 123 정기예금’(연 5.30%) 등도 금리가 높은 편이다. 다만 이 같은 특판 상품은 신용카드 발급이나 결제 실적 등 우대금리 요건을 꼼...
시중銀 예금금리 인상 주춤…만기 긴 상품 가입 고민할 때 2022-12-06 16:28:11
정기예금’(연 5.30%) 등도 금리가 높은 편이다. 특판 상품은 신용카드 발급과 결제 실적 요건 등 우대금리 요건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특판 상품을 제외하고 가장 높은 금리를 주는 예금은 SC제일은행 ‘e-그린세이브 예금’(연 5.30%)이다. ‘SC제일 마이100통장’에서 1000만원 이하 금액을 출금해 예금에 가입하면...
세브란스병원, 12년 연속 국가환자만족도조사 1위 2022-11-29 16:56:15
`마이 세브란스(My Severance)를 통해서는 진료 전 대기 순서 알림, 주차 위치 찾기 기능, 진료·검사 전 진료비 일괄 결제·입원 환자 식사 선택 기능 등으로 환자들의 편리함을 돕고 있다. 키오스크와 QR 코드 또한 적극적으로 활용해 원활한 외래 진료 환경을 만들고 있다. 내원객의 의견을 상시로 수렴하며 보완책을...
금융시장 씹어먹었다…네이버·카카오·토스의 질주 [돈 냄새 취한 공룡들 ①] 2022-10-21 09:16:49
카드 결제로 이뤄지는 만큼 소비·결제 데이터를 활용한 사업화 가능 범위가 넓은 편이다. 신용카드 소비·결제 데이터가 축적되면 마이데이터 연계를 통해 맞춤 금융상품 추천, 신용평가모형 고도화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최근 신용카드업 겸영을 둘러싼 규제 환경이 개선된 만큼, 인터넷전문은행이 시장에 진입하는 데...
KB카드, 16개 스타트업 선발…"대기업 연계 추진" 2022-09-20 09:37:08
충전 인프라 플랫폼) △위허들링(식사 정기배송) △레몬트리(금융교육 연계 키즈 핀테크 서비스) △아이오로라(K컬쳐 기반 청소년, 외국인 대상 선불카드 서비스) △웰로(정책/공공서비스 큐레이션 플랫폼) △오아시스비즈니스(데이터 기반 상업용 부동산 가치 평가 솔루션) △말랑하니(유아용품 커머스) △애기야가자(키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