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징어 게임'이 내 영화 표절"…인도 감독, 넷플릭스에 소송 2024-09-14 08:07:33
넷플릭스가 앞으로 '오징어 게임' 마케팅과 스트리밍, 관련 상품 판매와 콘텐츠 개발 등을 통해 수익을 올리지 못하도록 저작권 침해 금지명령(가처분)을 내려달라고 법원에 요청했다. 넷플릭스 대변인은 이에 대해 "근거 없는 주장"이라고 일축했다. 그러면서 "'오징어 게임'은 황동혁 감독이 집필하고...
LG전자, 美 인기 TV 퀴즈쇼서 '라이프스 굿' 가치 알린다 2024-09-14 08:01:01
굿' 가치 알린다 '휠 오브 포천' 첫 공식 후원…미국서 고객 교류 마케팅 잇따라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LG전자[066570]가 미국의 인기 TV 퀴즈쇼 '휠 오브 포천'(Wheel of Fortune)을 후원하며 브랜드 가치를 알린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내년 8월까지 1년간 진행되는 휠 오브...
[2024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글로벌 10만명이 사용하는 브레인 디톡싱 서비스 ‘터닝’ 개발한 허슬러즈 2024-09-13 17:08:03
등 다양한 채널의 퍼포먼스 마케팅 비용실험을 진행하고 있다”며 “매출이 발생하는 상황이다 보니 유저 유입 비용과 유입 후 가치 등을 비교해 가장 효율적인 마케팅 채널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대학생 창업가로서, 실생활에서 일어나는 부정적인 문제를...
[2024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투명 신경 전극, 유연 반도체 소자 및 센서를 제작하는 ‘트랜스바이오랩’ 2024-09-13 17:05:54
트랜스바이오랩은 지금까지 주로 국내 고객을 대상으로 마케팅했으나, 향후 미국을 중심으로 한 해외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할 예정이다. 특히, CES 2025 서울통합관 참가 기업으로 선정돼 내년 초 미국 라스베거스 CES에서 투명신경전극 신제품을 출품할 계획이다. 박 대표는 “실리콘벨리 소재 Inscopix 사와...
이재원 푸본현대생명 대표 '4연임'…10년 임기 채운다 2024-09-13 16:45:05
2027년까지 대표이사직을 유지한다. 이 사장은 푸본현대생명의 영업 채널을 다각화하고 안정적인 이익 기반을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푸본현대생명은 이 사장 취임 후 퇴직연금 중심의 영업에서 벗어나 방카슈랑스(은행에서 파는 보험), 보험대리점, 텔레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체질 개선에 주력했다. 서형교...
7말8초보다 몰렸다…'최장 9일' 추석 황금연휴에 65만명 해외로 2024-09-13 16:06:36
사면 할인권을 주거나 체험형 팝업을 늘리는 식으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반면 올여름 여행 수요 감소로 고전한 여행사들은 추석 연휴를 실적 반등 기회로 삼고 있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하나투어의 3분기 매출 컨센서스(증권사 전망치 평균)는 1813억원으로 집계됐다. 직전 분기(1317억원)보다 38% 늘어난 수치다....
"믹순 올해 1000억 브랜드될 것"…에코마케팅, K뷰티 사업도 성과 2024-09-13 16:00:10
마케팅이 K뷰티 사업에서도 큰 성과를 내고 있다. 김철웅 에코마케팅 대표(사진)는 13일 “화장품 믹순의 올해 매출이 작년 연간 대비 6배가량 증가할 것”이라며 “1000억원도 가능할 것 같다”고 밝혔다. 믹순은 2020년 설립된 신생 화장품 기업 파켓의 브랜드로, 에코마케팅은 지난해 10월 파켓 지분 23.4%를 취득했다....
친정 찾아가 제주소주 매각한 송현석 2024-09-13 15:58:58
8년간 오비맥주에서 마케팅 총괄 부사장을 지낸 송 대표는 친정인 오비맥주에 찾아가 단독 프라이빗 딜을 진행, 이번 매각을 성사시켰다. 와인 유통사업에 집중하기로 한 신세계L&B와 글로벌 확장을 위해 K아이템이 필요했던 오비맥주가 상호 윈윈하는 빅딜을 끌어냈다는 평가다. 송 대표는 지난해 9월 겸직 대표로 취임한...
'다이아 사과' 비싸서 못 먹었는데…장 보러 간 주부 '화들짝' 2024-09-13 15:58:43
마케팅에 나섰다. 롯데마트는 시금치를 시세 대비 40% 낮은 가격에 선보였다. 15일 전국 25개 점포에서 시금치 200단을 한 봉당 699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도 15일까지 계란, 꽃게 등 80여 종의 필수 먹거리를 할인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갈비를 최대 40% 싼 가격에 내놨다. e커머스 업체들은 명절 기간에도 당일배송을...
[토요칼럼] 비주류는 어떻게 주류를 밀어내나 2024-09-13 15:58:39
마케팅에 주력했다. 이 전략은 수십 년간 유효했지만 지금은 아니다. 소비자들은 좋은 마케팅이 아니라 좋은 제품을 더 원했다. 하지만 나이키는 매년 비슷한 제품을 우려먹다가 소비자로부터 외면받았다. 그새 못생겼지만 오로지 품질에 집중한 스위스 온러닝 같은 브랜드가 확 떠올랐다. ‘예술 혼’을 담아내듯 품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