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시 SPA 전성시대…20년 만에 달라진 지형도 2025-01-17 06:00:12
코리아는 매출(2023년 9월~2024년 8월) 1조원을 돌파했으며 신성통상이 운영하는 탑텐은 지난해 사상 최고 매출인 9700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추산된다. 탑텐은 코로나 이후 매년 두 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과거와 달라진 점이 있다. 국내 브랜드의 입지가 넓어졌다. 과거에는 일본(유니클로), 자라(스페인),...
신세계와 롯데, 수렁에 빠진 이커머스 2025-01-16 06:00:05
이마트의 이커머스 매출은 2019년 8442억원에서 2023년 2조8751억원으로 약 3배 늘었다. 2021년 이베이코리아(현재 G마켓)를 인수해 외형을 확장했지만 여전히 경쟁사에 비해 규모가 작다. 롯데쇼핑은 더 참담하다. 롯데쇼핑은 2018년 이커머스 시장 1위를 목표로 약 1400명 규모 조직인 이커머스 사업본부를 신설했다....
위스키 거품 꺼진다…발렌타인 출고가 인하 2025-01-15 17:46:59
위스키 브랜드를 보유한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지난달부터 주요 제품의 출고가를 최대 13% 인하했다. 발렌타인 10·17·21년, 로얄살루트 21년 등이 포함됐다. 페르노리카코리아에 이어 디아지오코리아 등 다른 위스키 수입사도 가격 인하 행렬에 동참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 나온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 발생...
19만원 위스키 "안 팔리네"…결국 반값에 '재고떨이' 2025-01-15 14:11:07
로얄살루트 등 위스키 브랜드를 보유한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지난달부터 주요 제품의 출고가를 최대 13% 인하했다. 발렌타인 10년·17년·21년, 로얄살루트 21년 등이 포함된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본격화된 위스키 붐이 소멸하면서 시장이 침체하자 선제적 조치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위스키 수요...
"방한 관광·소비 촉진"…'코리아그랜드세일' 역대 최대규모 개막 2025-01-15 13:22:17
함께 다음 달 28일까지 '2025 코리아그랜드세일'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코리아그랜드세일'은 방한 관광 비수기(1~2월)에 외국인의 방한 관광과 소비를 촉진하고자 항공·숙박·쇼핑·식음·체험·편의 서비스 등 민간기업과 함께 추진하고 있는 한국의 대표 쇼핑문화관광 축제다. 올해 행사에는...
내달 28일까지 코리아그랜드세일…1천680개사 참여 '역대 최다' 2025-01-15 12:00:20
기업이 참여하는 '2025 코리아그랜드세일'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코리아그랜드세일은 방한 관광 비수기인 1∼2월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고 관광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항공·숙박·쇼핑 등의 다양한 할인과 체험행사를 진행하는 쇼핑관광 축제다. 올해 행사에서는 지난 2011년 개최 이래 가장 많은 1천680여...
中 알리와 합작하는 정용진의 속내[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5-01-13 10:15:29
이마트가 2021년에 3조4400억원을 주고 미국 이베이로부터 샀는데요. 국내 온라인쇼핑 시장을 평정하겠다는 당초 의도와 다르게 힘도 못 써보고 쿠팡, 네이버에 밀렸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알리바바를 끌어들인 정 회장의 속내는 무엇일까요. ◆알리가 사업 주도권 쥐어 이번 합작을 간단히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우선...
롯데, 설 앞두고 파트너사 납품대금 6천863억원 조기 지급 2025-01-13 09:12:17
판로 개척도 돕고 있다. 롯데지주를 포함해 홈쇼핑과 마트, 코리아세븐, 하이마트 등 8개 계열사는 지난해 8월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에서 '2024 대한민국 동행축제 위드 롯데'를 개최했다. 롯데는 중소·소상공인 80개사와 베트남 현지 유통기업 바이어가 참석하는 수출상담회를 통...
니베아, 글로벌 립케어 1위 브랜드…끈적임 없는 고보습 2025-01-12 16:49:53
공식 스토어, 올리브영, 전국 대형마트 등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김혜선 바이어스도르프 코리아 브랜드 마케팅팀 본부장은 “니베아는 1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건강한 스킨케어를 위해 연구해온 만큼 앞으로도 글로벌 대표 스킨케어 브랜드로서의 역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임다연 기자 allopen@hankyung.com...
프링커코리아, CES 2025서 글로벌시장 수출 확대…할로윈 박람회도 출품 2025-01-12 09:00:06
마트, 코스트코, 타겟 등 북미 주요 소매 채널을 보유한 대형 유통사이며, IDCP는 유럽 전역의 주요 양판점과 협력하고 있다. 이들 계약은 각각 연간 400만 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대케 하며, 프링커코리아의 글로벌 시장 확대에 중요한 기점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프링커코리아는 CES 2025 이후에도 현지 마케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