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민해경·김범룡 "우리는 결혼만 안 한 사이" 깜짝 고백 2022-01-18 13:37:56
두 사람은 대구 명물 막창집에서 볶음밥을 먹고 식혜 슬러시로 입가심을 하는 등 찐팬의 '먹.잘.알'(먹을 거 잘 아는) 코스에 '쌍따봉'을 날렸다. 은가은, 강혜연의 유쾌 발랄 대구 투어와 팬을 위한 단 하나뿐인 콘서트는 어떤 모습일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제작진은 "'미스트롯2' 멤버들의...
화사 곱창·박막례 국수·류수영 파스타…완판 부르는 '셀럽 HMR' 2021-12-28 21:00:52
소막창'을 방송에서 선보였다. 제품은 한 중소 식품업체가 만든 것으로, 당시 화사가 예능 프로그램에서 곱창 '먹방(먹는 방송)'을 선보이며 '곱창 대란'을 일으킨 게 론칭 계기가 됐다. 지상파 방송사 프로그램에 출연한 유명인과 관련된 상품만 HMR로 제조된 것이 아니다. 프레시지는 이달 초 유튜브...
배달시켜 먹던 치킨마저…가정간편식 '붐' 2021-08-17 17:48:43
콘셉트의 오프라인 매장까지 열었다. 떡볶이, 막창 등 쿠캣마켓의 인기 HMR을 판매한다. 시범 운영기간인 지난 한 달 동안 약 700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배달비 부담까지 더해져 배달음식 가격이 치솟자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가 좋은 냉동치킨과 피자를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며 “치킨 한 마리,...
'코로나 속 집콕 올림픽'…안주류·무알콜 주류 판매 늘어 2021-08-05 10:43:14
앞둔 27일에도 안주류 판매량이 전날 대비 크게 증가했다. 증가율은 막창 232%, 곱창 24%, 수육 23% 등으로 나타났다. 야구 이스라엘전(7월29일)을 앞둔 28일 판매 증가량은 오돌뼈 48%, 껍데기 46%, 닭발 26%로 집계됐다. 한국 선수 경기 일정과 상관없이 도쿄 올림픽 기간 전체로 보더라도 집에서 간단히 즐길 수 있는...
폭염에 얼음·음료 수요↑…이마트24 '야구맥주' 할인 2021-08-04 09:00:15
31% 증가했다. 이마트24는 집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집관족'을 위해 올림픽이 끝나는 8일까지 야구를 모티브로 한 맥주 3종을 4캔당 9천원에 판다. 또 이달 말까지 행사카드로 소시지, 곱창, 막창 등 안주 20종을 사면 30% 할인한다. youngle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싼데 비싸다"…'뭉티기' 같은 대구 용계 푸르지오 [이송렬의 맛동산] 2021-07-03 08:54:01
전 다양한 밑반찬이 나옵니다. 곱창이나 막창을 먹으러 가면 함께 나오는 간과 천엽을 비롯해 지라(비장), 양 등 내장이 눈에 띕니다. 입맛을 돋울 한입 국수, 무와 홍합 그리고 오징어가 들어간 경상도식 탕국, 볶은 콩, 두부, 떡갈비, 동치미, 상추무침, 과일 샐러드 등 12가지 반찬이 먼저 식탁에 올라옵니다. 뭉티기를...
품절·악평…유튜버에 '울고 웃는' 식품업계 2021-06-27 17:05:33
소개한 ‘담뿍 대파 막창구이’도 판매량이 418% 증가했다. 마켓컬리 관계자는 “실제로 제품을 보고 구매할 수 없는 온라인 채널 특성상 유튜버의 리뷰 영상에 따라 판매량이 많은 영향을 받는다”고 말했다. 유튜버의 긍정적인 리뷰는 판매량 증가에 도움이 되지만 “먹어보니 맛이 없다”는 부정적 리뷰는 식품업체엔 큰...
코로나 '집합 금지'에 무알코올 맥주 판매 날았다 2021-06-07 15:01:23
외부 술자리 모임이 줄면서 집에서 음주를 즐기는 사람이 많아진데다 체중관리를 위해 낮은 칼로리와 도수의 주류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많아졌다는 것이다. 무알코올 주류 가운데 가장 인기가 높았던 주종은 맥주로, 전체 무알코올 주류 판매량의 61%를 차지했다. 특히 동일 브랜드의 맥주라도 병보다는 간편하게 즐길 수...
"술도 가볍게"…'홈술' 유행 속 무알코올 맥주 '인기' 2021-06-07 10:39:31
제품이 인기를 누렸다. 조사 기간 막창, 대창, 오도독뼈, 닭근위 등 대표 술안주 제품 판매량은 작년과 비슷한 수준이었지만 먹태 등 건어물 판매량은 31% 증가했다. 김스낵, 황태 스낵 등의 판매량도 61% 뛰었다. 마켓컬리 관계자는 "체중 관리에도 신경을 쓰기 위해 알코올 도수와 칼로리가 낮은 제품을 많이 찾는 것...
'볼빨간 신선놀음' 하하, 육우막창 떡볶이에 '엄지 척' 2021-05-08 14:18:00
막창이 주재료인 반반 떡볶이 시식을 앞두고 "나 막창집 하는 사람이다"라고 막창 전문가의 포스를 뽐내며 어느 때보다 냉정한 평가를 예고했다. 시식 뒤에 눈을 반짝이며 감탄한 하하는 "외롭던 막창이 로제라는 든든한 친구를 만났다. 새로운 '꿀조합'의 탄생"이라며 청산유수 입담을 뽐냈다. 이후로도 하하는 시식단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