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제일제당, 호주 대형마트 또 뚫었다…"오세아니아 공략" 2024-11-11 09:07:22
현지 주요 유통 시장에서 절반이 넘는 판로를 확보했다. 비비고 만두 3종(돼지고기&부추·야채&옥수수·김치)과 주먹밥, 붕어빵, 핫도그 등 7종을 판매한다. 특히 주먹밥, 붕어빵, 핫도그는 현지에서 첫 선을 보이는 제품이다. 한편 CJ제일제당은 현지 4위 대형마트인 'IGA'에도 내년 초 입점을 확정했...
파리지앵들 '소주' 싹쓸이…네덜란드선 '김치 토스트' 열풍 2024-11-10 17:31:39
냉동 만두와 김치, 떡볶이, 소주, 고추장 등이 진열돼 있었고 한국 라면도 없는 게 없었다. 윌리엄 라타나반 탕프레르 구매책임자는 “최근 5년 새 한국 식품 매대 규모가 네 배로 커졌다”고 했다. 탕프레르 인근 카르푸시티에는 지난 5월 한국 라면과 과자, 소주 등이 처음 입점했다. 프랑스 최대 대형마트 카르푸에 이어...
주방에서 쥐가 '냠냠'…유명 딤섬 맛집, 알고보니 '충격' [영상] 2024-11-09 18:04:03
유명 맛집으로 알려진 식당 주방에서 쥐가 중국식 만두인 딤섬을 갉아먹는 모습이 포착됐다. 봉면신문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광둥성 광저우시에 위치한 143년 전통의 딤섬 전문점 '타오타오쥐(陶陶居)' 본점 주방에서 쥐 한 마리가 찜통 속 딤섬을 뜯어 먹는 장면이 촬영됐다. 타오타오쥐는 1880년...
"무비자 중국 여행 수요 91% 급증"…12만원대 패키지 상품 나왔다 2024-11-08 09:07:06
패키지 수요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대련·심양 만두 홀릭, 충칭 훠궈 홀릭 등 미식 패키지 상품이 판매되는 등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한 다양한 중국 패키지 상품도 마련되고 있다"며 "중국 무비자 입국 정책으로 상품 운영 역시 효율화됨에 따라 개인의 취향을 담은 패키지 등 다양한 상품 개발이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커플 만들어 주는 스님이라니…'나는 절로' 인기 폭발 [현장+] 2024-11-05 13:36:21
"표고버섯이 쫄깃한 만두 같았다"며 "한 입 베어 물었을 때 양념 물이 쫙 터져 나오는데 왜 정관 스님이 유명한지 알았다. 당장 점심때 먹은 사찰 음식과 전혀 다르다"고 전했다. 참가자들은 음식만큼이나 정관 스님의 쏟아내는 통찰력 있는 말에도 집중하는 모습이었다. 스님은 "참나무 하나에서 표고버섯이 1년에 20개씩...
'슈퍼스타 주지스님' 된 이승기 "삭발? 고민할 이유가 없었다" 2024-11-05 09:13:35
스님이 된 아들(이승기) 때문에 대가 끊긴 만두 맛집 ‘평만옥’ 사장(김윤석)에게 세상 본 적 없던 귀여운 손주들이 찾아오면서 생각지도 못한 기막힌 동거 생활을 하게 되는 이야기다. 2018년 '궁합' 이후 오랜만에 스크린에 컴백한 이승기는 서울의 노포 맛집 평만옥의 사장 함문석의 아들로 아버지와 연을...
CJ제일제당, 삼시세끼 등장 '비비고 통새우만두' 35% 할인 2024-11-04 09:03:33
않고 통으로 만두소에 넣은 제품으로 지난해 말 출시된 이후 9개월간 500만개 넘게 팔렸다. CJ제일제당은 올해 말까지 700만개 이상 판매될 것으로 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통새우만두와 '고메 중화짜장', '고메 탕수육', '비비고 쌀떡볶이', '김말이' 등을 묶어서 할인 판매하는...
[사설] 라면 수출 10억달러, K푸드 열풍 이어가야 2024-11-03 17:30:52
K푸드의 인기는 라면에 그치지 않는다. 지난해 만두 수출도 6652만달러로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김, 김치, 과자, 쌀 가공식품도 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K푸드 열풍이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반도체, 자동차 등 K제조업처럼 세계시장에 확고히 자리 잡도록 해야 한다. 혁신과 투자, 마케팅이 적절히 결합되면 결코...
[신상잇슈] 정관장 '맥스·컴피'·남양유업 '불가리스 제로' 2024-11-02 07:00:04
출시했다. 국내산 돼지고기와 얼리지 않은 채소로 만두 속을 채웠다. 제품 한 팩에 만두 6개가 들어있으며 전자레인지로 조리하면 된다. ▲ 디아지오코리아는 '조니워커 블론드'를 500㎖ 용량으로 출시했다. 편의점을 찾는 20∼30대 '홈술(집에서 마시는 술)·혼술(혼자서 마시는 술)' 소비자를 공략해...
'걸음마' 단계지만 '장밋빛' 전망...깁밥부터 라면까지 전 세계가 '난리' 2024-10-31 20:18:37
두 배가 많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해외에서 ‘비비고 만두’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CJ제일제당, ‘신라면’과 ‘짜파게티’의 인기가 급상승 중인 농심도 글로벌 영토 확장에 집중한 결과 해외 매출이 국내 매출을 뛰어넘는 성과를 냈다. 한국 식품기업들에 대한 주목도도 높아졌다. 일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