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던파·검은사막의 귀환…검증된 IP로 'K게임 부활' 노린다 2024-11-14 17:29:19
시연했다. 영상·만화 등에서 검증된 IP를 게임으로 만들어 게임 팬층은 물론 기존 작품의 팬까지 흡수하려는 전략이다. 전날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을 받은 넷마블의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역시 웹소설·웹툰에서 세계적 성공을 거둔 원작의 IP를 통해 이용자를 늘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크래프톤은...
웹툰+게임 융합으로 게임대상 제패한 넷마블 '나혼렙 어라이즈' 2024-11-13 18:00:28
인물의 다양한 이야기를 만화책을 보듯 감상할 수 있는 스토리 방식도 호평받았다. 당초 올해 게임대상 대상 후보로는 시프트업[462870]의 '스텔라 블레이드'와 넥슨의 '퍼스트 디센던트'가 유력하게 거론된 바 있다. 게임대상을 주최하는 문화체육관광부도 최근 잇달아 게임산업 진흥 정책으로 대작 콘솔...
NHN, 역대 최대 매출에도 적자 전환…티메프 사태 여파 2024-11-12 16:12:54
부재에도 만화 지식재산권(IP)과의 컬래버레이션 효과로 실적을 달성했다. 커머스 부문과 콘텐츠 부문 매출은 각각 610억 원과 50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0.5%, 1.0% 증가했다. 정우진 NHN 대표는 "NHN페이코는 티메프 사태와 관련된 미회수 채권을 영업비용으로 대손 회계 처리했다"며 "이번 대손 상각비는 회생...
NHN, 분기 최대 매출에도…'티메프 사태'에 발목 잡혔다 2024-11-12 15:29:30
부재에도 만화 지식재산권(IP)과의 컬래버레이션 효과로 실적을 달성했다. 커머스 부문과 콘텐츠 부문 매출은 각각 610억 원과 50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0.5%, 1.0% 성장했다. 주주환원 정책에 대한 계획도 발표했다. NHN은 발행주식 총수의 3%에 해당하는 자사주를 내년에 추가 매입해 연내 소각할 예정이다....
비브스튜디오스, AI 포토부스 '스냅파이' 서울숲에 열어 [Geeks' Briefing] 2024-11-12 14:56:54
브랜드라는 의미다. 스냅파이는 촬영한 사진을 만화 속 캐릭터처럼 바꿔주는 ‘플레이툰’ 기능과 캐릭터화 하는 ‘캐리커쳐’ 기능, 다양한 환경과 배경으로 프로필 사진을 만들어주는 ‘AI 프로필’ 기능 등을 제공한다. 와디즈, ‘애사비’ 거래액 20억 돌파 펀딩 플랫폼 와디즈는 8~10월 푸드 분야 펀딩 및 프리오더에...
부천시 웹툰융합센터, '개관 1년만에 문화콘텐츠기업 및 창작자 공간' 입주기업 모두 입실 2024-11-11 14:05:54
한국만화 웹툰 아카데미와 전문 스토리텔러 양성을 위한 부천스토리텔링아카데미, AI 콘텐츠 창작 역량 강화를 위한 AI 콘텐츠 창작 아카데미 등 수준별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또 웹툰융합센터에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와 부천국제만화축제 비즈니스 프로그램과 연계해 콘텐츠기업 데모데이, 벤처 투자사와의...
[커버스토리] 10년 만의 독서 열풍…주목받는 '텍스트 힙' 2024-11-11 10:01:01
최근 1년간 교과서나 학습참고서, 수험서, 잡지, 만화 등을 제외한 일반 도서를 한 권 이상 읽은 사람의 비율을 말합니다. 일반 도서란 종이책과 전자책, 오디오북을 모두 합친 겁니다. 이를 합산한 종합 독서량은 연 3.9권으로, 2021년 조사 때에 비해 0.6권 줄었습니다. 이렇게 바뀐 게 없는데 ‘독서 열풍’ ‘텍스트...
[인&아웃] 달항아리 모양의 '바나나맛우유' 2024-11-11 06:30:01
영화나 만화·문학 작품 원고, 반도체, 세탁기 등 등재 범위가 넓어지고 있다. 실제로 현대자동차의 포니1(553호), 국내 최초의 세탁기인 금성세탁기(562호), 삼성전자 반도체 64K DRAM(563호) 등이 국가문화유산이 됐다. 앞으로도 이 같은 사례가 자주 나오기를 기대한다. jongwo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KT, 장기이용 고객 500가족 대상 '사랑의 하츄핑' 상영회 2024-11-10 10:54:33
기념 촬영했다. 이외에도 가족 얼굴을 만화 캐릭터로 만드는 인공지능(AI) 포토 키오스크와 하츄핑 페이퍼 색칠놀이, 포토존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김영걸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상무)은 “장기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특별하고 진정성 있는 문화 혜택을 기획했다”며 “고객이 ‘KT 쓰길 잘했다’고 느낄 수...
백화점 애니메이션 팝업 경쟁…롯데 드래곤볼·신세계 아케인 2024-11-10 08:00:07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 오는 17일까지 만화 드래곤볼의 40주년을 기념하며 원작사가 승인한 국내 첫 공식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드래곤볼의 스토리와 300여종의 상품을 종합한 265㎡(80평) 규모의 '스토리 텔링형' 팝업이다. 드래곤볼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