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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자 상환 늦춰주고, 유망기업 발굴…'中企 버팀목' 된 기업은행 2025-01-02 18:11:04
‘맞춤형 기업금융 지원’ 75조9000억원 중 13조원을 신속하게 집행했다. 정부의 민생안정 대책으로 시행 중인 ‘자영업자·소상공인 맞춤형 금융 지원’(26조원)도 2년에 걸쳐 시행하고 있다. 상생 금융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고물가와 고환율 등 복합위기 장기화 여파로 이자를 비롯한 금융 비용 부담에 어려움을 겪는...
[2025경제] '트럼프 2기' 대응 新대외경제전략…무역금융 360조 지원 2025-01-02 10:40:45
맞춤형 지원을 강화한다. 정부는 2일 발표한 2025년 경제정책 방향에서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산업·통상 정책을 공개했다. ◇ 민관 역량 모아 '트럼프 시대' 파고 넘는다…수출 지원 강화 정부는 올해 1월 출범하는 미국 트럼프 2기 행정부 통상 정책에 대응하기 위해 민관 역량을 모아 한미 간의 상호호혜적...
[게시판] 식약처, 화장품 정보 제공 AI 챗봇 시범사업 2025-01-02 09:31:02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국내외 화장품 관련 규정 정보와 사용금지 원료에 대한 정보 등을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화장품 정보 제공 AI 챗봇(AI 코스봇) 시범사업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식약처는 2021년부터 화장품 국내 규제정보를 제공하는 챗봇을 운영해왔고 지난해부터는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챗봇 성능을 높여...
유연함 갖춘 푸른뱀처럼 어떤 위기도 헤쳐갈게요 [뱀띠 인사들의 새해 포부] 2024-12-31 17:04:23
멜릭서 대표 멜릭서(Melixir)는 국내 비건화장품 시장을 개척한 K뷰티 브랜드로, 아마존에서 판매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의미 있는 실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2025년을 맞은 한경 독자 여러분의 일상에도 자연의 풍요로움이 함께하길 바랍니다. 2025년 해외 매출 비중을 50% 이상으로 높여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맞춤형 시대, 코스맥스 미래는 2024-12-27 15:44:14
- 내년 화장품 트렌드 중에 하나가 개인 맞춤형 화장품이 되지 않을까 생각함 - 쓰리와우는 인공지능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해 고객별로 피부 타입을 문진하고 1260만 가지의 폭넓은 조합 중 최적화된 제품을 추천해 주는 게 특징임 ● 생방송 AI 실시간 기사 **맞춤형 화장품 시대, 코스맥스의 미래는?** 한국 화장품 업계...
제이제이글로벌그룹 ‘이츠비 레이샷’, 베트남과 태국에 판매 계약 체결 2024-12-26 14:13:10
기능성 화장품 ‘이츠비 레이샷(IT’S BE RAY SHOT)’이 베트남과 태국에 각각 10만 개의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츠비 레이샷’은 스피큘 세럼으로, 천연 미세 바늘을 통해 피부에 미세한 자극을 주어 효과적인 유효 성분의 흡수를 돕는 제품이다. 제이제이글로벌그룹은 ‘이츠비 레이샷’을 국내 주요...
"한국 아이돌 피부 美쳤네" 열광…해외서 더 난리 난 'K뷰티' [VC/M&A 인사이드아웃] 2024-12-26 07:00:03
모건스탠리PE는 올해 2월 화장품 전문업체 ‘스킨이데아’를 인수했다. 스킨이데아는 메디필, 더마메종 등 글로벌 브랜드를 통해 전 세계 50여개국에서 K-뷰티를 선도하고 있는데, 고품질 원료와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디자인으로 기초 화장품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설립 10년만에 매출 700억원대를 달성하는 등...
모든 생활에 스며든 인공지능…"집·공장에도 초연결 AI 적용" 2024-12-25 17:59:29
AI를 활용해 개인의 경험을 극대화하는 맞춤형 기기도 대거 등판한다. 고도화된 AI 기술을 기반으로 건강, 금융자산, 소비 패턴 등에 따라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한다는 얘기다. 한국 핀테크 스타트업 고스트패스는 온디바이스 AI 기능을 활용해 개인의 생체정보를 스마트폰에 저장해 원격 인증 및 결제를...
하루 평균 60만개…일상이 된 '카톡 선물' 2024-12-22 14:44:22
이어 치킨·야식, 백화점·마트, 케이크, 화장품·잡화 순이었다. 배송 상품의 경우 비타민이 가장 많았고, 핸드크림, 립밤, 케이크, 초콜릿 등이 뒤를 이었다. 회사 측은 올해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8천600여개 브랜드의 66만종의 제품이 유통됐다고 설명했다. 카카오는 진화된 선물하기를 위해 크리스마스와...
카톡 선물 하루 평균 60만개…1위 커피교환권·비타민 2024-12-22 06:15:01
치킨·야식, 백화점·마트, 케이크, 화장품·잡화 순이었다. 배송 상품의 경우 비타민이 가장 많았고, 핸드크림, 립밤, 케이크, 초콜릿 등이 뒤를 이었다. 회사 측은 올해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8천600여개 브랜드의 66만종의 제품이 유통됐다고 설명했다. 카카오는 진화된 선물하기를 위해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