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식품업계, 호우피해 지역에 생수·우유 등 물품 지원 2023-07-19 09:44:46
오리온·농심켈로그·서울우유·매일유업 등 전국에 제품 보내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식품업체들은 집중호우 피해 지역에 생수, 우유 등 제품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리온은 충청북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닥터유 제주용암수(530mL) 1만병과 닥터유 에너지바, 초코파이, 오뜨 등을 지원한다. 제품은...
한봉지 1900원?…라면 물가, 글로벌 금융위기 후 최고폭 뛰어 2023-06-05 11:34:29
가공식품 가격도 고공행진했다. 피자(12.2%), 두유(12.1%), 커피(12.0%), 빵(11.5%) 등도 10% 넘게 올랐다. 햄버거(10.3%), 김밥(10.1%) 등 외식메뉴 가격도 두드러지게 올랐다. 전문가들은 높은 물가 탓에 올해 1분기 가계의 실질소득이 제자리걸음한 만큼 소비가 위축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대형마트 등에서 소비자의...
맛있는데 어떻게 끊지…이 음식 먹으면 수명 확 줄어든다 [건강!톡] 2023-05-18 21:20:39
나타났다. 초가공 우유와 초가공 두유를 많이 먹은 남성의 사망률 역시 해당 음식을 적게 먹은 남성보다 1.1배 높았다. 다만 초가공 식품 전체 섭취량에 따른 사망률의 차이는 확인되지 않았다. 연구팀은 이번 연구에 대해 "초가공 우유와 두유가 사망 위험을 높이는 것은 설탕을 첨가한 음료, 즉 가당 음료가 모든...
무대 떠나 오븐 앞으로…남촌빵집 파티시에 '맛있는 변신' 2023-04-26 18:03:10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빵을 추구한다”고 말했다. ‘건강식’을 고집하는 정식품의 경영철학과 닮았다고 평가받는 부분이다. 그는 베지밀을 활용해 소금빵, 식빵, 스콘 등을 개발해 연달아 히트 상품으로 만들었다. 넬보스코 빵은 시중 빵보다 설탕 함량을 20% 낮추고 천연 발효종으로 장시간 저온 숙성한다. 신제품을...
마이크를 내려놓고 오븐 앞에 서다..남촌빵집 파티셰의 반전 과거[하수정의 티타임] 2023-04-24 09:30:54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빵을 추구한다"고 말했다. 그의 제과제빵 원칙은 '건강식'을 고집하는 정식품의 경영철학에 맞아 떨어졌다. 그는 베지밀을 활용해 소금빵, 식빵, 스콘, 도넛 등을 개발해 연달아 히트상품으로 만들었다. 넬보스코 빵은 시중 빵보다 설탕 함량을 20% 낮추고 천연 발효종으로 저온 장시간...
中 스타벅스 뚫은 매일유업…22조원 글로벌 대체유 시장 공략 2023-04-04 15:43:41
아몬드브리즈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매일유업은 자체 귀리음료 브랜드인 '어메이징 오트'도 스타벅스 차이나에 공급하기 위해 막바지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 이르면 상반기내 공급이 목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아몬드브리즈에 이어 어메이징오트를 중국 스타벅스에 공급 추진하는 것을 계기로 중국 기업간...
"카페서도 우유 대신 '이것' 찾는다"…요즘 뜨는 음료 정체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3-29 14:38:51
대체유 시장 성장에 따른 대응책이다. 초반 두유에 국한됐던 국내 대체유 시장은 귀리, 아몬드, 코코넛 등 사용 가능한 원료가 늘어나면서 급속도로 커지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두유를 포함한 국내 대체유 시장은 2018년 5211억원에서 올해 6769억원까지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그중 두유를 제외한...
뭐지 이 고소함은…"돈 더 낼테니까 라떼서 우유 빼주세요" 2023-03-26 15:36:12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식물성 대체유 시장의 비중이 큰(87%) 두유를 제외하면 성장폭이 더 클 것으로 전망된다. 두유를 제외한 식물성 대체유 시장 규모는 2019년 376억원에서 지난해 848억원으로 3년 만에 약 126% 성장했다.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2030세대 사이에선 추가 금액을 내더라도 몸에 좋은 대체유를...
대체유 경쟁 불 붙었다…CJ제일제당, 비건 음료 확대 2023-03-22 15:01:17
삼육두유 등을 필두로 한 두유 외에 귀리, 아몬드, 현미 등을 원료로 한 음료로 다양화하고 있다. 매일유업이 '아몬드브리즈', '어메이징 오트' 등을 통해 공격적으로 시장을 키워가고 있고 남양식품도 지난해 '아몬드데이'를 출시하며 대체유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최근 특허청에...
'귀리 우유'로 새로운 시장 개발…젊은 여성층 이어 4050 공략 2023-01-16 16:20:49
소비자들에게 가장 친숙한 것은 두유다. 친숙함은 새로움과는 배치되는 개념이다. 장수 제품이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젊은 층의 취향을 만족시키기가 쉽지 않다는 얘기다. 비건 시장이 커지고 있지만 ‘트렌디한 제품’을 원하는 MZ세대에게 두유만으론 대체유 시장에서 승부를 보기 힘들다는 게 매일유업의 판단이었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