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통놀이, 굿즈를 넘어 일상으로 2024-11-15 13:40:59
어른들만 즐긴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맥주 펍에 가면 흔히 볼 수 있는 테이블 축구와 비슷하게 서서 즐길 수 있는 우리노리만의 윷놀이대와 장기대를 기반으로 전통주 하이볼과 함께 시끌벅적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는 전통주 펍을 기획해 준비 중에 있다. 우리노리는 전통놀이의 일상화를 넘어서 세계화를 향한 준비도...
[가톨릭관동대학교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미생물을 활용한 친환경 식물성 나노 발효효소를 제조하는 ‘바이오숨’ 2024-11-14 22:43:24
‘서울맥주 판타스틱 페스티벌’에 단독 납품을 하기도 했다. 김 대표는 “우리 제품은 무엇보다 100%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하고 있다”며 “국제특허 기탁된 2종의 미생물을 활용해 약 40년 이상의 발효 기술을 통한 나노 발효효소를 생산하고 있어 체내 흡수력이 탁월하다”고 말했다....
음주운전 '술타기' 무조건 처벌받는다 2024-11-14 17:33:23
사람에 대한 가중 처벌 근거도 마련했다. 이번 개정안은 김씨의 음주운전 사고로 본격 추진됐다. 그는 지난 5월 서울 압구정동 도로에서 음주 상태로 운전하다가 택시와 접촉 사고를 내고 도주한 후 맥주를 마시는 행위로 음주 측정을 방해했다. 김씨는 지난 13일 서울중앙지법에서 특정범죄가중처벌법 위반(위험운전치상)...
생활맥주, 신메뉴 바삭 유부 김밥·번데기 치즈 뇨끼 출시 2024-11-14 15:42:35
퍼지는 것이 특징이다. 수제맥주와 함께 간단한 한 끼 식사로도 가능하다. 번데기 치즈 뇨끼는 톡톡 터지는 고소한 번데기와 쫄깃한 뇨끼가 매콤한 국물과 어우러진 메뉴다. 재미있는 식감과 중독적인 맛이 있다. 생활맥주 관계자는 "앞으로도 맥주 개발 뿐만 아니라 메뉴 개발에도 더 매진해서 늘 새로운 즐거움을 드릴 수...
반성한 거 맞아?..‘음주 뺑소니’ 김호중, 실형 선고받자 즉각 항소 2024-11-14 13:40:47
공판에서 “김호중이 모텔로 도주, 입실 전 맥주를 구매하는 등 전반적 태도가 성인으로서 자신이 저지른 잘못에 대해 일말의 죄책감을 가졌는지 의문”이라면서도 뒤늦게나마 범행을 인정하고, 피해자와 합의한 점을 고려해 양형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판결을 앞둔 상황에서 김 씨는 지난 9월 5일, 10월 16일에...
테라스에서 맥주 판매 쉬워지게…중기 옴부즈만, 지자체와 협의 2024-11-14 12:00:18
테라스에서 맥주 판매 쉬워지게…중기 옴부즈만, 지자체와 협의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중소기업 옴부즈만이 가게 앞 테라스를 활용해 커피나 맥주를 판매하는 옥외영업이 쉬워지도록 제도를 개선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와 협의하기로 했다. 최승재 중소기업 옴부즈만은 인천시 남동구 인천비즈니스센터에서...
'음주 뺑소니' 김호중, 징역 2년 6개월 실형에…'즉각 항소' 2024-11-14 11:21:19
수치를 특정하기 어렵다고 보고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에 대해서는 기소하지 않았다. 1심 재판부는 선고 공판에서 "(김호중이 음주운전 사고 후) 모텔로 도주, 입실 전 맥주를 구매하는 등 전반적 태도가 성인으로서 자신이 저지른 잘못에 대해 일말의 죄책감을 가졌는지 의문"이라면서도 뒤늦게나마 범행을 인정하고,...
[코스피·코스닥 전 거래일(13일) 주요공시] 2024-11-14 06:05:01
▲ 하이트진로[000080] 3분기 영업이익 62%↑…"소주·맥주 매출 모두 늘어" ▲ 한국전력[015760] 3분기 영업이익 3조3천961억원…작년 대비 70.1%↑ ▲ 한온시스템[018880] 3분기 영업이익 937억원…작년 동기 대비 391.1%↑ ▲ 동양생명[082640], 3분기 누적 순이익 2천657억원…작년대비 22.2% 증가 ▲ 경총 "지속가능성...
CU '생레몬 하이볼' 수출 100만개 돌파 2024-11-13 17:26:16
즉석음용(RTD) 하이볼과 달리 과일 원물을 넣은 게 특징이다. 시리즈 대표 상품인 생레몬 하이볼은 지난달까지 1000만여 개가 판매돼 전체 주류 매출 2위를 기록했다. 편의점 차별화 주류가 맥주, 소주 등을 제치고 매출 상위권을 차지한 건 이례적이라는 게 CU 측 설명이다. 생라임·생청귤 하이볼 등 후속 제품도 각각 130만...
하이트진로, 3분기 영업이익 61.5% 증가…“마케팅 비용 효율화” 2024-11-13 16:38:54
증가했다. 맥주 부문 매출은 2,457억원으로 4.3%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11억원으로 409.2% 늘었다. 소주 부문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3,770억원과 481억원으로 5.4%, 53.6% 증가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올해 마케팅 비용 효율화를 지속하며 영업이익이 증가했다”며 “전체적인 주류시장 규모의 축소에도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