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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버스·기차·선박까지…세상의 모든 교통수단을 연결한다" 2023-02-15 17:32:49
킥보드, 택시 등 도심 속 이동 수단을 통합해 최적 길 찾기, 결제, 친환경 리워드 토큰 등을 제공한다. 차량용 인포테인먼트(정보+오락) 솔루션 업체 드림에이스, 모빌리티 데이터 기업 모빌리전트,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플랫폼 아모랩스 등은 마스에 필요한 각종 차량의 운행 정보를 확보하고 분석하는 업무를 맡는다....
카카오T, 월드컵 앞두고 카타르서도 달린다 2022-11-10 20:52:09
사업자다. 택시 호출과 자전거, 배송, 금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 연동 사업은 카카오T와 카림 사이 `모빌리티 로밍` 사업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모빌리티 로밍은 카카오T 앱으로 해외 현지의 택시·그랩(Grab)카·SUV·고급세단·오토바이 등 다양한 이동 수단을 호출하는 서비스다. 서비스 가능 지역은...
카카오모빌리티, 월드컵 앞두고 카타르서 택시서비스 개시 2022-11-10 20:01:02
사업자다. 택시 호출과 자전거, 배송, 금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 연동 사업은 카카오T와 카림 사이 '모빌리티 로밍' 사업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모빌리티 로밍은 카카오T 앱으로 해외 현지의 택시·그랩(Grab)카·SUV·고급세단·오토바이 등 다양한 이동 수단을 호출하는 서비스다. 서비스 가능...
`카카오 먹통` 장사 망친 소상공인들 "실질적 보상하라" 2022-11-09 10:12:05
대행업체에서 카카오맵을 이용하는 데 따른 배달 불가 등의 피해가 컸다. 서비스업에서는 응답자 411명 중 약 80%인 326명이 톡 채널 마비로 인한 피해를 호소했다. 서비스업의 경우 코로나 확산 이후 톡 채널을 활용해 100% 예약제로만 운영해온 곳이 많았다. 소공연은 "운수업은 지역에서 개인택시를 운행하는 기사들...
소공연 "먹통 피해 실질적 보상해야"…카카오 "곧 협의 시작"(종합) 2022-11-09 09:22:48
대행업체에서 카카오맵을 이용하는 데 따른 배달 불가 등의 피해가 컸다. 서비스업에서는 응답자 411명 중 약 80%인 326명이 톡 채널 마비로 인한 피해를 호소했다. 서비스업의 경우 코로나 확산 이후 톡 채널을 활용해 100% 예약제로만 운영해온 곳이 많았다. 소공연은 "운수업은 지역에서 개인택시를 운행하는 기사들...
소공연, 카카오 먹통 피해 2천117건 접수…"실질적 보상해야" 2022-11-09 08:40:57
대행업체에서 카카오맵을 이용하는 데 따른 배달 불가 등의 피해가 컸다. 서비스업에서는 응답자 411명 중 약 80%인 326명이 톡 채널 마비로 인한 피해를 호소했다. 서비스업의 경우 코로나 확산 이후 톡 채널을 활용해 100% 예약제로만 운영해온 곳이 많았다. 소공연은 "운수업은 지역에서 개인택시를 운행하는 기사들...
"그날 하루에만 300만원 날렸는데…" 떡볶이집 사장 울분 2022-11-09 08:13:24
개인택시를 운행하고 있는 기사들 피해가 잇따랐다. 도심과 달리 배회운행을 하지 않는 지역 택시의 경우 대부분 카카오T에 전적으로 의존해왔기에 더욱 피해가 컸던 것으로 나타났다. 소공연은 카카오에 소상공인 피해보상협의체 구성을 촉구했다. 김범수 카카오 미래이니셔티브 센터장이 국정감사에서 밝힌 "피해자나...
'카카오 먹통' 부른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화재 전 이상징후는? 2022-10-22 13:10:24
데이터센터에 입주한 카카오, 네이버 등의 서비스에 문제가 발생했다. 네이버는 쇼핑 검색 등 일부 서비스에 장애가 빚어졌지만 같은 날 오후 9시30분께 정상화됐다. 그러나 카카오는 카카오톡을 비롯해 다음(포털), 카카오맵(지도), 카카오페이(송금), 카카오모빌리티(택시·대리 호출), 카카오게임즈, 멜론 등 대다수...
`카카오 먹통 사태` 소상공인 피해 1,254건 접수…카카오T·맵 피해 가장 많아 2022-10-21 18:06:43
서비스 피해 유형(중복 포함)은 카카오T와 카카오맵 관련으로 전체의 50.54%를 기록했다. 카카오톡을 통한 소비자의 예약·주문·상담을 받는 톡채널 피해가 45.58%를 차지했고 카카오페이·기프티콘 결제 관련 피해가 42.06%로 나타났다. 이어 주문·배송 알림(31.95%), 카카오 로그인(18.86%), 멜론 서비스(12.45%) 등...
카카오 먹통 피해 운수·외식업 비중 높아…매출 0원 매장도 2022-10-21 16:10:13
등 순이었다. 업종별로는 택시·용달 등 운수업(33.57%)과 외식업(24.19%) 비중이 높고 유료 서비스가 57.40%, 무료 서비스가 39.98%였다. 예를 들어 경기도 용인의 한 치킨 매장은 평소 카카오 선물하기 결제 비중이 높았는데 카톡 먹통 사태로 당일 관련 매출이 0원이었다. 경기도의 한 떡볶이 가게는 카카오맵 기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