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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NN “할인에 굶주린 미국인들이 中 테무 배불린다” 2024-05-24 14:50:58
머스 기업 알리바바의 시가총액(1966억달러)을 제쳤다. CNN은 “알리바바는 오랫동안 중국의 온라인 산업을 지배해 왔지만, 경쟁업체와의 치열한 경쟁과 중국 정부의 규제 강화에 직면해 있다”고 덧붙였다. 2022년 미국에 첫선을 보인 테무는 작년 11월 기준 미국 내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이 17%까지(어니스트 애널리틱스...
방통위, 이용자 보호업무 평가에 中 알리 포함 2024-05-22 11:32:03
평가에 中 알리 포함 테무도 내년 대상될 듯…시범평가 2년 후 본평가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방송통신위원회가 올해 이용자 보호업무 평가에 국내에 진출한 중국의 대표적 이커머스 기업 알리익스프레스를 새롭게 포함하기로 했다. 방통위는 22일 정부과천청사에서 전체회의를 열어 이러한 내용의 '2024년도...
소비자 보호한다더니…알리·테무, 버젓이 출처불명 상품 수두룩 2024-05-21 07:37:00
소비자 보호 측면에서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가 말로만 약속하고 실제로는 개선 노력을 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문제로 꼽힌다. 또 이들 업체가 당장 판매자 정보 관리에 들어간다 해도 오픈마켓 특성상 전자상거래법 규정에 맞는 수준까지 도달하려면 상당한 시간이 걸릴 수밖에 없다는 점에서 적지 않은 시간 동안 소비자...
5월 둘째 주, 마켓PRO 핫종목·주요 이슈 5분 완벽정리 [위클리 리뷰] 2024-05-11 08:30:02
하락했습니다. 알리와 테무 등 중국 e커머스의 국내 진출로 성장세가 둔화할 것이란 우려가 나오는 가운데 최근 일본 정부의 라인야후 지분 매각 압박 등 겹악재가 덮치며 주가가 곤두박질치고 있습니다. 네이버의 올해 1분기 실적은 양호합니다. 지난 3일 네이버는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4393억원으로 전년 대비 32.9%...
알테쉬서 손님 돌아온다…네이버 커머스 기대감 [엔터프라이스] 2024-05-08 17:04:14
<기자> 이른바 '알테쉬'로 불리는 C커머스의 진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3월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앱 이용자는 총 1,700만 명으로, 쿠팡의 절반을 넘는 수준인데요. 초저가를 내세운 이들의 공습이 쿠팡의 실적에도 일부 영향을 미쳤습니다. 쿠팡은 올해 1분기 7개 분기만에 당기순손실을 내고, 영업이익...
2년 새 '시총 47조' 증발…"탈출하고 싶어요" 개미들 눈물 2024-04-25 16:48:59
이커머스 플랫폼 알리·테무가 국내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어서다. 네이버 실적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서치플랫폼의 경우 지난해 직전연도(2022년) 대비 매출이 0.6% 오르는 데 그쳤다. 여기에 최근 일본 정부가 개인정보 유출을 계기로 네이버가 보유한 라인야후 지분을 축소하라는 압박까지 가세하고 있어 주가에...
4월 25일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2024-04-25 08:03:16
협의 중이라고 전했구요. 테슬라의 미래성장모델로 불리는 로보택시와 옵티머스에 대한 세부계획도 공개했는데요. 8월에 특별제작된 로보택시, 일명 사이버캡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재확인했구요. 옵티머스 역시 올해말 테슬라 공장에 유치할 것이며 내년 말엔 외부에 판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같은 소식에...
숏폼보다 '주문'?…알테쉬 침공 속 틱톡에 쏠리는 눈 2024-04-25 08:00:02
머스(전자상거래) 시장이 격변기를 맞고 있다. '알·테·쉬(알리익스프레스·테무·쉬인)'로 대표되는 중국 해외 직구 플랫폼(C커머스)의 공습이 거센 상황에서 세계 최대 e커머스 아마존이 일부 품목에 한해 한국 대상 무료배송에 나섰고, 숏폼(짧은 동영상) 유행을 이끈 중국 바이트댄스의 상륙이 점쳐지면서다....
이용자 늘었지만…"1인당 결제액 알리 3만3천원·테무 4천400원"(종합) 2024-04-21 11:47:50
이용자 늘었지만…"1인당 결제액 알리 3만3천원·테무 4천400원"(종합) 와이즈앱 추산…13만원대 쿠팡·G마켓보다 크게 낮아 초저가 마케팅 명암…알리 한국상품 전문관 성과 주목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중국계 종합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가 초저가를 무기로 한국 시장 공략의 고삐...
알리·테무, 이용자 늘었지만 거래액은 '최하위' 2024-04-21 09:52:40
3만3천622원으로 위메프의 절반을 밑돌고 테무는 4천451원으로 5천원에도 이르지 못했다. 두 업체가 초저가를 무기로 많은 한국 소비자의 관심을 끄는 데는 성공했으나 상대적으로 거래 성과는 미진한 셈이다. 한 이커머스 업계 관계자는 "각종 이용자 지표를 보면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가 무섭게 성장하고 있는 것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