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관 압류품 年 62만건…98%는 폐기처분 2024-09-03 17:54:34
알려져 왔다. 명품 가방, 위스키나 유명 화장품 등을 최대 반값에 살 수 있어 특히 인기가 높다. 그렇지만 공매하지 못하고 폐기되는 체화 물품이 대부분이라는 게 관세청의 설명이다. 체화 물품 대부분이 짝퉁 혹은 수입이 금지된 의약품 등 판매 가치가 떨어지거나 지식재산권 침해, 밀수 등 불법적인 요소로 국내 반입이...
K면세점 추락…1위 넘본 롯데, 4위로 밀려 2024-09-02 17:37:12
롯데와 신라는 한때 세계 면세점 순위 1위를 넘봤다. 2019년 롯데가 2위, 신라가 3위까지 상승했다. 중국인이 몰려와 화장품과 명품을 쓸어 담은 덕분이었다. 코로나19 사태로 관광 교류가 사실상 중단됐을 때도 그런대로 버텼다. 중국인 보따리상(따이궁)의 대량 구매가 관광객의 빈자리를 메웠다. 중국인의 해외 여행이...
롯데면세점, 추석 황금연휴 내국인 고객 대상 '면세일' 2024-08-30 10:47:31
달간 쇼핑 축제인 '면세일'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고객은 롯데면세점 온라인 채널에 입점한 400여 개 브랜드의 1만여개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화장품과 향수 브랜드 에스티로더, SK-II, 톰포드뷰티, 조말론런던 등을 비롯해 일본 주류 브랜드 닷사이, 영양제 브랜드 오쏘몰, 마사지기...
강진원 글로벌텍스프리 대표, 서울YMCA로부터 감사패 수상 2024-08-21 14:45:30
화장품 후원, 2022년도부터 진행된 함께 걷는 길 ‘꿈 찾아 희망돌이’ 후원 등을 통해 미래의 국제적 지도자로 나아가는 청소년들에게 아름다운 길을 만들어 주는데 동참했다. 강 대표는 "대한민국 최초의 시민운동단체인 서울YMCA와 함께 청소년을 보호하고 육성하는 일에 동참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한경유레카 특징주] 아모레퍼시픽, 2분기 어닝쇼크에 이틀 연속 하락세 2024-08-08 10:25:03
꼽았다. 국내 화장품은 면세 채널에서 하락했고 생활용품에서는 마트 및 글로벌 이커머스 채널 정비로 매출이 감소했다고 분석했다. 하반기에는 중국 채널 조정 관련 비용으로 영업적자가 확대되고 면세 채널에서도 마진 축소가 반영될 것으로 예상했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모아 종합의견을 제시하는 한경유레카는...
중국발 후폭풍이 가른 K-뷰티…아모레 급락 2024-08-07 17:32:08
때문입니다.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매출 중 중국향 비중은 중국 현지, 면세를 포함해 46%에 달합니다. 올해 중국 시장에서 주력 브랜드인 ‘더 히스토리 오브 후(더후)’의 재정비를 단행했지만, '618 쇼핑 축제' 동안 중국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티몰에서 더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스킨케어 브랜드 매출...
결국 중국이 발목 잡았다…아모레퍼시픽 개미들 '비명' [종목+] 2024-08-07 09:22:22
영업이익이 감소한 것은 화장품 부문의 이익이 줄었고, 데일리뷰티 부문이 적자로 전환했기 때문이다. 럭셔리 브랜드의 매출이 감소했을 뿐 아니라 면세, 뉴커머스(방문판매) 채널의 실적도 좋지 않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2분기 아모레퍼시픽의 국내 화장품 부문 영업이익은 20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 줄었고,...
해외선 잘나갔는데 국내 주춤…아모레퍼시픽 영업이익 '뚝' 2024-08-06 17:47:39
화장품 부문 이익 감소와 면세 채널 실적 부진 등 국내 영업환경 악화로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0% 가까이 감소했다. 아모레퍼시픽은 2분기에 연결기준 매출액 9048억원, 영업익 42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2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4.3%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29.5% 줄었다. 아모레퍼시픽은 “영업이익이...
아모레퍼시픽 영업익 4.2% ↑…국내·중화권 주춤, 미국·유럽 등 선전 2024-08-06 16:43:38
아모레퍼시픽의 영업이익이 감소한 것은 화장품 부문의 이익이 줄었기 때문이다. 면세 채널 매출 하락과 럭셔리 브랜드 판매 부진 등으로 국내 매출이 하락했고, 마케팅 투자 확대 및 데일리뷰티 부문 적자 전환으로 국내 영업이익도 59% 감소했다. 2분기 아모레퍼시픽의 국내 화장품 부문은 20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글로벌텍스프리, 中 최대 여행사 씨트립과 쇼핑 O2O 업무 제휴 2024-07-29 10:25:23
화장품 브랜드, 의류 브랜드, 쇼핑몰, 아울렛, 호텔, 일반점포 등 GTF의 주요 택스리펀드 가맹점들을 입점시키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SCWC는 씨트립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O2O서비스로 한국으로 오는 씨트립 회원들을 위한 멤버십 서비스다. 씨트립 홈페이지와 씨트립 애플리케이션에서 검색이나 푸쉬 서비스를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