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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 농축수산물로 추석 선물…소비 진작 위해 경제계 뭉쳤다 2023-09-05 10:00:08
중기중앙회는 국내 농축수산물을 활용한 가정용 추석음식키트를 6·25 참전용사, 소외계층 등 약 4만명에 기부하는 '추석맞이 사랑나눔활동'을 하고, 중견련은 '추석맞이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을 추진하고 회원사에 임직원 연차휴가 사용 촉진 등을 권장할 계획이다. 기업의 동참도 이어지고 있다....
"과일 세트 제쳤다"…설 명절 앞두고 불티나게 팔린 것은? 2023-01-21 14:21:48
해마다 연초 특수를 누리는 헬스용품은 칼로리가 높은 명절 음식에 대한 우려와 맞물리며 설 연휴 맞이 과일 세트 등 농산물 구매를 앞섰다. 설 연휴 3주 전에는 여성 의류 구매가 크게 늘었다. 직전 주 대비 104.06% 증가했다. 같은 달 설 연휴가 예정됐고 연초 할인행사가 몰리며, 특히 상위 25% 가격대의 고가 의류를...
"용돈·선물 100만원 훌쩍"…명절 스트레스 1위는 `지출부담` 2023-01-21 12:47:45
설에 차례상을 간소화할 것이라고 답했다. 이유(복수응답)는 가사노동 부담을 덜기 위해(47.6%), 고물가에 재료비 부담(44.0%) 등이었다. 또 차례상을 간소화한다는 응답자의 절반 이상은 간편식이나 밀키트를 활용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직접 음식을 만들면서 간편식과 밀키트도 활용하겠다는 응답이 46.7%, 간편식...
'10명 중 6명' 설 상차림 간소화…"간편식·밀키트 활용할 거예요" 2023-01-21 07:48:59
간소화할 것이라고 응답했다. 이유(복수응답)는 가사노동 부담을 덜기 위해(47.6%), 고물가에 재료비 부담(44%) 등이었다. 차례상을 간소화한다는 응답자의 절반 이상은 간편식이나 밀키트를 활용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직접 음식을 만들면서 간편식과 밀키트도 활용하겠다는 응답이 46.7%, 간편식 또는 밀키트로만...
"명절 스트레스 1위 비용지출…가족용돈 38만원·선물 40만원" 2023-01-21 07:11:01
것이라고 답했다. 이유(복수응답)는 가사노동 부담을 덜기 위해(47.6%), 고물가에 재료비 부담(44.0%) 등이었다. 또 차례상을 간소화한다는 응답자의 절반 이상은 간편식이나 밀키트를 활용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직접 음식을 만들면서 간편식과 밀키트도 활용하겠다는 응답이 46.7%, 간편식 또는 밀키트로만 차례상을...
"올해 설 차례상엔 밀키트 올립니다"…한숨만 나오는 물가 2023-01-19 22:00:02
등 일부 음식들은 밀키트로 조금만 올릴 생각이라고 했다. 그는 “예전처럼 한 상 가득 음식을 준비하기엔 돈이 너무 많이 든다”며 “자녀들이나 손자·손녀 등 젊은 아이들이 명절 음식을 크게 좋아하지도 않아 차례상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줄이기로 했다”고 말했다. 식품 물가가 뛰면서 설 명절 상을 차리는 서민들이...
`혼명족` 대충 먹지 마세요…편의점 `설날 도시락` 출시 2023-01-15 13:21:00
밀키트 반값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편의점에서 명절 장을 보는 사람들을 위해 이달 말까지 식재료와 조미료, 주류 등 60여종을 할인한다. 명절 음식에 필요한 두부와 계란, 콩나물, 부침가루 등은 할인이나 증정 행사를 진행하고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주류도 할인한다. 이 밖에도 숙취해소음료 9종은...
편의점 업계 '혼명족' 위한 설날 도시락 출시 2023-01-15 09:54:36
키트 반값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편의점에서 명절 장을 보는 사람들을 위해 이달 말까지 식재료와 조미료, 주류 등 60여종을 할인한다. 명절 음식에 필요한 두부와 계란, 콩나물, 부침가루 등은 할인이나 증정 행사를 진행하고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주류도 할인한다. 이 밖에도 숙취해소음료 9종은...
"비싸고 귀찮은데 설 차례상엔 '이것'"…고물가에 인기 폭발했다 2023-01-12 18:21:59
차례상을 대체하겠다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고물가로 명절 음식을 구매할 비용이 부담된다는 이유에서다. 12일 취업포털 인크루트의 '이번 설 명절의 부담과 준비계획'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66.7%가 '올해 차례상은 간소화하겠다'고 답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 중 46.7%는 '직접...
티몬선 CJ `올인`...설 상품 최대 37% 특가 판매 2023-01-10 15:16:37
밀키트 등 CJ제일제당의 다양한 인기상품을 특가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기존 티몬에서 진행하던 `브랜드데이`를 `올인데이`로 개편했는데, 새해 첫 파트너로 CJ가 선정됐다. 명절 특수로 1월 초(1일~9일) 참치와 스팸 매출은 전년보다 11배가량 증가했으며, 즉석밥과 컵밥도 5배 가까이 늘었다. 또 식용유와 참기름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