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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월호 `90도 회전` 노하우는? 2018-02-19 13:33:50
세월호 직립 사전작업 시작…`모듈 트랜스포터` 투입 "세월호 선체 하부에 철제빔 33개 추가 설치…해양크레인으로 90도 회전" 세월호 5월 31일 `직립 D데이`…미수습자 수색 작업도 재개 세월호는 5월 31일 직립할 수 있을까. 목포신항에 무려 10개월 넘게 옆으로 누워 있는 세월호를 바로 세우는 `직립(直立) 작업`이...
세월호 직립 사전작업 시작…'모듈 트랜스포터' 투입 2018-02-19 12:00:01
사전작업 시작…'모듈 트랜스포터' 투입 "선체 하부에 철제빔 33개 추가 설치…해양크레인으로 90도 회전" 5월 31일 '직립 D데이'…미수습자 수색 작업도 재개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목포신항에 10개월 넘게 옆으로 누워 있는 세월호를 바로 세우는 '직립(直立) 작업'이 19일 본격적으로...
세월호 직립 위해 거치 300여일 만에 자리 옮긴다 2018-02-18 11:36:10
이동시킨다. 세월호선체조사위원회는 "19∼20일 모듈트랜스포터(MT) 준비작업을 거쳐 현재 부두와 수직으로 놓여있는 세월호 선체를 수평으로 옮기는 작업에 돌입한다"고 18일 밝혔다. 세월호 선체를 작업하기 좋은 위치로 옮기는 것으로, 세월호 밑바닥(선저)이 바다 쪽을 향하도록 90도 회전시켜 바다와 60m 거리에 수...
옆으로 누운 세월호, 해상크레인 이용해 바로 세운다 2018-01-25 17:09:48
통과했다. 당초 선조위는 세월호를 모듈트랜스포터(MT)로 들어 바다에 있는 플로팅도크에 올리고, 해상크레인이 양쪽에서 선체를 들어 서서히 90도 회전시키는 방식으로 직립하는 방안을 검토했으나, 현대삼호 제안이 더 합리적이라고 최종 판단했다. 현대삼호중공업은 현재 세월호 왼쪽 면에 육상 거치를 위해 설치된...
미수습자 5명 꼭 찾는다…3월께 세월호 똑바로 세워 수색 재개 2018-01-01 11:35:35
이르는 세월호를 육상 거치 때와 마찬가지로 모듈트랜스포터(MT)로 들어 바다에 있는 플로팅도크에 올리고, 해상크레인이 양쪽에서 선체를 들어 서서히 90도 회전시키는 방식이다. 바로 선 선체는 MT를 이용해 다시 육상으로 올려 거치한다. 세월호를 직립하면 미수습자 수색과 선체 정밀조사를 병행한다. 선체를 바로 세...
누워 있는 세월호 바로 세운다…선조위 `직립` 의결 2017-10-27 22:11:01
마찬가지로 모듈트랜스포터(MT)로 들어 바다에 있는 플로팅도크에 올리고, 해상크레인이 양쪽에서 선체를 들어 서서히 90도 회전시키는 방식으로 선체를 바로 세운다. 바로 선 선체는 MT를 이용해 다시 육상으로 올려 거치한다. 전체 선체 직립 작업에는 총 68억원이 들어갈 것으로 추산된다. 세월호 선체를 바로 세운...
누워 있는 세월호 바로 세운다…선조위 '직립' 의결 2017-10-27 18:00:51
때와 마찬가지로 모듈트랜스포터(MT)로 들어 바다에 있는 플로팅도크에 올리고, 해상크레인이 양쪽에서 선체를 들어 서서히 90도 회전시키는 방식으로 선체를 바로 세운다. 바로 선 선체는 MT를 이용해 다시 육상으로 올려 거치한다. 전체 선체 직립 작업에는 총 68억원이 들어갈 것으로 추산된다. 세월호 선체를 바로 세운...
대림산업, 국내 최대규모 플랜트 모듈 설치 완료 2017-09-04 09:49:33
운반하는 특수장비인 모듈 트랜스포터(SMPT) 108축이 동원됐다. 모듈 트랜스포터는 한 축당 4개의 타이어로 구성돼 있으며, 총 108축은 약 4천800t 무게까지 중량물을 들어 올려 이동시킬 수 있다. 해상 운송을 위해서는 3천600㎡ 규모의 적재공간을 갖춘 2만t급 전용선박이 투입됐다. 대림은 모듈의 중량으로 인한 선박...
CJ대한통운, 아시아 최대급 ‘볼탱크’ 운송 성공 2017-06-05 13:58:57
볼탱크 운송을 위해 중량물 육상운송을 위한 특수장비인 모듈 트랜스포터(SPMT) 48축과 축구장 반 넓이의 화물적재공간을 갖춘 1만 2천톤급 중량물 전용선박을 투입했습니다. 모듈 트랜스포터는 한 축당 4개의 타이어가 40톤 가량의 무게를 지탱할 수 있으며, 총 48축 192개의 타이어가 하중을 분산해 약 1,900톤 무게까지...
CJ대한통운 높이 15층, 무게 1천600여t 저장용 탱크 운송 성공 2017-06-05 11:37:31
특수장비인 모듈 트랜스포터(SPMT) 48축과 축구장 반 넓이의 화물적재공간을 갖춘 1만2천t급 중량물 전용선박을 투입했다. 초대형 볼탱크 운송을 위해 울산항 일반부두로 이동할 때는 부두 진출입로를 확보하기 위해 담장을 철거했으며, 분당 1m 정도의 느린 속도로 움직였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물때를 기다려 선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