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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들 줄줄이 비대면 대출창구 닫아…끝나지 않는 총량 관리(종합) 2024-11-05 14:43:33
뜻이다. 신한은행도 이날 홈페이지를 통해 6일부터 모바일뱅킹 앱 '쏠(SOL)뱅크'에서 모든 비대면 대출 상품을 한시적으로 판매하지 않는다고 공지했다. 신한은행은 "가계대출의 안정적 관리와 실수요자 공급을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5대 은행(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의 10월 말 가계대출 잔액은...
KB국민은행, 점심시간 집중근무 확대,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2024-11-04 16:28:27
제공 중이다. 50대~70대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뱅킹 회원가입 및 주요 보이스피싱 유형별 예방 교육을 진행했고, 사회초년생과 군인 등에게는 금융 관련 기초지식 및 금융사기, 대포통장 피해 예방 교육 등을 제공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 생활을 위해 금융소비자 보호 프로세...
"카카오페이에서 서류없이 실손보험금 청구하세요" 2024-10-30 17:53:36
않아도 모바일 안에서 병원명을 찾아 바로 병원비를 청구할 수 있는 서비스다. 1차 의원과 2차 의원뿐 아니라, 서울대와 고려대, 세브란스병원 등 3차 상급종합병원까지 포함해 5,700여 개 병원과 제휴돼 있다. 병원을 검색하면 최근 1년의 진료 내역을 조회할 수 있어 보험금 청구가 누락됐던 병원비도 꼼꼼하게 청구할...
우리은행, 모바일·인터넷뱅킹 신용대출 판매 중단 2024-10-29 17:43:56
우리은행이 모바일 앱이나 인터넷을 통한 비대면 방식의 신용대출 판매를 중단하기로 했다. 가계대출 증가 속도를 억제하기 위한 극약처방이다. 향후 다른 은행까지 일률적인 대출 중단 조치를 시행하면 대출이 필요한 금융 소비자의 선택권이 크게 제약될 것이란 우려가 제기된다. 우리은행은 오는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
홍콩 ELS 사태 1년…민간과 머리 맞댄 당국 2024-10-28 17:34:11
창구 또는 지점을 분리할지 등이 쟁점이다. 고령층 등에겐 판매를 원천 금지하는 방안도 거론된다. 일각에서는 안전한 예·적금 상품을 주로 취급하는 은행이 고위험상품을 판매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주장한다. 모바일 앱 등을 통해 주식 투자가 쉬운 여건인데도 금융소비자가 은행을 찾는 것은 안정적으로 자산을...
우정사업본부, 우편·예금·보험 '디지털 혁신'…고품질 서비스 2024-10-15 16:46:54
수취인이 ‘사진’으로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소포물품사진서비스’을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간편결제서비스에 익숙한 젊은 세대가 편리하게 우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카카오페이 간편결제서비스를 도입했다. 전국 우체국 금융 창구에선 고객 편의를 위해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이용한 신원 증명 서비스를...
우체국소포, 소포 방문접수…농어촌·도서·산간 동일요금 2024-10-15 16:45:10
기다리는 시간을 줄일수 있도록 모바일·인터넷우체국 간편사전접수 시스템을 수시로 개선하고 있다. 또한 외부플랫폼과 업무 제휴를 통해 우체국소포를 신청할 수 있도록 접수채널도 확대했다. 모바일을 통한 손해배상 간편 청구가 가능하도록 절차를 간소화하고, 우편고객센터 손해배상 전담팀을 통해 고객응대의 전문...
디지털 혁신 나선 금융사…AI·데이터로 플랫폼 구축, 고객·기업 접점 대폭 늘린다 2024-10-10 16:40:15
외국인 직원을 창구에 배치해 의사소통을 돕는다. 농협은행은 필요로 하는 기술과 아이디어를 외부에서 조달하고 내부 자원을 외부와 공유하는 오픈 이노베이션에 적극 나서고 있다.○플랫폼·AI로 고객 편의성 높여보험사들도 ‘고객경험관리센터(삼성생명)’와 ‘1대 다(多)’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한화생명)’ ‘청약...
한화생명, '1 대 다'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 특허 획득 2024-10-10 16:21:28
한화생명이 업계 최초로 도입한 ‘1대 다(多)’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가 지난 9월 특허청으로부터 BM특허를 획득했다. BM특허는 정보기술(IT)과 사업 아이디어를 결합해 혁신적인 경영이나 마케팅 기법을 개발했을 때 부여되는 특허다. 취득 시 발명특허에 대한 독점배타적 권리를 갖게 된다. 특허 명칭은 ‘보험 업무 관...
NH농협생명, '고객기상청' 앱 등 디지털 신기술로 고객보호 2024-10-10 16:19:26
위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모바일 앱 ‘고객기상청’ 등 고객이 의견을 남길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고 디지털 금융 범죄 피해를 막기 위한 안전장치도 도입했다. NH농협생명은 2016년부터 고객패널 제도를 운영해 약 300건의 고객 의견을 개선 및 반영했다. 주요 반영 사항으로 △사고보험금 전용 콜센터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