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한섭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장, “인천지역 창업 허브로 스타트업 발굴부터 성장까지 지원, 4년간 100개 청년 창업기업 글로벌 진출할 것” 2024-01-29 11:18:11
신소재는 코스메틱, 의약외품, 식품 등에 사용됩니다. 루츠랩의 주력 소재인 배 석세포는 천연 소재로서 미세플라스틱을 대체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석세포는 배 껍질이나 씨가 있는 중심부에서 추출되며, 화장품이나 치약의 연마제, 각질제거제 등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루츠랩은 석세포를 버려지는 낙과,...
퍼솔켈리코리아, 청년 장애인 일경험 프로그램 5기 기업탐방 및 간담회 성료 2024-01-26 09:00:01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 참여도를 높임과 동시에 수월한 운영을 위해 수화통역, 자막 등 보조 기기, 교통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퍼솔켈리코리아 운영사무국 관계자는 "현재 BTS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인텔코리아, 고운세상코스메틱, 로레알코리아, 조인트리 등의 참가기업과 참여자들에게도...
모다바이오-구미시, '무을 산돌배나무 산업육성' 업무협약 체결 2024-01-05 13:59:44
모다모다 배형진 대표가 최근 설립한 글로벌 코스메틱 기업 '모다바이오'가 구미시와 함께 우리나라 전통 생물자원인 산돌배나무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화장품 원천기술을 보유한 기업과 지자체가 협력해 우리나라 전통 생물 자원 육성은 물론 전통 자원을 활용한 제품을 개발하고...
'30초 만에 매진' 피켓팅 이유 있었네…잘나가는 K 뷰티 다 모인 곳 2023-12-13 19:53:34
뚫은 ‘코스메틱 덕후(코스메 오타쿠)’들이 올해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 모였다. CJ올리브영은 오는 17일까지 서울 을지로 DDP에서 '2023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어워즈&페스타는 올리브영이 한해 동안의 소비자 구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인기상품을 결산하는 '올리브영...
티켓 1.5만장 30초 만에 '완판'…아마존도 주목한 행사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2-13 15:24:54
아니라 헬스·클린뷰티·슬로우에이징·더모코스메틱 등을 모은 4개의 연합관과 각종 브랜드 부스에서 사은품 증정 행사를 진행했다. 유명 브랜드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명실상부한 '뷰티업계 최대 행사'로 자리잡은 만큼 행사에 참여하기 위한 티켓팅도 치열했다. 지난달 진행된 티켓팅에서 1만5000장의...
JW신약, 프랑스 피에르파브르 '모발 강화 화장품' 독점 판매 계약 2023-12-11 15:36:49
Fabre)는 피부 건강과 아름다움을 합친 '더모코스메틱(Dermocosmetics)'이라는 개념 최초로 도입한 프랑스의 대표 제약회사다. 유럽 No.1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아벤느를 비롯해 듀크레이, 아더마, 르네휘테르, 클로란 등 10여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듀크레이는 전체 브랜드 매출 2억유로(한화 2,800억원)...
"마스크 벗은 연말 대목 온다"…백화점들 '화장품 할인행사' 2023-11-01 20:00:02
말했다. 신세계백화점 역시 오는 12일까지 '코스메틱 페어'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에스티로더 등이 홀리데이 한정판 기획세트를 선보이고 설화수, 입생로랑 뷰티 등 30개 브랜드에서 샘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백멤버스' 고객은 2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을 할인하는 쿠폰도 받을 수 있다. 오프라인...
화장품 사업 늘리는 제약사들…"건강한 아름다움으로 승부" 2023-10-28 08:00:03
비건 마일드 모이스트 선크림', '딘시 프리미엄 비건 톤 업 선크림' 등 4개 제품으로 이뤄졌으며 눈연꽃, 제주별꽃 추출물 등 비건 원료로 만들어졌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유한양행은 제약사로서 꼼꼼한 품질 관리를 통해 건강한 뷰티 브랜드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동화약품[000020]도 3세대 후시드 크림인...
[2023 강원춘천 강소연구개발특구 기업 CEO]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R&D 및 수출하는 기업 ‘알엠사이언스’ 2023-10-18 18:05:56
코스메틱 기업”이라고 소개했다. “알엠사이언스(RMSCIEN’C)는 저의 세례명 ‘RoseMaria’의 앞자리를 딴 RM에 올바른 화장품은 무엇인가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하는 의미를 담은 SCIENCE를 합해 만들어졌습니다. 지난해 청년창업사관학교를 ‘우수’ 등급으로 졸업했고 올해는 춘천시...
일본서 샤넬·랑콤 제친 K뷰티…30년 1위 프랑스 아성 넘었다 2023-08-04 18:16:18
모레퍼시픽은 지난달 도쿄 하라주쿠에서 일본에서의 첫 대형 프로모션 행사 ‘아모파시페스’를 열었다. 최근 들어서는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내세운 한국 인디 브랜드들의 인기가 높아지는 게 특징이다. 이들은 중저가 화장품이 많지 않은 일본 뷰티시장의 틈바구니를 파고들고 있다. 롬앤, VT코스메틱, 달바 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