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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래된 미술관이 시대와 소통하는 법 2024-09-30 08:08:22
및 전시하는 공간으로서의 기능도 지속하고 있다. 최근의 미술관은 교육적·문화적 차원뿐 아니라 오락성까지 갖춘 공공기관으로 변신하고 있으며, 특히 사회적 커뮤니케이션의 역할이 강조된다. 잠들지 않는 미술관 미술관은 변화해가는 사회를 반영하거나 때로는 변화를 선도해왔다. 미술관이라는 공간의 역할에...
올 아파트값 상승률 1위는 서울 아닌 '경북 상주' 2024-09-29 17:09:35
7월에는 공간혁신구역 선도사업 후보지 16곳 중 한 곳으로 상주가 선정됐다. 상주시는 상주시청, 상주문화회관 등 공공시설 이전 후 남은 부지에 주거·문화시설 등을 고밀 복합 개발해 원도심을 재생할 구상을 마련했다. 공간혁신구역으로 지정되면 건축물 용도와 건폐율·용적률 등 규제가 완화된다. 철도 사업도 속도를...
"서울도 아닌데 강남보다 더 뛰었다"…아파트값 난리 난 동네 2024-09-28 11:27:04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지난 7월에는 공간혁신구역 선도사업 후보지 16곳 중 한 곳으로 상주가 선정됐다. 상주시는 상주시청, 상주문화회관 등 공공시설 이전 후 남은 부지에 주거·문화 시설 등을 고밀 복합 개발해 원도심을 재생할 구상을 마련했다. 공간혁신구역으로 지정되면 건축물 용도와 건폐율·용적률 등 규제가...
용암에 갇힌 동물로 뜨겁게 경고한 기후 위기 2024-09-24 18:19:01
지난 2일부터 개인전 ‘재로부터의 부활: 재생의 이야기’를 열어 과천의 평화로운 미술관을 뜨거운 화산 세계로 재창조했다. 전시장 전체를 작품으로 뒤덮은 거대 설치작이다. 대형 벽화, 바닥 그래픽으로 구성된 장소 특정적 몰입형 작품은 콤테가 이곳 K&L뮤지엄을 위해 만든 특별한 작품이다. 층고가 높고 막힌 곳 없이...
공공협력원, 10월 '2024 Deep In Chungju (충주를 깊게 들여다보다)' 개최 2024-09-20 07:48:39
충주문화창업재생허브센터 등 스토리가 있는 주요 명소를 탐방한다. 이들 명소는 주변 이웃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장소라는 게 공통점이다. 공공협력원은 세계문화경제학회와 공동으로 행사를 주최한다. 공공협력원 관계자는 “충주시만의 독창적인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21세기 중소도시의 부흥 가능성을...
"한국에 이런 곳이?"…추석연휴 '숨은 여행지' 풍경에 깜짝 2024-09-17 13:08:15
충주) △역사와 치유가 어우러진 문화 공간, 거창근대의료박물관(경남 거창) △5·18민주화운동의 흔적들, 광주 전일빌딩245(광주 동구) 5곳이다. 부천아트벙커B39는 경기 부천시 오정구에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다. 재활용 전에는 소각장으로 운영됐다. 1995년 문을 연 소각장은 1997년 다이옥신 파동 등 환경 파괴 문제...
꿀잼 도시 청주에서 즐기는 K-컬처의 매력 2024-09-13 10:14:51
지녔다. 미술관의 소장품을 보관하는 비밀스러운 공간인 수장고를 관람객이 직접 들어가 볼 수 있도록 공개해 개방과 소통을 위한 열린 미술관을 지향하고 있다. 오는 12월 14일까지 2024년 개방 수장고 어린이 프로그램 ‘수장고 연구소’를 연다. 일일 수장고 연구원이 되어 재료에 따라 작품의 보존 방법이 어떻게 달라...
[뉴스+현장] "신산업 ·문화가 숨쉬는 공간으로 변신하는 산업단지" 2024-09-12 17:38:43
청년이 찾고 머물고 싶은 산업과 문화의 융합공간으로 재창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도 "산업단지는 보다 젊어지고 활력이 넘치는 공간으로 변모해 가게 될 것"이라며 "창의적 아이디어가 융합되고, 일터와 삶터가 유기적으로 연결된 산업단지로 변신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를 위해 AI...
경기도, 안산 구도심 '예술路' 물들인다 2024-09-09 18:26:38
협력 체계를 구축해 대학에서 제작한 차별화된 문화예술 디지털 콘텐츠를 대형 화면인 ‘미디어 월’에 송출해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하는 등 ‘스마트버스킹’ 공간을 마련하기로 했다. 이 공간에서는 거리 공연 때 스마트폰만 있으면 영상 촬영, 음향 지원, 유튜브 송출 등이 가능하다. 도는 이와 함께 안전하고 쾌...
'엔하이픈 시티' 변신한 자카르타…1만4000명 즐겼다 2024-09-09 13:44:20
대표 문화 테마 파크에 이르기까지 13개 현지 기관 및 기업과 협업해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를 마련했다. 그 결과 총 1만4000여명이 오프라인 공간에서 개최된 이벤트에 직접 참여하는 성황을 이뤘다. 대형 옥외 광고 등 시내 곳곳에 송출된 엔하이픈 더 시티 광고에 노출된 사람은 하루 평균 130만명이 넘었다. 이 기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