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번주뭘살까] 백화점 '몰캉스' 체험행사…대형마트, 먹거리 특가 2024-08-17 07:00:05
수 있는 게임존도 운영한다. 체험을 마친 고객에게는 미니 엔비 립밤, 미니 갈색병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 신세계백화점 = 강남점 하우스 오브 신세계의 와인 전문 매장 와인셀라는 오는 18일까지 피노누아 품종에 초점을 맞춘 시음회 '피노 캠프'를 연다. 프랑스와 미국, 호주, 뉴질랜드 등 다양한 국가의...
이랜드킴스클럽, 10㎏ 이상 '대형수박' 전진 배치 통했다 2024-06-28 12:08:11
10㎏ 이상 '대형수박' 전진 배치 통했다 미니수박 인기 트렌드에 역발상…저렴한 가격에 2만통 팔아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1∼2인 가구 증가로 미니수박·조각 수박이 인기를 끄는 가운데 이랜드킴스클럽이 10㎏ 이상 '대형수박'을 전진 배치하는 역발상 마케팅으로 2만통 이상을 팔았다. 28일...
대전 유성온천역 인근 '유성 하늘채 하이에르 그라운드' 단지 내 상가 분양 중 2024-05-27 11:09:28
1만여세대 규모의 미니신도시급 개발이 추진 중이다. 상가는 아파트 입주민과 주변 역세권 등 유동인구가 자연스럽게 유입 될 수 있도록, 4면 개방형 공공보행 스트리트를 설계해 접근성과 가시성을 모두 확보했다. 또 중앙광장과 스트리트형 몰, 외부에서 직접 진입이 가능한 1층 대로변 위주의 점포배치 등도 장점으로...
롯데마트·슈퍼, AI가 선별한 수박 캠페인…29일까지 1천원 할인 2024-05-23 06:00:05
결합한 시스템을 도입했다. 롯데마트·슈퍼는 이날부터 점포 외관 등에 'AI 수박' 포스터를 붙이는 한편 오는 29일까지 전 점포에서 수박 전 품목을 1천원씩 할인한다. 할인 혜택은 롯데마트에서는 엘포인트를 적립 시, 롯데슈퍼에서는 롯데·신한·삼성카드 결제 시 각각 적용된다. 다음 달 6일부터 롯데마트 오프...
고피자, GS25 안에 연말까지 1000개 매장 연다 2024-05-17 09:17:19
‘점포 내 점포’를 열기로 했다. 고피자는 17일 “5월에만 250개 매장, 연말까지 1000개 매장으로 확대가 결정됐다”고 밝혔다. 고피자는 GS25에 초저온 급속 동결한 파베이크 도우와 자체 개발한 편의점용 초소형 오븐(고븐 미니)을 공급한다. 매장 직원이 버튼 하나만 누르면 5분 만에 피자 한 판이 완성된다. 편의점은...
'편의점 왕국' 만든 日 세븐일레븐…개업 50년 1호점 가보니 [김일규의 재팬워치] 2024-05-15 14:42:31
전체 매출은 지난해 5조엔을 넘어섰다. 점포당 일평균 매출은 약 69만엔으로 일본 내 압도적 1위다. 미래를 낙관할 수는 없다. 상권이 좁아지는 가운데 대형 유통기업 이온의 소형 슈퍼 ‘마이 바스켓토’가 늘면서 경쟁은 치열해지고 있다. 물가 상승에 따라 절약 문화가 확대되면서 ‘정가 판매’의 편의점은 경쟁력이...
50년 '편의점 왕국' 일본, 점포수 감소세에 무인점·로봇 배치도 2024-05-13 11:24:51
미니스톱 등 경쟁 편의점 브랜드도 확산하면서 역시 점포를 늘려갔다. 하지만 성장세를 달리던 일본 편의점 업계 분위기는 바뀌기 시작해 2022년부터는 점포수도 줄고 있다. 저출산에 따른 인구 감소와 일손 부족 여파에 실질 소득 감소에 따른 소비 부진 영향도 있는 것으로 보인다. 13일 일본프랜차이즈협회의 편의점...
편의점서 하루에 200만원치씩 팔렸다…'인기 폭발' 제품이 2024-05-13 10:15:00
모델을 검증했으며 이달부터 미니 오븐과 피자 2종을 직영점에 도입했다. 고피자는 이달 1∼10일 10개 직영점에서 하루 평균 8.4개가 판매됐다. 월매출은 평균 200만원 수준이다. 고피자를 판매 중인 GS25더관악점 기준 아메리칸치즈피자가 6900원, 오리지날페퍼로니피자 8900원, 크레이지미트치즈피자 7900원이다. 3가지...
GS25 즉석조리 '고피자' 하루 8개씩 팔렸다…매장 1천개로 확대 2024-05-13 09:22:45
사업 모델을 검증하고, 이달부터 미니 오븐과 피자 2종을 직영점에 도입했다. 고피자는 이달 1∼10일 10개 직영점에서 하루 평균 8.4개가 판매됐다. 월매출은 평균 200만원 수준이다. 고피자는 고객이 주문한 후 5분 만에 즉석조리가 가능해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연결하는 O4O(Online for Offline·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어버이날, 스승의날, 성년의날…감사와 사랑을 선물하세요 2024-05-08 16:23:05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해 전국 16개 점포를 테마파크처럼 꾸몄다. 다양한 퍼레이드, 미니 콘서트, 인기 캐릭터 팝업 등을 통해 백화점을 쇼핑뿐 아니라, 이색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다. 킨텍스점 9층 문화홀에선 이달 19일까지 ‘핑크퐁’, ‘베베핀’의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이는 팝업을 진행한다. 더현대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