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온라인보험 설계부터 가입까지 한번에…앱에서 원스톱 서비스 2024-05-16 16:05:27
5위로 빠르게 성과를 내고 있다. 2040세대 미래고객 확보를 목표로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 대외 홍보, 제휴를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한 것이 적중했다. 새로운 보험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가입 편의성을 높이는 디지털 플랫폼, 소액 보험료 등 니즈에 맞는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디지털...
LG전자 "7억개 가전이 AI 플랫폼"…빅테크 협업 줄섰다 2024-05-14 18:41:56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협업을 통해 LG전자는 미래 유망 사업에 보다 수월하게 진출하고, 이를 통해 빅테크 기업과 과실을 나눌 것으로 전망된다. 스카이퀘스트컨설팅에 따르면 글로벌 서비스 로봇 시장은 2031년 107조8000억원 규모로 성장해 올해(31조5000억원) 대비 세 배 이상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자체 AI...
휘몰아치는 K라면의 인기 속 주목해야 할 비즈니스 이슈는? [삼정KPMG CFO Lounge] 2024-05-08 13:33:32
소비층을 중심으로 기존의 라면보다 새로운 맛을 찾는 행태가 관찰되고, 라면 맛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치도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기업들은 스테디셀러 제품과 함께 프로슈머(Prosumer) 레시피를 그대로 반영한 신제품 등으로 기존 수요자와 신규 수요자를 모두 공략하는 투트랙(Two-track) 전략을 내세운다. 유명 식당,...
조직에도 궁합이 있다… 소니와 파나소닉의 운명 가른 '정합성' 2024-04-30 16:57:45
주요 소비층이 된 경영 환경에 주목한다. 그리고 이에 맞는 '패스트패션' 전략을 펼친다. 신제품을 빠르게 생산하고 전 세계에 유통해 수익을 극대화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전략 실행을 위해 인디텍스는 디자이너와 생산관리자보다는 유통, 물류 분야 전문가를 확보하고 육성하는데 조직역량을 집중한다. 바로...
수입차 "고객 속으로 파고들자"…럭셔리 전시장 속속 오픈 2024-03-26 16:22:35
소비층을 공략하는 전략으로 급선회하고 있다. 특히 럭셔리 브랜드들이 적극적이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서울 압구정동 옛 SM사옥에 최고급 브랜드인 ‘마이바흐’ 전용 전시장을 꾸리고 있다. 1983㎡ 규모의 전시장은 마이바흐의 세계 1호 전용 전시장이 된다. 롤스로이스도 아시아·태평양 지역본부 처음으로 상반기...
"Z세대 감성·아이디어 배운다"…LG전자, 'LG크루' 4기 출범 2024-03-14 10:00:01
참석했다. LG크루는 LG전자가 미래 소비층인 Z세대를 이해하고, 고객경험 측면에서 이들과 인사이트를 나누기 위해 2021년부터 매년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1·2기 디자인 콘셉트 중심의 디자인크루로 운영되다가 지난해부터 LG크루로 이름을 변경, Z세대의 일상·문화·활동 등 다방면에서 좋은 경험을 제안하고 있다....
별 볼일 없던 중국 앱이…"너무 충격받아 잠도 안와" [조아라의 IT's fun] 2024-02-17 07:55:18
체제'가 굳어져 있었다. 핀둬둬는 전면전 대신 다른 소비층을 겨냥한 '틈새시장'을 먼저 파고들었다. 알리바바나 징둥 등 주요 업체가 소비력 높은 대도시(베이징, 상하이 등 인구 1000만명 이상 도시)를 노리는 사이 핀둬둬는 상대적으로 낙후된 3·4선 도시(인구 100만~500만명 규모 중소도시)를 공략했다....
"새벽 5시부터 챙겨봐요"…70대 노인도 푹 빠졌다는 이것 2024-02-06 21:00:03
3배 더 쓴다 미래 핵심 소비층으로 부상할 10대 청소년과 영유아들 역시 유튜브 소비 경험이 적지 않다. 서울 시내 한 초등학교 5학년 학생은 "스마트폰을 쓰고 있어 유튜브를 깔 수 있지만, 부모님이 앱을 다운로드하지 못하게 한다"며 "대신 집에 있는 태블릿으로 하루 30분 정도 시간을 정해두고 본다"고 말했다. 이어...
나보다 나를 잘 아는 지인이 필요할 때 [점프의 기술] 2024-01-10 11:07:48
소비층이 두터운 한정판 콘텐츠를 판매하는 커머스였다. 고관여 서비스를 판매하고 있기에 우리가 고객만큼, 그 이상으로 상품에 애정을 가지고 기획했다는 걸 보여주어야만 했다. 하지만 구구절절 너무 상품 설명이 길지는 않게, 3초 안에 고객 마음을 락인(Lock-in)해야 했다. 그래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훑는 방식의...
경북도 농식품 수출, 9억달러 최초 달성 2024-01-09 08:18:45
만아니라 소비층이 다양하여 수출 잠재력이 큰 고소득 작물인 딸기를 특화품목으로 지정하고, 2030년 1000만달러까지 수출 신장을 목표로 20개소의 딸기수출단지를 집중 육성하는 등 전략품목 개발에 집중하여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개항에 대비할 계획이다. (2023년 딸기 수출액 : 7800달러, 딸기수출단지 현황 : 7개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