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에티오피아 출신 입양아 크리파, 伊 육상 스타 됐네 2022-08-23 18:05:36
올랐다. 아프리카 에티오피아에서 태어나 밀라노 가정에 입양된 그는 이제 이탈리아에선 누구나 아는 이름이 됐다. 22일 이탈리아 일간 '코리에레델라세라'에 따르면 크리파는 시상식 후 기자회견에서 유럽 챔피언이 되기까지의 특별한 스토리를 들려줬다. 그는 "이탈리아에 온 게 내겐 큰 행운"이라며 "내게는...
맨손으로 '안경제국' 일군 이탈리아 룩소티카 창업자 별세(종합) 2022-06-28 02:51:39
입지전적인 인물이다. 1935년 밀라노의 한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난 그는 일곱 살 때 보육원에 맡겨지는 등 불우한 어린 시절을 보낸 것으로 알려져있다. 이후 열네 살에 한 염료업체 수습공으로 취직하며 생업 전선에 뛰어들었고 '주경야독'의 고단한 생활을 이어간 것으로 전해진다. 그러다 1961년 이탈리아...
무일푼으로 '안경제국' 일군 이탈리아 룩소티카 창업자 별세 2022-06-27 18:49:04
델 베키오 회장은 지병으로 밀라노의 한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오다 이날 오전 세상을 떠났다. 구체적인 사인은 알려지지 않았다. 그는 맨손으로 '안경 제국'을 일군 입지전적인 인물이다. 1935년 밀라노의 한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난 그는 일곱 살 때 보육원에 맡겨져 불우한 시절을 보냈고 열네 살에 한 염료...
디올 라떼·샤넬 쿠키…식사가 아닌 역사를 즐긴다 2022-06-09 17:01:22
스토리를 전하고 있다. 이들이 만든 레스토랑은 쇼핑하다 쉬어가는, 단순히 매장 한쪽에 마련된 휴식 공간이 아니다. 오감으로 브랜드를 느낄 수 있도록 정교하게 설계한 복합 공간이다. 명품 브랜드의 명성에 걸맞게 인테리어, 메뉴, 조명과 식기에까지 브랜드 이미지를 충실히 담아낸다.오감으로 브랜드를 즐긴다식음료...
엘르ㆍ까르띠에, 토크 프로젝트 `엘르 톡` 공개 2022-01-17 20:44:42
나만의 고유한 가치를 찾아가는 밀라노 할머니 장명숙과 엘르 편집장 채은미, 패션 디자이너 유나양, 방송인 로빈 데이아나가 함께 참여했다. 출연진은 까르띠에 메종 청담에 모여 브랜드에 대한 깊이 있는 대화를 통해 ‘legacy’에 대해 되짚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밀라노 할머니 장명숙은 “모두 다른 지문을 가지고...
패션 NFT 플랫폼 페임(FAME)-D3D와 MOU 체결 ‘메타버스시대 이끈다’ 2021-12-17 13:47:02
나갈 유니크한 스토리텔링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패션 nft 메타버스 플랫폼 fame(페임)’은 내년 초 베타 버전 서비스를 시작으로 그랜드 런칭을 할 예정이다. 뉴욕을 비롯한 4대 패션위크인 런던, 파리, 밀라노와 중국, 상해 등 유수의 패션 쇼룸들과 주최 기관들과의 긴밀한 파트너쉽 체결, 글로벌...
패션디자이너 유지영, 슈퍼탤런트오브더월드 본사 수석디자이너 부의장 선임 2021-12-16 13:51:56
아트·뮤직·스토리텔링이 완벽히 융합된 유지영 디자이너와 글로벌 합작하여 내년 3월 파리패션위크 fw22를 시작으로 4월 밴쿠버 fw22, 7월 로마 ss23, 8월 코펜하겐 ss23, 9월 밀라노 ss23, 파리 ss23 등 핵심 콘텐츠의 글로벌 전개 및 혁신을 통해 ‘아시아의 샤넬’로 포지셔닝하고 슈퍼탤런트오브더월드 컨템포러리...
이탈리아서 30년 거주한 한인 성악가의 '와인 예찬' 2021-10-10 11:00:01
경험을 토대로 와인에 대한 두 번째 책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에는 이탈리아 와인 농장(와이너리) 이야기로 길게는 수백 년간 명맥을 이어온 이탈리아 와인 명가(名家)의 숨겨진 스토리를 흥미롭게 엮을 예정이다. 황씨는 "긴 역사만큼 각 와이너리가 가진 사연과 스토리도 많다"며 "이를 알면 와인을 마시는...
[책마을] 상상·직관·영감…콘텐츠를 살찌우는 'i' 2021-05-20 16:57:40
결정력을 떠올리곤 한다. 이탈리아 밀라노에 갔던 슐츠에게 카페 문화를 도입해야겠다는 순간의 직관이 없었다면 오늘날 스타벅스의 신화도 없었을 것이다. ‘경영학의 구루’로 불린 피터 드러커는 늘 시대의 변화에 맞춰 혜안과 방향성을 제시했다. 그러나 그의 직관은 불쑥 튀어나온 게 아니다. “저는 관심을 두고 있는...
홈쇼핑 '패션 자체브랜드'로 차별화…식품 PB도 확대 2021-03-14 07:03:01
밀라노스토리'는 지난해 현대홈쇼핑의 전체 브랜드별 판매량 10위 안에 들었다. 이 중 브랜드 '앤디앤뎁'으로 잘 알려진 김석원·윤원정 디자이너와 함께 선보인 에이앤디는 지난해에만 106만 벌을 판매하며 현대홈쇼핑의 연간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CJ오쇼핑의 패션 PB인 '더엣지'는 지난해까지 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