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부모 된 MZ세대…육아도 아웃소싱 2024-11-04 10:46:36
밀레니얼+Z) 세대가 부모가 돼 육아에 본격 돌입한 시점을 맞이했다. MZ세대 부모들 사이에서는 맞벌이 가구 비율이 높은 만큼 육아의 효율을 중시하는 경향을 내비친다. 이들은 가사 노동에 투입하는 시간 절약에 따른 가치를 높게 여기는 편이다. 아이가 있는 MZ 부모들은 임신, 출산, 육아에 이르는 단계에서 발생하는...
“지배주주도 주가 상승·배당 확대 반기게 만들어야" 2024-11-04 06:02:04
MZ(밀레니얼+Z) 세대 투자자들이 국내 주식 시장을 떠나고 있다는 점이다. 한국 주식을 팔고, 미국 주식 시장으로 눈을 돌린다. 단순히 ‘코리아 디스카운트’가 문제가 아니라, 대한민국 자본시장의 생존의 문제다.” - 지배주주들이 주가 상승을 반기지 않는 점이 문제로 지적된다. “한 재계 인사가...
"성소수자 환영해야 돈 번다"…태도 돌변한 카페·식당들 2024-11-02 18:06:09
특히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는 가치를 중시하는 경향이 강해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평등과 다양성·포용성을 실천하는 곳에 기꺼이 돈을 쓰려고 한다"고 분석했다. 카페·레스토랑 브랜드들도 성소수자 친화성을 내세워 소비자층을 더 확대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한 미국 마케팅 컨설팅업체 종사자는 코트라를 통해...
백종원 없이도 '잭팟'…난리 난 김천 '김밥축제' 알고보니 [혈세 누수 탐지기?] 2024-11-01 06:50:05
MZ(밀레니얼+Z)세대에게 김천을 알리기 위해 무엇을 할까 고민하다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김천 하면 '김밥천국'이 떠오른다는 반응이 가장 많이 나오면서입니다. 시작부터 공무원들이 아이디어를 던지기보다, 사람들이 원하는 걸 먼저 물어본 겁니다. 홍보 영상도 '고퀄리티'였습니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아웃도어 워킹화 품질 차이"…좋은 제품 고르는 법은 2024-10-31 12:27:34
결과, 발바닥 압력은 밀레(디맥스 ST-301), 무릎 피로도는 밀레(디맥스 ST-301)와 컬럼비아(벤슨 와이드핏), 충격 흡수 및 추진력은 노스페이스(시에라)와 머렐(모압 3), 아이더(오르공 v3) 등 3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미끄럼저항은 노스페이스(시에라)와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버킷 마운틴 LT), 머렐(모압 3),...
소비자원 "아웃도어 워킹화 품질 차이…가성비 제품은 네파" 2024-10-31 12:00:34
조사했다. 발바닥 압력은 밀레(디맥스 ST-301), 무릎 피로도는 밀레(디맥스 ST-301)와 컬럼비아(벤슨 와이드핏), 충격 흡수 및 추진력은 노스페이스(시에라)와 머렐(모압 3), 아이더(오르공 v3) 등 3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미끄럼저항은 노스페이스(시에라)와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버킷 마운틴 LT), 머렐(모압...
"여성도 입는 남성복" 선보인 '직구템' 해외브랜드…자라와 손잡은 이유 [인터뷰] 2024-10-30 08:00:01
이 브랜드는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특히 선호한다. 지속 가능한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윤리적 생산 공정을 추구하고 대체 가죽 등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활용해 제품을 만들기 때문이다. 나누시카는 자라와 이번 협업을 하게 된 의미를 "지속 가능성의 가치를 추구하기 위해서"라고 짚었다. 그는...
모은설 "치열한 요리 대결 예상했는데…남은 것은 협력의 감동" 2024-10-29 17:24:20
과정은 전혀 다르게 흘러갔다”며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요리사들은 질 것이 뻔하더라도 요리 대가와 진검승부하며 제대로 배우는 길을 택했다”고 말했다. 모 작가는 대학 학부에서 국어국문학을 전공했다. 대학 졸업 후 기자를 꿈꿨지만 1997년 KBS 프로그램 ‘TV는 사랑을 싣고’가 인생을 바꿨다. 선배의 권유로...
"세계여행의 큰 축제"…하나투어, 김태리와 함께한 캠페인 영상 공개 2024-10-29 09:40:24
하나투어만의 차별화된 상품을 소개한다. MZ(밀레니얼+Z)세대들이 선호하는 아날로그 느낌을 연출하기 위해 캠코더로 찍은 듯한 아련한 영상미를 담았다. 브랜드 영상은 유튜브, OTT, 디지털 옥외전광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서울/경기 버스 배너, 지하철 출입구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하나국제여행제 메시지를 확인할 수...
"식사부터 디저트까지 풀코스로"…가성비에 MZ들 우르르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10-29 09:33:14
MZ(밀레니얼+Z)세대를 중심으로 대세로 떠올랐던 디저트들입니다. 식음료 업계는 유행이 빠르게 변하긴 하지만 올해 디저트 유행 변화가 더욱 빨랐다고 짚었는데요. 이처럼 빠르게 변화하는 디저트 트렌드를 알려면 뷔페에 방문하라는 얘기도 있습니다. 뷔페가 식사부터 후식까지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로 한 번에 즐길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