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지역 자영업 시장을 혁신하는 스타트업들에 대하여 [긱스] 2024-08-16 08:51:37
이들은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의 회원사를 통해, 바이럴과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고, DX혁신을 지향하는 회원사의 도움을 받고 있는데, 커뮤니티를 활용하는 좋은 예시라고 할 수 있다. 강종수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지역분과위원회 위원장(콜즈다이나믹스 공동대표/Founder) 학창 시절 4번의 창업과 두 번의 매각 경험을 가지고,...
무협 "최근 5년 내 中 여성 소비자 59%, 韓상품 구매 경험" 2024-08-13 11:00:03
소비자 접점을 확장해야 한다"며 "동시에 온라인 구매평 관리, 바이럴 마케팅 진행 등을 통해 중국 소비자를 사로잡을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 전략을 마련하는 등 중장기적 브랜딩 강화에도 신경 써야 한다"고 밝혔다. wis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만수르가 즐겨 먹는다는데…'두바이 초콜릿' 이어 뜨는 간식 2024-07-26 05:30:01
바이럴 마케팅의 영향을 크게 받는데, 중동 간식의 경우 맛이 자극적이고 모양새가 화려해 SNS에서 파급 효과가 더 크다"고 설명했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두바이라는 도시 자체가 주는 고급·풍요의 이미지가 본래 디저트가 추구하는 가치와 맞아떨어진다"며 "소비자들이 중동 지역의 간식을 경험하면서...
사이버렉카 섭외해 여론 조작?…SM "사실 아냐" 2024-07-24 17:49:54
이미지를 훼손해 부정적 여론을 확산하는 '역바이럴'까지 진화, 커뮤니티와 카페뿐만 아니라 유튜버 렉카들을 직접 섭외했다고 주장했다. 한 바이럴 업체 이사는 "제대로 해보자"는 B사 담당자의 말에 "유튜브는 섭외 돌린 상태"라며 "세팅은 끝났다"고 답했다. 이외에도 바이럴 업체 관계자들의 녹취록에서 SM에...
SM엔터, 하이브 경영권 분쟁 당시 바이럴 의혹 '발칵' 2024-07-23 19:16:30
업체를 고용해 바이럴 마케팅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23일 텐아시아는 SM엔터가 홍보대행업체를 고용해 당시 유리한 여론을 조성했다는 정황이 담긴 텔래그램 대화록을 보도했다. SM과 홍보대행 업체 아스트라페가 맺은 표면상 계약은 'SM 3.0'을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에 홍보하기 위한 광고 사업이었지만,...
질병예측 기술 기반의 제약 마케팅 기업 매물로 2024-07-18 15:02:22
바이럴 마케팅으로 마케팅 비용도 최소화하고 있다. 작년엔 매출이 200% 늘고 객단가도 20% 상승했다. 김 이사는 "온라인 중개와 더불어 전문가 직영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모두 갖추고 있어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다"고 평가했다. D사는 인수 대상을 찾고 있는 정보통신업체다. 공정자동화를...
"일자리 찾아요"…이력서 티셔츠 입고 다니던 20대 청년, 결국 2024-07-16 20:26:10
마케팅에 재능 있는 인물"이라고 칭찬했다. 이 게시물을 본 한 의류 업체는 쑹씨에게 연락을 해왔다. 회사 관계자는 "바이럴 마케팅에 재능을 보인다"며 쑹씨를 인턴으로 채용한 것. 한편 중국 청년실업률은 사상 최대로 치솟았다. 중국의 16∼24세 청년층 실업률이 18%를 넘을 정도로 중국 젊은이들은 극심한 취업난을...
[게시판] 위메프, 온라인 판로 개척 희망 소상공인 7천개사 모집 2024-06-25 09:44:01
'온라인쇼핑몰 판매 지원 사업'에 동참해 온라인 판로 개척을 희망하는 소상공인 7천개 사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위메프는 소상공인 입점 교육부터 전용 기획전, 라이브방송, 바이럴(입소문) 마케팅, 숏폼 제작 등을 지원해 우수 상품 소개와 함께 자생력 강화를 돕는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K뷰티 글로벌 시장 성공 이끈 인디브랜드…국내로 역주행하며 인기몰이 2024-06-21 11:26:40
마케팅을 통해 온라인 상 바이럴이 확산되며 해외는 물론 국내 소비자 공략에도 성공했다는 평가다.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스킨1004, 조선미녀, 마녀공장, 코스알엑스 등이 있다. 이들은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제2의 K뷰티 전성기를 이끌고 있다. 기존에는 해외 수출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했지만 최근에는 국내 매출...
미국인도 바른다…선크림 최강자 한국콜마 '훈풍' [엔터프라이스] 2024-06-07 14:57:14
특히 이들 업체들은 틱톡 등 소셜미디어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으로 큰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실제 아마존 선크림 랭킹 탑 10의 다수 제품을 한국콜마가 제조 중이고요. 예를 들어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기간 선크림 부문 1위를 차지하기도 한 조선미녀, 지난해 아마존 최고 판매순위 1위 스킨1004 선크림 모두 한국콜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