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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한화, 스마트 마이닝 플랫폼 출시…아세아시멘트에 납품 2022-07-14 13:47:50
계약을 체결했다"고 말했다. HATS은 천공(drilling), 발파(blasting) 등 광산 개발의 주요 공정과 소음, 진동과 같은 발파 공해를 디지털 플랫폼상에서 통합 관리 및 분석할 수 있는 스마트 솔루션이다. 한화에 따르면 HATS는 모두 9개의 모듈로 구성돼 있는데 어떠한 환경에서도 무선통신이 가능한 자가통신망 모듈, ...
㈜한화, 스마트 광물 채굴 종합 솔루션 'HATS' 출시 2022-07-14 09:12:30
14일 밝혔다. 마이닝(mining) 사업은 화약 공급, 발파 설계 등 광물 채굴을 위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분야다. ㈜한화는 2014년 글로벌 마이닝 사업에 진출해 호주, 인도네시아 등에서 마이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화의 HATS는 천공과 발파 등 광산 개발의 주요 공정을 비롯해 소음, 진동 등 발파 공해를 디지털...
[인천대학교 초기창업패키지] ‘안전성·기술력’으로 글로벌 시장 잡는다… 특수 어태치먼트 제조사 스털링테크놀로지 2021-03-17 14:01:02
좁은 공간에 서도 작업이 가능하다. 스털링 진동리퍼는 리핑(Ripping)작업을 통해 파쇄하는 저소음·저진동의 친환경 파쇄 기계 장치다. 작업량이 많은 광산·석산현장이나 환경 및 소음문제로 인해 발파가 금지된 현장에서 사용 가능하다. 임 대표는 기존 제품에서 볼 수 없었던 기능을 추가하고, 해외기업의...
호반산업, ‘반포천 유역 분리터널 건설공사’ 터널 관통식 열어 2020-12-03 16:07:34
화약을 터뜨리는 재래식 발파공법(NATM)에 비해 소음, 분진, 진동이 적다. 환경과 안전 측면에서 매우 우수하고, 암반 지형에서도 안정적인 굴착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진원 호반산업 사장은 “호반산업이 보유한 그리퍼 TBM은 소음, 분진, 진동 등 환경피해를 최소화해야 되는 터널 공사에 적합하다”며 “반포천...
호반산업, 혁신기술로 반포천 분리터널 뚫었다 2020-12-03 14:54:35
수주했다. 그리퍼 TBM은 화약을 터뜨리는 재래식 발파공법(NATM)에 비해 소음, 분진, 진동이 적어서 환경과 안전 측면에서 매우 우수하고, 암반 지형에서도 안정적인 굴착이 가능한 방식으로 꼽힌다. 호반산업 김진원 사장은 “호반산업이 보유한 그리퍼 TBM은 소음, 분진, 진동 등 환경피해를 최소화해야 되는 터널 공...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세계 최초 TBM 전용 시뮬레이터 개발 2020-11-11 11:00:38
TBM은 화약을 이용하는 발파공법과 달리, 지하 공간을 뚫어 터널을 기계식으로 굴착하는 '첨단 터널 굴착기'다. 용도·지형에 맞게 주문 제작이 가능하며 소음과 진동이 거의 없어 환경적인 측면에서도 우수하다. 하지만 한 번 현장에 투입되면 교체하거나 후진하는 것이 근본적으로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다. 또...
호반TBM, 도봉산-옥정 광역철도 2공구 '그리퍼TBM 공사' 수주 2020-03-17 15:55:09
굴착공법은 화약을 터뜨리는 재래식 발파공법(NATM)과 달리 소음과 진동이 거의 없다. 환경이나 안전적인 측면에서 재래식 보다 우수한 편이다. 민원이 제기되는 도심지역이나 안전성이 중요한 하저 구간 등에서 효율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호반TBM 관계자는 “그리퍼 TBM 공법은 싱가포르, 유럽 등에서 적극적으로...
호반TBM, GTX-A 5공구 '그리퍼 TBM' 공사 수주…1천29억원 규모 2020-01-20 14:54:09
제작이 가능하며 소음과 진동이 거의 없어 환경적인 측면에서도 우수하다. 그리퍼TBM은 주로 암반이 있는 곳에 활용한다. 이번 터널 공사에 적용되는 그러퍼 TBM은 국내 최초로 복선철도에 적용된다. 굴착 직경이 11.6m에 달해 지금까지 국내에 적용된 것 중 가장 크다. 호반TBM은 "TBM 시공 111km에 달하는 국내 1위의...
호반TBM, ‘GTX-A 5공구 그립퍼 TBM 공사’ 수주 2020-01-20 14:19:41
수 있고, 소음과 진동이 거의 없어 환경적인 측면에서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회사 관계자는 "전 공정을 기계화 시공으로 터널을 굴착하고 안전한 원형의 단면을 형성하기 때문에 기존 재래식 발파 공법 대비 친환경적인 공법이다"라며 "향후 다양한 터널공사에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진동 잡은 '두더지 공법'…도심 터널 해결사 2019-12-09 17:48:25
도재선 현대건설 소장은 “기계식 굴착은 발파 방식이 아니어서 환경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고 소음과 분진, 진동이 적다”고 설명했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신안산선 등 도심을 관통하는 지하 40m 깊이의 대심도(大深度) 교통 인프라 건설이 잇따르면서 기계식 굴착공법의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다. 민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