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요즘 '힙'하다는 맛집 다 있네…신세계아울렛 '파격' 통했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4-16 15:08:47
여주 프리미엄아울렛에 유치한 수제버거집 '버거그루 72' 사례다. 수제버거는 사장이 번을 직접 반죽하고 패티를 구워야 하기 때문에 매장을 확대하기 힘든 메뉴로 꼽힌다. 김 파트장은 해당 업체 사장을 설득하기 위해 6~7번 매장을 방문함은 물론, 명절 때마다 안부 인사를 전하며 사장과 네트워크를 쌓았다. 김...
[금주신상] 맥도날드 '1955 트리플 어니언 버거'·SPC삼립 '조청 모약과' 2023-04-01 07:00:04
어니언 버거'·SPC삼립 '조청 모약과' ▲ 맥도날드는 기존 1955 버거에 양파튀김, 적양파를 더한 한정 메뉴 '1955 트리플 어니언 버거'를 출시했다. 통새우 패티에 양파튀김, 매운 양파소스를 얹은 '슈니언 버거'와 시즌 음료 '레몬 맥피즈' 3종도 재출시했다. ▲ 삼양식품[003230]은...
사상 최악 조류독감…미국 정부, 닭에 백신 접종 검토 2023-03-07 12:10:31
브랜던버거 회장은 "우리는 일방적 백신 접종이 수출에 심각한 영향을 줄 것이라는 점을 알고 있다"며 "동시에 우리는 (무역 상대국들과) 될 수 있는 대로 조속하게 새로운 합의를 이루도록 노력해 달라고 연방정부에 요청했으며 계속 요청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런 백신 프로그램이 시행되려면 상당한 기간이 걸릴 것으로...
버거킹 '아침밥 시장' 재도전 2022-11-21 17:57:01
중단했다. 그랬던 버거킹이 이 메뉴를 다시 선보이게 된 데는 올 들어 코로나19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이 본격화하고, 인플레이션이 겹치면서 햄버거업체들이 선보이는 아침 메뉴 수요가 되살아난 게 핵심 요인으로 작용했다. 지난 3분기 버거킹의 오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13% 증가했다. 버거킹은 이날부터...
[월드컵] "집관족 잡아라"…유통업계, 월드컵 마케팅 박차 2022-11-21 14:21:09
전 세계 75개 시장에서 방영된다. 롯데리아는 국가대표 손흥민 선수를 모델로 한 100% 당첨 경품 프로모션인 슈퍼소니팩을 30일까지 운영한다. 슈퍼소니팩은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 모짜크림치즈볼과 포테이토, 콜라 2잔으로 구성돼 있다. 버거와 함께 제공되는 박스 겉면의 스크래치를 긁어 즉석에서 경품 당첨 결과를...
롯데리아, '햄버거 본고장' 美 진출 추진 2022-11-14 17:50:08
“햄버거로 미국 본토에 진출하겠다는 결정을 내리고 어느 지역이 적합한지 조사 중”이라며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과 K푸드 열풍이 맞물린 이 시점이 미국 진출을 추진하기에 적기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미국 패스트푸드 시장은 2732억달러(약 360조원) 규모로, 4조원가량인 한국의 90배에 달하는 것으로...
롯데리아, 미국에서 통할까…'햄버거 본고장' 진출 추진 2022-11-14 15:49:25
"햄버거로 미국 본토에 진출하겠다는 내부 결정을 하고 어느 지역이 적합한지 조사하고 있다"며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과 K푸드 열풍이 맞물린 이 시점이 미국 진출을 추진하기에 적기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미국 패스트푸드 시장은 2732억달러(360조원) 규모로, 4조원 가량인 한국의 90배에 달하는 것으로...
CJ·신세계도 군침 '佛 냉동 밀키트'…파리까지 간 컬리 김슬아가 잡았다 2022-10-25 17:32:04
300g은 9.95유로(약 1만4000원), 10개의 미니슈, 미니 버거 등이 들어있는 빵 종류는 3~6유로(4200~85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냉동 밀키트 대세 되나컬리가 피카드를 수입해 냉동 제품 구색을 늘리기로 한 것은 냉동 밀키트 수요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CJ제일제당은 지난 7월 쿡킷 브랜드에서 냉동 제품을, 풀무원은 8월...
[금주신상] 남양유업 '아몬드데이'·맘스터치 '야채통통치킨버거' 2022-09-24 07:00:07
'아몬드데이'·맘스터치 '야채통통치킨버거' ▲ 남양유업[003920]은 캘리포니아산 아몬드로 만든 식물성 음료 '아몬드데이'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아몬드 고유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오리지널'과 설탕을 넣지 않은 저열량 제품인 '언스위트' 2종이다. ▲ 맘스터치는 닭다리살로...
채소·라면부터 자동차까지…물가 `안 오르는 게 없다` 2022-09-03 15:20:25
가격도 100∼400원 인상됐다. 가성비를 내세운 노브랜드 버거도 8개월 만에 40개 메뉴의 가격을 평균 5.5% 올렸고, 지난 2월 가격을 올렸던 맘스터치도 6개월 만에 50개 제품가격을 또다시 인상했다. 버거킹과 롯데리아, KFC 등 주요 프랜차이즈들도 최근 5∼6개월 만에 추가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대표적인 서민 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