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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I 3분기 영업이익 763억원…작년보다 16.7% 증가(종합) 2024-10-29 15:48:05
기종 사업의 안정적인 체계개발과 전술 입문훈련기 TA-50, 해경 헬기 납품 등이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해외 사업은 태국 T-50TH 납품, 폴란드로 납품 예정인 FA-50PL과 말레이시아에 초도납품 예정인 FA-50M의 진행률 진척, 이라크 항공기 계약자 군수 지원 사업 등이 성장을 이끌었다. 기체 구조물 부문은 민항기 시장이...
라온시큐어 "모바일 신분증 기술 공개…글로벌 표준 선도" 2024-10-29 15:22:42
상용화될 예정이다. 또 라온시큐어는 메타버스 기반 실습 전문 플랫폼 메타데미의 살생 없는 실험동물 부검 등 실용적 실습 콘텐츠들과 동형암호(암호화된 상태에서 원본 데이터를 연산할 수 있는 암호체계 기술) 접목 AI 안면인식 보안 기술을 소개했다. 세미나에서 이기혁 한국디지털인증협회장은 주제 발표를 통해 디지...
인천시민은 3000원으로 백령도 다녀온다 2024-10-24 11:16:49
설명이다. 인천시는 인천시민들이 시내버스 요금인 1500원(편도)으로 여객선을 이용할 수 있는 ‘인천 아이(i) 바다패스’ 정책을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버스나 지하철 등 육상 대중교통 요금에 비해 상대적으로 비싼 해상교통 운임의 부담이 줄어들면서 여객선의 대중교통화 실현이 가능해질지 주목된다. 인천시민 외...
서울버스 적자보전에 '상한선'…민간자본 '먹튀' 막는다 2024-10-22 17:32:39
노선을 폐지하고 교통 취약 지역 버스노선은 확대한다. 수요가 적더라도 교통 소외지역 노선을 지속하는 등 공공성을 유지하는 게 준공영제를 도입한 취지였지만 여전히 대중교통이 불편한 곳이 적지 않다는 지적을 반영해서다. 현재 서울시민은 출근길에 매일 15분씩 걷는데 2026년 1월까지 시내버스 노선 체계를 바꿔...
부산, 미래항공산업 생태계 구축 속도낸다 2024-10-22 17:24:02
부산시가 글로벌 항공기업 에어버스의 복합재 기술센터 CTC와의 기술 협력 방안을 구체화했다. 시에서 추진 중인 초소형 인공위성 ‘부산샛’ 발사 프로젝트와 함께 항공기 제조, 디지털 전환을 아우르는 지역 항공우주산업 생태계 조성의 토대가 마련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부산시는 박형준 시장이 마크 페트 CTC 대표를...
서울시내버스 노선·市 재정부담 방식 20년만에 혁신 2024-10-22 11:30:47
시내버스 체계를 혁신한다는 계획이다. 준공영제, 가성비 좋지만 '지속 가능성'↓ 준공영제는 2004년 7월 서울시가 전국 최초로 도입한 제도로 지자체가 버스업체의 적자를 메워주는 대신 취약지역 노선을 유지하는 등 공공성을 확보하는 제도다. 서울시는 매년 버스회사의 운송수지 적자분을 보전하기 위해 수천억...
신동아건설·모아종합건설, '고덕국제신도시 미래도 파밀리에' 11월 분양 2024-10-22 09:55:43
순환하는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도 단지 인근에 예정돼 있다. 고덕국제신도시 에듀타운은 고급 교육기관 유치를 목적으로 계획된 교육특화구역이다. 국제학교를 비롯해 교육시설과 다수의 초·중·고교가 조성될 예정이다. ‘고덕국제신도시 미래도 파밀리에’는 바로 옆에 초·중·고교 예정 부지가 자리하고 있다....
대구시,‘ABB 과학행정’으로 행정혁신 선도 2024-10-21 04:29:46
대신, 기 개발된 상용 클라우드 체계와 구독형 서비스 소프트웨어를 우선 활용한다. 특히 도시설계, 재난방재 시뮬레이션 등에 효과적인 디지털 트윈 플랫폼을 독자 개발하는 대신 구독형 방식을 도입해 예산 절감을 도모한다. 또 자치단체 최초로 대구시가 구축한 대구체인(블록체인 메인넷), 다대구 및 서비스 플랫폼을...
코레일 과욕에…흔들리는 '수도권 환승할인' 2024-10-20 17:36:39
버스, 인천버스 등 여러 기관의 데이터를 받아올 수 있어야 한다. 그러나 이동의즐거움은 코레일 외 다른 기관과는 협약이 체결돼 있지 않다. 부랴부랴 교통 요금 결제 정보를 가진 카드사에 데이터를 요청했으나 카드사는 개인정보 제공의 법적 근거가 없는 데다 시스템 구축에 막대한 비용이 들었다는 점을 들어 일제히...
900억 쏟아부었는데…"이걸 왜 타냐" 인천시민들도 '외면' [혈세 누수 탐지기⑮] 2024-10-18 06:50:54
한 번도 안 타봤다"며 "시내버스로 5분이면 인천역에서 월미도로 진입이 가능한 데다 관광객 입장에서도 버스와 바다열차 노선이 일부 중복되는데 굳이 몇 배 더 비싼 관광열차를 타겠나"라고 반문했습니다. 게다가 "바다열차만의 독점적인 관광 거리나 이색적인 경험이 없다. 오히려 운행 초기에 있었던 사고나 부실 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