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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전기차 통했다...동남아 확장 가속페달 2024-09-09 15:07:44
영향력이 막강했습니다. 관공서나 법인택시 같은 B2B 영업도 쉽지 않았는데요. 어렵게 미팅을 잡으면 일본차 회사에서 어떻게 알고 훼방을 놓는다고 합니다. <앵커> 여길 어떻게 뚫은 겁니까. <기자> 현대차는 인니에서 내연기관차로는 승부를 보기가 어렵다고 판단했습니다. 미래를 보고 들어온 시장이기도...
'택시 부제' 지자체 이양 없던일로…개인택시업계 반대에 무산 2024-09-09 06:00:08
온 법인택시 업계의 반발 등은 국토부가 풀어야 할 과제다. 법인택시 측은 부제 해제 이후 개인택시가 과잉 공급되면서 경영난과 기사 이탈 문제 등이 심화했다며 부제 재시행을 요구해 왔다. 법인택시 노사인 전국택시노조연맹과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는 최근 공동성명을 통해 "정부는 법인택시 생존을 위해 부제...
"국군의날 쉰다"…尹, 임시공휴일 지정·전세사기특별법 재가 2024-09-03 15:18:54
20년간 제공하는 것이 골자다. 택시산업발전법은 법인택시기사에 대한 소정근로시간을 40시간 이상 보장해 최저임금 이상을 지급하는 택시월급제의 전국 확대를 2년간 유예하는 내용이다. 전통시장법 시행령 개정령안은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를 대폭 확대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김대영 한경닷컴 기자 kdy@hankyung.com
법인택시 기사 완전월급제, 전국 시행 앞두고 2년 유예 2024-08-19 15:52:53
‘법인택시 기사 완전월급제’가 전국 확대 시행을 하루 앞두고 유예됐다. ▶본지 8월 15일자 A1, 4면 참조 19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는 교통법안심사소위를 열고 여야 합의로 택시 월급제 시행을 2년 유예하기로 결정했다. 택시 월급제 도입을 골자로 한 택시발전법은 문재인 정부 때인 2019년 당시 여당이던 더불어민주당...
[사설] 기사들도 반대하는 택시 완전월급제 2024-08-15 17:15:27
법인택시 기사 완전월급제가 20일부터 전국에서 시행될 예정이어서 기사와 회사 모두 생존의 위협을 받게 됐다는 한경 보도(8월 15일)가 나왔다. 현실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한 무리한 제도가 만들어낸 재앙의 하나다. 특히 기사들조차 반대하고 있어 제도 개선이 시급하다. 기사 월급제는 2019년 택시발전법이 개정돼...
"회사 문닫고 기사 생존권 박탈"…모두가 반대하는 '택시 월급제' 2024-08-14 17:56:21
산하 노조도 반대택시월급제는 택시 업체와 기사 모두 반대하는 법안이다. 회사가 적자를 오롯이 떠안아야 한다. 국토교통부가 발주해 한국교통연구원이 작년 7월 발표한 ‘법인 택시 월급제 도입 성과 분석 및 확대 방안 마련’ 연구용역 결과를 보면 월급제가 전국에서 시행되면 운송 수입금이 적정 운송원가보다 덜...
민주노총 눈치만 보다가…'택시월급제' 끝내 전국 시행 2024-08-14 17:52:28
여당이던 더불어민주당이 주도해 통과시켰다. 택시 종사자의 소정근로시간을 주 40시간 이상으로 정하고, 200만원 이상의 월급(최저임금)을 고정적으로 지급하도록 한 내용이 핵심이다. 법인택시 기사의 안정적 소득을 보장하겠다는 취지다. 2021년 1월 서울부터 우선 시행했지만, 지금까지 월급제를 도입한 택시업체는 한...
국토부, '택시 부제' 지자체 이양 재검토…개인택시 반발에 주춤 2024-08-06 06:00:03
달하는 개인택시 기사 등의 반대 의견이 달렸다. 이들은 지자체가 부제 운영 권한을 가질 경우 법인택시 업계의 요구를 반영해 제도를 재도입할 것으로 우려한다. 법인택시 업계는 부제 해제 이후 개인택시가 과잉 공급되면서 경영난이 심화했고, 기사 구인난 등이 발생했다며 부제 재시행을 요구해 왔다. 실제로 광주시 등...
JS PE, 티맵 자회사 2000억에 인수…SK 사업재편 지원사격 2024-07-25 14:10:38
택시를 하나의 앱으로 묶겠다는 취지로 두 곳의 버스회사를 인수했지만 별다른 시너지를 보지 못했다. 티맵모빌리티는 매각 외에도 우버와 합작해 설립한 택시호출서비스 법인인 우티 지분 매각, 법인 전문 운전대행 서비스 기업인 굿서비스 매각도 병행하고 있다. 서울공항리무진과 공항리무진은 티맵모빌리티의 보유 자산...
"왜 우리에게 불똥 튀나"…40년차 택시기사의 '하소연' [이슈+] 2024-07-13 16:39:53
한국교통안전공단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 65세 이상 고령 택시기사의 수는 법인과 개인택시를 모두 포함해 10만7947명에 이른다. 이는 전국 택시기사의 45%에 달하는 수치다. 특히 서울시의 경우 지난해 기준 개인택시 기사의 평균 연령은 64.6세였으며 65세 이상 택시기사의 비중은 전체의 50.3%였다. 서울시의 75세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