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에어캐나다에 정부 구제금융 5조3천억원…코로나 피해 지원 2021-04-13 11:31:48
노력하기로 했다. 또 코로나19로 폐지한 국내외 항공 노선을 복원하고 벽지 항공편 운항도 재개키로 했다. 정부 지원에 부응해 에어캐나다는 금융 지원 기간 고위직 임원의 급여 수준에 제한을 두기로 했다. 에어 캐나다는 지난해 2만여 명을 줄인 데 이어 올해 1월과 2월 직원 1천700명과 1천500명을 추가 감축하고 미국...
국토부, 내년 예산 57조원 확정…GTX·BRT 사업 가속화 2020-12-03 10:22:40
등에 투입될 규모가 늘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GTX-A 노선을 비롯해 신안산선, 별내선, 진접선 등 광역철도와 서울 신림선·동북선, 광주도시철도 2호선 등 도시철도 건설 예산이 올해 9171억 원에서 내년 1조2315억 원으로 증액됐다. 부산 서면-충무 등 광역 BRT 5개 노선 구축에는 141억 원, 환승센터는 GTX 역사...
내년 국토부 예산 57조원…한국판 뉴딜·안전 예산 대폭 늘어 2020-12-02 23:54:20
등도 차질없이 구축된다. GTX-A 노선을 비롯해 신안산선, 별내선, 진접선 등 광역철도와 서울 신림선·동북선, 광주도시철도 2호선 등 도시철도 건설 예산이 올해 9천171억원에서 내년 1조 2천315억원으로 늘어난다. 광역버스 준공영제 사업 예산은 올해 22억5천만원에서 내년 40억5천만원으로 증액됐고 버스 벽지노선 지원...
친환경벽지 전문기업 (주)제일벽지, 신제품 '해피데이 프리미엄' 출시 2020-07-22 17:50:14
제일벽지가 한 단계 성장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3월 KS그룹의 계열사로 새롭게 출발한 제일벽지는 기존의 디자인 차별화 노선을 과감히 수정하고 ‘고객 중심 디자인’을 선언하며 벽지의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컬렉션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안성=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코로나로 승객 격감…버스·택시 차령 1년 늘려준다 2020-04-30 11:00:07
예산으로 편성된 벽지 노선 운행손실 지원 예산 251억원을 조기에 교부하고, 지자체에서 추가로 70%의 예산을 매칭해 지원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 승객 감소 등으로 노선체계 개편 시 비용을 지원하는 공공형 버스 사업(209억원)의 잔여 예산 118억원도 차질 없이 집행한다는 방침이다. 버스 인·허가권자인 지자체는 자체...
경남 농어촌 버스 도착시간 실시간으로 알 수 있네 2019-08-22 14:48:29
있다. 도는 산간벽지 지역 주민의 이동권 확보를 위해 운영해 온 브라보택시도 확대 운영한다. 노선버스가 운행되지만 운행 횟수가 적어 불편을 겪었던 산간 오지마을에 브라보택시를 투입하고, 기존에 도입하지 않았던 진주시와 통영시 지역으로 운행을 확대한다. 예산집행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올해 말까지 첨단...
[톡톡 지방자치] 인구 3만7천 산골의 도전…정선 버스완전공영제 2019-07-15 07:03:00
적다 보니 시내버스를 더 투입하기도 어렵다. 68개 노선 모두가 영업손실이 발생하는 비수익·벽지 노선이다. 정선군의 시내버스 손실지원금은 한 해 평균 25억원에 이른다. 25억원은 2018년 기준 정선군 지방세 수입 423억원의 약 6%에 해당한다. 이런 재정지출에도 불구하고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주민 불편은 크다. 한시...
울산시 '조건부 시내버스 준공영제' 도입 전망 2019-06-27 15:30:09
했다. 벽지와 오지나 교통 복지 수준이 떨어지는 지역에는 울산시가 직접 시내버스를 운영하는 부분적 공영제를 시행하는 방안도 권고안에 포함됐다. 또 향후 시내버스 업체 중 경영이 부실해 조건부 준공영제가 힘들거나 노선 운영이 어려워질 경우 협동조합 같은 형태의 버스업체를 만드는 신모델 경쟁체계도 도입하는...
경남도, 통영 등 5개 시·군 대상 교통보조금 특정감사 2019-06-14 16:13:15
집행 적정성, 벽지 노선·마을·공영·저상버스 운행 손실보상금 집행 및 정산 적정성, 취득 차량 및 차로 이탈 장치 등 사후관리 실태, 교통 관련 법령 위반 차량 행정조치 이행 여부 등에 중점을 두고 감사를 벌인다. 감사대상은 2016년부터 올해 4월까지 13개 택시법인과 개인택시, 7개 시내버스 업체에 지원한 운수업계...
[발등의 불! 버스 52시간제] 강원 2019-06-13 08:01:32
시외버스 업계에서 노선 조정 움직임이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도는 올해 도비 103억과 시·군비 207억원 등 310억원을 들여 시외·시내버스 재정지원, 벽지 노선 손실보상, 운수종사자 양성과 견습 등을 지원한다. 이 중 시내버스 재정지원금이 233억원으로 가장 많다. 도는 앞서 버스업계의 경영개선을 위한 비수익 노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