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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은행권에 불법사금융·보이스피싱 피해방지 노력 강조 2024-12-18 10:00:01
금감원, 은행권에 불법사금융·보이스피싱 피해방지 노력 강조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금융감독원이 연말연시를 맞아 금융권의 민생침해 범죄 대응체계를 점검하고, 은행권에 불법 사금융 피해예방, 보이스피싱 거액 피해 방지 등을 위한 협조를 당부했다. 금융감독원은 18일 김성욱 민생금융 담당 부원장보 주재로...
LG유플러스, AI비서 '익시오' 아이폰12 이상으로 적용 단말 확대 2024-12-18 09:00:09
대신 받기 △실시간 보이스피싱 △통화 녹음 및 요약 등 기능을 온디바이스(On-device) 환경에서 제공하는 AI 기반 서비스다.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폰12 이후 출시된 모든 아이폰 이용자들은 별도 비용 부담 없이 익시오를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익시오는 출시 이후 열흘 만에 다운로드 건수 10만 건을 넘어선 데...
LGU+, AI 통화비서 '익시오' 적용 단말 아이폰12 이상으로 확대 2024-12-18 09:00:01
있게 됐다. 익시오는 보이는 전화, 전화 대신 받기, 실시간 보이스피싱 감지, 통화 녹음 및 요약 등 기능을 온디바이스 환경에서 제공하는 AI 서비스다. 지난달 7일 출시 후 한 달 만에 다운로드 건수가 20만 건으로 늘었다. 전체 이용 고객 3명 중 2명 이상인 64%는 2030 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LG유플러스는 내년에는...
AI로 이상거래 실시간 추적…국내 첫 '보이스피싱 안심 예금' 출시 2024-12-17 18:01:48
△온라인 펀드 가입 유도 △상담 시 부연 설명 제공 등 주요 평가 부문에서 대상 금융회사 27곳 중 7위를 차지해 A등급을 받았다. 은행 가운데서는 1위를 차지했다. 전북은행은 철저한 리스크 관리와 엄격한 내부통제 시스템 운용을 통해 최근 5년 동안 횡령 사고가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다. JB금융은 보이스피싱을 막아...
"보이스피싱 상처 보듬어요"…신한은행의 '희망 동행' 2024-12-16 18:20:33
전기통신 금융사기(보이스피싱) 피해자의 일상 회복을 지원하고 관련 피해 예방 및 국민 인식 제고를 위해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사업이다. 신한은행은 이를 위해 지난해 5월 사랑의열매에 3년간 매년 100억원씩 총 300억원을 후원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굿네이버스는 조직 내부에 보이스피싱제로 사무국을 두고 세부 사업을...
1주년 '치지직' MAU 250만 돌파…"내년 스트리머 지원 확대” 2024-12-16 10:01:53
온 성장세를 바탕으로 △스트리머 성장 지원 △시청 경험 확대 △콘텐츠 다양화 등 서비스 지속 고도화를 위한 계획이라고 2025년 맞이 로드맵을 공개했다. 이 날 치지직 간담회 현장에서는 1주년 성과의 주요 배경이 함께 소개됐다. 치지직은 지난 1년 간 △By-pass 송출 통한 시청 화질 개선 △파트너 스트리머 보이스...
예비비에 무상교육 '알박기 증액'…재해 대응 비상금 3800억뿐 2024-12-10 17:51:46
특활비 삭감은 마약범죄 수사와 보이스피싱 추적, 짝퉁 수사, 기업 기술 유출 범죄 등에 차질을 빚을 수 있다는 전망이 제기된다. 여당과 정부는 이날 각각 증액 예산안을 제시해 막판 협상에 나섰지만 야당은 이를 거부했다. 여당은 이날 3조4000억원을 증액하자고 제안했다. ‘이재명표 예산’으로 불리는 지역화폐 예산...
아이폰 1만대씩 팔리게 하더니…'AI 앱' 힘주는 LG유플러스 2024-11-27 15:12:21
요약 서비스 △AI 실시간 보이스피싱 감지 △전화 대신 받기 △보이는 전화 등을 온디바이스 환경에서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연내 익시오 서비스를 기존 아이폰14 시리즈 이상 기기에서 아이폰12 이상 기기로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익시오는 출시 당시 애플의 'iOS18'에서만 익시오가 정상적으로 작동할...
"똑똑한 'AI 통화 비서'가 휴대폰에…보안성 극대화로 사생활 보호" 2024-11-25 16:04:03
온 디바이스 AI’ 통화 비서다. 실시간 보이스피싱 감지, 전화 대신 받기, 보이는 전화, 통화 녹음·요약 등이 주요 기능이다. 일명 ‘익시오 프로젝트’가 시작된 것은 올해 1월이다. 기획부터 개발, 디자인, 마케팅까지 10여 개 팀에서 100여 명이 투입됐다. 최고기술책임자(CTO) 산하 기술개발그룹 소속인 주 팀장과 권...
"1인 1통화 AI비서 시대…가장 똑똑한 서비스 만들었다"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11-25 15:23:19
최초의 ‘온 디바이스 AI’ 통화 비서다. LG유플러스는 이 서비스를 지난 7일 출시했다. △실시간 보이스피싱 감지 △전화 대신 받기 △보이는 전화 △통화 녹음 및 요약 등이 주요 기능이다. 회사가 자체 개발한 소형언어모델(sLLM) ‘익시젠’과 구글의 거대언어모델(LLM) ‘제미나이’를 함께 적용했다. 일명 ‘익시오...